라이프스타일

우유? 쌀뜨물? 화이트닝의 절대 강자를 가려라

화이트닝에는 우유가 좋을까 쌀뜨물이 좋을까. 그도 아니면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팩이 좋을까, 피부를 빛나게 하는 화이트닝 마사지, 그 중에서도 왕중왕을 가려보자. 화이트닝에 관한 한, 피부 닥터로 알려진 정혜신은 천연재료로 팩을 하라고 권한다. 그 이유는 화학성분으로 인위적으로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피부의 질을 개선시키기 때문이다. 천연팩이 얼굴에 생긴 모든 기미, 주근깨를 말끔하게 지워줄 수는 없다. 다만 천연성분이 적용하여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안색이 환해지며, 더이상의 잡티가 생기는 걸 막아준다고 보면 된다. 천연팩은 재료 자체의 영양분으로 피부건강을 한 차원 높이는 것이고, 또한 비용면에서도 훨씬 가벼운 향노화 미용법이다.

1. 쌀뜨물 세안
쌀뜨물로 세안을 하면 쌀에서 녹아 나온 각종 수용성 영양분이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가라앉혀 주고 세정 성분이 화장을 깨끗하게 지워준다. 또한 쌀뜨물은 기미와 주근깨를 만드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나다. 피부가 필요로 하는 각종 영양분의 공급은 물론 모공 속 피지와 노페물을 제거하는 쌀뜨물, 이젠 버리지 말고 피부를 위해 사용해 보자.

2. 우유
우유의 단백질 분해효소는 피부의 묵은 각질을 없애주는 것은 물론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맞춰 거친 피부도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민감성 피부에도 자극없이 잘 맞고 다른 천연 재료와 섞어 쓰면 우유의 장점을 두 배로 살릴 수도 있다. 우유는 유분이 많은 천연 화장품이므로 화농성 여드름 피부에 우유를 바르면 피부가 울긋불긋 여드름 심해지므로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닝과 더불어 즉각적인 윤기를 더하고 싶을 때는 달걀 노른자팩이 도움이 된다. 달걀 노른자에 밀가루를 섞어 팩을 하는 것이다. 중, 건성 피부일 경우 우유 1큰술, 사과 간 것 2큰술, 꿀 1작은술을 준비한다. 사과에 함유된 당분과 비타민C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므로 건성피부나 각질 피부에 적당한 팩이다. 지성피부라면 우유 2큰술과 맥주 효모 1작은술을 준비한다. 맥주 효모가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우유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해 여드름이 잘 나는 지정 피부에 잘 맞는다. 팩을 얼굴과 목에 고루 펴 바르고 20분 후 찬물로 닦아낸다.

3. 녹차
한방 팩 외에도 집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통해서도 팩이 가능하다.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오이 즙에 밀가루를 섞은 오이 팩이다. 오이의 진정효과와 밀가루의 미백효과가 함께 작용하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백차라고 불리는 화이트 티는 귀하면서도 효과가 탁월해서 향수와 화장품의 원료로 쓰이고 있다. 화이트 티는 막 자라난 가장 어린 새순만을 따서 자연광에서 건조하기 때문에 폴리페놀 성분이 거의 파괴되지 않아 녹차의 10배 정도의 영양과 3배 가량의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자외선과 노화 작용으로 손상되기 쉬운 피부의 재생 기능 활성 효과가 탁월하다.

4. 다방면에 활용 가능한 녹차 팩
다이어트와 미용을 위해 두루 쓰이는 녹차, 차를 즐겨 마시는 것 외에도 피부 건강을 위해서 녹차 티백이나 녹차가루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세안 시 녹차 우린 물에 마지막 헹궈주면 피지조절 효과와 함께 모공을 조여주고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얼굴이 부었을 때는 다 우려낸 녹차 티백을 차갑게 식혀두었다 두드리듯 얼굴을 마사지 해주면 좋다. 지성 두피는 녹차 우린 물에 머리를 헹궈주고, 발 냄새로 고민이라면 역시 녹차 우리 물에 발을 담근다. 다루녹차는 팩을 할 때 함께 넣어주면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5. 한방
예부터 내려온 고유의 한약재 중에는 피부톤 개선에 기여하는 재료들이 많이 있다. 대표적인 것이 동의보감에도 기록된 서시옥용산이다. 중국 춘추전국시대 월나라 출신의 절제 미녀 서시처럼 옥같이 고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한방 비법으로 14e가지 약재가 혼합된 처방이다.
녹두, 백지, 백급, 백렴, 백강잠, 백부자, 천화분 등인데 피부 청정 효과가 탁월하고 미백과 윤기를 부여한다. 한약재로 팩을 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 천연재료라 해도 약으로 쓰이는 만큼 독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약재 사나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독성을 중화해주는 녹두나 감초 등을 섞어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팩을 하는 중에 가려움을 느끼거나, 빨간 발진, 좁쌀 돌기 등이 나타나면 즉각적으로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자료제공 : 뷰티아이 [http://www.beautyi.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