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스트레스,우울,신경안정에 좋은 음식

우울증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우을증은 서늘해지는 가을에도 많이 발생하지만 특히 주부우울증의 경우는 날씨가 따뜻해지고 나른한 계절이 되면 많이 발생하고, 마음의 고민이나 내성적이고 정서가 불안하고 신경이 예민한 사람에게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인기 탤렌트의 자살로 우울증에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내 이야기는 아니야 하면서 소흘해지지 말고 그래도 예방해두면 좋지 않을까요?

우울증에 좋은 음식

1. 감자(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다.)
감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부신이라는 장기에서 생성되는 부신피질호르몬의 생산을 촉진하는데, 이 부신피질호르몬은 우리의 몸을 스트레스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 판토텐산이라는 성분도 들어있다. 부신에 비타민C가 축적되는 것을 돕는 효과도 있고, 그 외에도 뇌의 작용을 정상적으로 지켜주는 비타민B1도 풍부해 불안과 초조·스트레스 등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권할 만한 식품. 감자의 영양소는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는다.

2. 호두(정신불안증을 해소한다.)
중국에서는 피로하기 쉽고 기운이 없을 때 몸 안에 부족한 양기를 보충하는 ‘조양약’이라는 것을 먹는데 그 안에 호두를 포함시키고 있다. 또 연구 결과 불면증이나 노이로제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다. 호두, 검은참깨, 뽕잎을 30g씩 함께 넣어 곱게 갈아 하루에 한 스푼 씩 먹는다. 이것이 번거롭다면 하루에 호두 2알 정도를 먹는 것도 좋다.

3. 달래생즙·나물(신경안정제로 좋다.)
달래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이기에 신경안정제로서 약효를 낸다. 달래는 된장국을 끓이거나 나물로 먹어도 좋고, 생즙을 내어 마시면 더욱 좋다.

4. 시금치(신경안정)
칼퓸이 풍부하고 초조감을 해소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다. 현기증이나 두통이 자주 일어나는 사람은 꾸준히 먹으면 좋다.

위의 4가지 외에 매일 우유를 마시면 우울증 예방을 할수 있다.
칼슘은 중추신겸의 기능을 촉진시키고 신경과 흥분을 진정시키는 작용이 있다. 칼슘이 부족하면 뇌의 활동이 저하되고 초조하거나 우울해지고, 사고력이 떨어지는 등의 원인이 된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Advertise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