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트럼프, 이번 순방 중 “김정은 안 만나지만 다른 방식으로 대화할 수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주요 20개국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일본으로 떠나기에 앞서, 이번 순방 중 김정은 위원장과 만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대화를 할 수는 있다며 여지를 남겼다. 

트럼프 대통령은 26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G20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전용기에 오르기 전, “김정은 위원장과 만날 것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아니다”고 답했다.

[녹취: 트럼프 대통령] “I’ll be meeting with a lot of other people, not by him but I may be speaking to him in a different form.”

그러나 김 위원장과 다른 방식으로 대화를 할 수는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알다시피 우리가 G20 정상회의를 마친 뒤 나는 한국으로 간다”며 “거기서 하루 정도 머물며 여러 사람들과 계획된 많은 회담이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얘기한 “다른 방식의 대화”가 어떤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28-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뒤 29-30일 한국을 방문한다.

이 기간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비무장지대 DMZ와 오산 미군기지 등을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VOA

Print Friendly, PDF & Email
Advertise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