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Liability가 머니?

(77) Liability가 머니?

Liability(부채)는 회사가 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금융 부채 또는 의무다.

부채(일명 빚진 돈 또는 부채)는 주어진 시간에 회사가 빚진 모든 것을 나타낸다. 부채에는 미지급금, 직원 급여, 미지급금, 미지급금 등이 포함될 수 있다. 빚진 돈에는 1년 이내에 갚아야 하는 유동 부채와 1년 이상 지속되는 장기 부채가 포함된다. 부채는 회사의 자산 및 이해 관계자 자본과 함께 회사의 대차 대조표에서 찾을 수 있다. 재정적 의무는 회사 재정 상황의 필수적인 부분을 구성한다.

ABC 건설 회사가 사업을 확장하려고 해서 새 장비를 구입하기 위해 $50,000의 대출을 받았다고 가정해 보자. 물론, 기계 자체는 회사 자산이지만 대출 기관에 빚진 돈은 부채다. ABC Construction Company가 분기별 대차대조표를 작성하려고 할 때 장비 구입을 위해 대출을 받은 대출 기관에 50,000달러가 포함된다.

부채는 IOU와 같다.

돈을 빌려준 은행이나 그 회사를 위해 일한 직원에게 회사가 빚지고 있고 미래에 지불하기로 약속한 돈이다. 회사는 정상적인 비즈니스 운영 과정에서 이러한 IOU를 사용한다.

부채는 어떻게 작동하나?

기업이 돈을 쓸 때는 이미 가지고 있는 돈을 쓰거나 차용한다. 차용은 대출을 받거나 신용으로 벤더와 협력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여기서 벤더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은 나중에 이를 지불한다. 부채는 아직 지불하지 않은 재정적 의무다.

부채는 회사 재무 상황의 중요한 부분이다. 대부분의 소비자와 마찬가지로 기업도 현금으로 모든 비용을 지불할 필요는 없다. 소비자가 새 집을 사고 싶어한다고 가정해 보겠다. 소비자는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모기지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마찬가지로 회사는 새 건물이나 장비로 회사를 확장하기 위해 대출을 받는다. 또한 많은 소비자가 한 달 동안 구매한 상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매월 말에 잔액을 지불한다. 유사하게, 기업은 그들에게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더와 직원을 고용하고, 회사는 나중에 그들에게 돈을 지불한다.

부채 vs. 비용 vs. 수익 vs. 자산

자산, 비용 및 수익과 같은 다른 재정 조건에 대한 부채의 관계에 대해 정리해 보자. 물론, 그것들은 모두 회사가 가진 돈, 없는 돈, 지출하지 않은 돈 등과 관련이 있다. 하지만 어떻게 모두 함께 작동할까?

부채와 자산의 차이점은?

부채와 자산은 회사의 대차 대조표에 함께 나타난다. 부채는 회사가 빚진 것에 대한 요약이다. 자산은 회사가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개요다. 이러한 자산에는 건물 및 장비와 같은 물리적 항목뿐만 아니라 돈도 포함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하나의 거래는 잠재적으로 대차대조표에 자산과 부채를 모두 나타낼 수 있다. 회사가 장비를 구입하기 위해 대출을 받으면 대출에 대한 빚은 부채이지만 기계는 자산이다.

회사가 자산과 부채를 보고하는 대차 대조표는 회사의 재무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공기업은 분기마다 이러한 업데이트를 제출해야 한다. 자산과 부채 외에도 대차 대조표에는 회사의 주주 지분도 포함된다. 재무 분석가와 잠재 투자자는 대차 대조표를 사용하여 회사 재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자산, 부채 및 주주 자본 간의 관계를 설명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다.

자산 – 부채 = 주주 자본

부채와 비용의 차이점은 ?

비슷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사업 부채와 사업 비용은 같은 것이 아니다. 부채는 회사가 빚진 것이고 비용은 회사가 지출하는 것이다. Payment(지불)에는 회사가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해 지불하는 돈이 포함된다. 빚진 돈은 회사의 대차 대조표에서 찾을 수 있다. 반면에 지불은 회사의 손익 계산서에서 찾을 수 있다.

자산과 부채는 회사의 전반적인 재무 상황을 보기 위해 대차 대조표에 표시되지만 수익과 비용은 회사의 이익을 결정하기 위해 손익 계산서에 표시된다.

회사의 수익, 비용 및 이익 간의 관계를 설명하는 간단한 공식은 다음과 같다.

수익 – 비용 = 이익

책임 보험은 무엇을 보장하나?

책임(Liability)은 단순히 무언가에 대한 책임(일명 책임)을 나타내는 광범위한 용어다. 따라서 대차 대조표에 나타나는 회사 부채에 적용되는 동안 비즈니스의 다른 영역에서도 사용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업무상 과실로 소송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기업이 최근에 바닥을 닦았고 바닥이 젖어 있는 상태라고 가정해 보자. 고객이 젖은 바닥에서 미끄러져 치료가 필요한 부상을 입었다. 고객이 사업체를 고소하고, 고객의 의료비를 회사가 부담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은 소송 발생 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책임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사업 책임 보험은 일반적으로 회사가 책임져야 하는 손해와 회사가 소송에서 발생하는 모든 법적 비용을 보상한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