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Copay가 머니?

(107) Copay가 머니?

코페이(Copay)는 코페이먼트(Copayment) 의 약자로 보험 회사가 보험 계약의 일부로 고객이 의료 서비스를 받을 때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고정된 본인 부담금이다.

그런 다음 보험 회사는 나머지 잔액을 처리한다. 코페이는 많은 건강 보험 플랜의 표준 기능이다. 코페이는 건강 보험 플랜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이다(응급실 방문의 경우 더 높을 수 있음). 코페이는 공제액, 즉 보험이 의료 비용을 완전히 충당하기 전에 피보험자가 매년 지불하는 금액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미세스 이가 검진을 위해 의사에게 간다고 상상해 보자. 그녀의 건강 보험 제공자는 예방 치료를 보장하므로 예약 비용을 직접 지불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그녀의 보험 정책에는 공동 부담금이 필요하다. 그녀는 약속 장소에 도착할 때 25달러를 지불해야 하며 나머지는 보험 제공자가 부담한다.

다시 말해 코페이는 버페에서 먹는 것과 같다. 버페에서는 무엇을 먹든 비용이 동일하다. 하지만 문제는 돈을 내지 않으면 먹을 수 없다는 것. 코페이를 사용하면 의사에게 진료를 받기 위해 무엇을 하든 상관없이 지불해야 하는 금액이 동일하지만 의료 서비스를 받으려면 코페이를 지불해야 한다.

코페이와 공동 보험(coinsurance)의 차이점은 무엇?

공동 보험은 본인이 직접 지불해야 하는 의료비의 일정 비율이다. 공동 보험은 일반적으로 해당 연도의 공제액을 충족할 때까지 시작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보험 플랜의 경우 본인 부담금과 공동 보험료를 모두 지불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귀하가 해당 연도의 공제액을 충족했고 $30의 공동 부담금과 20%의 공동 보험금이 있다고 가정해 보자. 의사에게 가서 $100 청구서가 나왔다면 코페이 비용과 공동 보험 비용 사이에서 해당 방문에 대해 지불해야 하는 총 금액은 $50($30 + $100의 20%)이다.

코페이와 공제액(deductible)의 차이점은 무엇?

공제액은 의료비의 더 많은 부분을 충당하기 전에 건강 보험 제공자가 귀하가 부담하도록 요구하는 금액이다. 공제액을 충족한 후 보험 회사는 청구서의 더 많은 부분을 커버하기 시작할 것이다.

해당 연도의 최대 본인 부담금(보험 회사에서 본인 부담금 지불을 요구하는 최대 금액이라고도 함)에 도달할 때까지 공동 보험료를 계속 지불해야 할 수도 있다. 디덕터블은 매년 재설정된다. 즉, 2019년에 디덕터블을 충족했다면 2020년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 귀하의 코페이는 공제액에 포함되지 않는다. 그리고 해당 연도의 공제액을 충족한 후에도 의사를 방문할 때마다 전체 공동 부담금을 지불해야 한다.

본인 부담 한도액은 본인 부담금에 어떤 영향을 주나?

많은 건강 보험 정책에는 최대 본인 부담금이 포함된다. 이것은 귀하가 1년 동안 귀하의 의료 서비스에 대해 지불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이다. 이 금액은 공제액, 공동 부담금 또는 공동 보험에 사용할 수 있다. 본인 부담 한도액에는 월 보험료로 지출하는 금액이 포함되지 않는다.

본인 부담 한도액에 도달하면 의사를 방문할 때 더 이상 공동 부담금이나 기타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본인 부담 한도액은 의료 플랜에 따라 다르다.

코페이, 공동 보험, 공제액 및 최대 본인 부담금이 모두 어떻게 함께 작동하나?

예를 들어, 김씨가 $25 공동 부담금, 25% 공동 보험, $1,000 공제액, 최대 $5,000 본인 부담금이 포함된 건강 보험 플랜이 있다고 가정해 보자. 김씨는 친구들과 축구를 하다가 다리를 다쳐서 병원에 갔다.

첫째, 김씨는 공동 부담금으로 $25를 지불한다. 엑스레이 촬영 후 김씨는 다리가 부러진 것을 알게 된다. 그날 김씨의 의료 비용 총액은 $1,000이다. 김씨는 올해 아직 병원에 가지 않았고 공제액을 채우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주머니에서 1,000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몇 달 후, 김씨는 연례 건강 검진을 위해 의사에게 갔다. 마지막 방문 때와 마찬가지로 김씨는 예약을 시작할 때 $25의 공동 부담금을 지불한다. 김씨가 진료중에 몇 가지 검사를 하기 위해 혈액을 채취했다. 이 테스트 비용은 $150이다. 김씨는 이미 해당 연도의 공제액을 충족했기 때문에 자신의 25% 공동보험료(37.50달러)만 지불하면 된다.

이제 김씨가 그해 말에 광범위한 치료가 필요한 심각한 부상이나 질병에 직면하게 되었다고 가정해 보자. 김씨는 올해 이미 의료비로 $1,087.50를 지불했다. 최대 $5,000의 본인 부담금으로 인해 Paul이 올해 나머지 의료에 대해 지불해야 하는 최대 금액은 코페이, 공제액 및 공동 보험을 포함하여 $3,912.50이다.

보다시피, 이러한 모든 비용 분담 메커니즘은 함께 작동하여 환자가 의료비의 일부를 지불하고 심각한 의료비 부담의 위험을 감수하지 않도록 한다.

의료 플랜에 따라 이러한 비용 분담 메커니즘이 모두 없을 수도 있다. 일부 의료 플랜에는 코페이 또는 공동 보험이 없을 수 있다. 귀하의 계획에 관계없이 귀하의 재정적 책임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며 귀하의 계획에 최대 본인 부담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