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절대 청소하지 않는 7가지. 하지만 꼭 해야 한다!

집에서 가장 더러운 것들이 당신을 놀라게 할 수 있다

미국청소협회(American Cleaning Institute)의 2021년 전국 청소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5%가 팬데믹 초기에 채택한 것과 동일한 수준의 청소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혀졌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전염병 발병 이후 소독제 물티슈와 스프레이 소독제 사용을 늘렸으며 70%는 청소, 소독 및 적절한 위생이 개인과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는 방법이라고 믿고 있다.

사람들은 집 청소를 계속 강조했지만 간과되는 장소와 공간이 있다. 따라서 봄철 대청소를 시작할 때 집에서 자주 간과되는 7가지 필수 영역을 청소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1. 식기 세척기

dish washer

접시와 식기가 깨끗해 보여도 식기세척기가 더러울 수 있다. 연구원들은 식기 세척기에 식중독에서 피부 감염에 이르는 건강 문제와 관련된 박테리아가 종종 포함되어 있음을 발견했다.

퍼듀 대학교의 식품 과학 교수인 Haley F. Oliver는 “음식이 거기에 남아 있으면 냄새가 나기 시작할 수 있다. 결국 오래된 흙으로 접시를 다시 씻는 것과 같다”라고 말했다.

갇힌 음식물 찌꺼기를 청소하려면 식기세척기 바닥에서 스크린의 나사를 풀고 필터를 제거한다. 주방 세제와 브러시를 사용하여 필터를 문지른 다음 자연 건조시킨다. Oliver는 매주 식기세척기 필터를 청소할 것을 제안했다.

필터 청소 후 식기세척기 내부를 청소해야 한다. 식기 세척기 사용이 가능한 머그에 백식초를 채우고 뜨거운 물로 “일반” 주기로 실행하여 내부의 비누 찌꺼기와 기름을 풀어준다.

2. 오븐

oven

오븐 바닥에 딱딱하게 붙은 탄 음식을 문지르고 오븐 문을 덮고 있는 기름기를 닦는 것은 집안 청소 목록에서 가장 식욕을 돋구지 않는 항목일 수 있다. Oliver는 오븐 내부의 온도가 너무 뜨거워서 박테리아가 생존할 수 있는 희망이 없지만 세균이 청소를 해야하는 유일한 이유는 아니다”라고 말한다.

Oliver는 “오븐 바닥에서 타는 것만큼 섬세한 맛이 나는 음식을 망치는 것은 없다. 결국 숯불 맛이 나는 컵케이크를 얻게 된다.”라고 말했다.

더러운 오븐은 또한 그리스 화재를 일으킬 수 있다.

오븐에 자체 청소 기능이 있지만 직접 손으로 닦는 것만 하지는 않다. 오븐 클리너에는 종종 독한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레몬 주스, 베이킹 소다 및 식초는 다음 요리를 오염시키는 화학 물질의 잔류 냄새 없이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3. 천장 선풍기 날개

ceiling fan

천정 선풍기를 켜면 덥고 습한 날에 시원한 바람이 들지만, 선풍기 날개에 쌓인 먼지와 꽃가루도 흩어지게 한다. 킁킁거리며 재채기를 하는 원인이다.

천장 팬은 공기 중 알레르겐의 순환을 증가시켜 문제를 일으킨다. 천장 선풍기를 켤 때마다 알레르기가 악화되지 않도록 하려면 젖은 천으로 천장 선풍기 날개를 닦아야 한다.

4. 재사용 가능한 쇼핑백

재사용 가능한 쇼핑백

트렁크에 던져 놓는 샤핑백을 세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자주 사용하지만 세탁하지 않은 이 백은 박테리아의 온상이다. 한 테스트에서, 누출된 고기 피가 묻은 샤핑 백을 자동차 트렁크에 2시간 동안 두었을 때 박테리아의 수가 10배 증가했다.

미생물학자이자 애리조나 대학의 교수인 Charles P. Gerba는 “이 재사용 가능한 백에서 속옷보다 더 많은 대장균과 대변 박테리아를 발견했다. 동일한 가방을 사용하여 생고기와 생야채를 들고 다니면 살모넬라 샐러드를 정말 쉽게 옮길 수 있다.

세탁할 수 있는 천 가방을 선택하고 사용 후 매번 뜨거운 물로 세탁할 것을 당부한다. 육류와 농산물을 위한 별도의 봉투를 지정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5. 건조기 통풍구

건조기 통풍구

막힌 보푸라기 스크린은 화재의 위험이 있으므로 세탁할 때마다 치워야 한다. 하지만 건조기 통풍구를 마지막으로 청소한 것이 언제였나요? 보푸라기는 또한 건조기에서 집 외부로 이어지는 통풍구에 걸릴 수 있으며 청소하지 않으면 매년 3,500만 달러의 화재 손실이 발생한다.

긴 손잡이가 있는 가느다란 브러시를 사용하여 통풍구에서 보푸라기를 제거하자(또는 전문가에게 작업을 의뢰하자). 최소 3개월에 한 번씩 청소해야 한다.

6. 매트리스

매트리스

보통 사람은 24일마다 침구를 바꾸지만 매트리스를 무시할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Royal Society Open Science에 발표된 2018년 연구에서는 침팬지 침대에서 발견된 박테리아의 수를 인간 침대에서 발견된 박테리아 수와 비교했다. 우리의 영장류 친척은 더 깨끗한 수면 환경을 유지했으며, 인간 침대에서 35%에 비해 피부, 타액 및 대변에서 나오는 박테리아가 3.5%에 불과했다.

매트리스를 청소하려면 침구를 벗기고 매트리스 전체를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고 먼지와 먼지가 모이는 틈새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얼룩 제거제를 사용하여 얼룩을 제거하여야 한다. 매트리스 위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 냄새를 제거하고 다시 진공 청소기로 베이킹 소다를 제거한다. 6개월마다 전체 과정을 반복할 필요가 있다.

7. 주방 스펀지

주방 스펀지

주방 스폰지는 청소하려는 표면보다 더러울 수 있다. 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주방용 스펀지에서 살모넬라균에서 리스테리아균에 이르기까지 309종의 박테리아를 발견했다. 농도는 제곱센티미터당 450억 개의 박테리아로 높았다.

Gerba는 “[스펀지]가 축축하고 항상 박테리아가 씹을 수 있는 음식을 집어들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엄청난 수로 자란다”라고 설명했다.

스펀지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지만 세균이 있는 주방 스펀지를 정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 연구에 따르면 가장 강력한 박테리아가 전자레인지에서 살아남아 스펀지를 그 어느 때보다 더 악취가 나고 세균이 번식할 수 있다.

Gerba에 따르면 박테리아 수는 3일 후에 가장 높다. 오래된 주방 스폰지를 새 것으로 교체하는 편이 낫다.

아무도 청소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노력을 기울이면 더 건강한 가정을 만들 수 있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