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건강상식] 핵 산 건강법

1. 유익한 건강 정보

오늘날은 정보화 사회여서 우리 주변에는 여러 가지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다. 그중에서 건강에 관한 정보는 병들지 않고 오래 살려는 본능 때문에 그 양이 엄청나다. 그러기에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치 있는 건강정보를 찾는다는 것이 쉽지가 않다. 이번 건강정보에서는 우리들이 활용하기에 어렵지 않고 유익한 내용들을 다루고자 한다.

2. 핵산이란 무엇인가 ?

핵산은 미국이나 일본 등에서는 오래 전에 알려진 것인데 미국에서 살고 있는 우리에게는 생소한 개념일 수 있다. 핵산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같은 6대 영양소에 하나가 추가된 7대영양소로 알려질 만큼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 영양소이다. 우리 몸의 세포속의 유전자에는 DNA가 있는데 핵산은 이들의 영양소가 되고 있다. 우리 몸의 세포는 오랫동안 살지 못하고 교체가 이루어지는데 이러한 세포교체의 원료가 바로 핵산이다. 죽은 세포는 건강한 세포로 교체돼야 유전자가 가지고 있는 정보가 온전하게 새 세포에 전달되어 우리 몸은 활력을 갖고 생명력이 넘쳐나게 되어 노화의 진행을 더디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하여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도록 하여 준다. 우리 몸의 세포 속에 핵산이 풍부할 때 성인병을 예방할 수도 있고 피부의 노화나 건강한 세포가 암세포로 변이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암을 예방할 수 있게 된다.

3. 핵산의 부족

20세가 넘으면 신체내의 핵산이 감소하게 되므로 이때부터는 우리 몸에 필요한 적정량의 핵산을 지닐 수 있도록 유의하여야한다.

4. 핵산의중요성이 알려진 유래

핵산이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는 중요한 영양소라는 것이 알려진데 는 일본 장수촌에서 100세 이상을 사신 노인들을 조사하여보니 이분들이 핵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물을 주로 섭취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핵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 것이다.

5. 핵산의 효과

핵산은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신진대사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신체의 생동감을 갖게 하고 자연치유력을 높여주며, 중년이후의 심혈관 질환이나 만성통증을 치료해주고, 피부의 기미 주근깨를 감소시켜 주며, 뇌경색이나 동맥경화를 현저하게 막아준다. 머리카락에 영양을 주어 머리카락을 윤택하게 하고 탈모를 막아준다.

부모에게 유전적인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자식은 그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아주 높은데 핵산은 이러한 유전적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6. 핵산이 많이 든 음식

대부분의 음식에는 핵산이 들어 있는데 이중에 다음 음식들은 핵산함유량이 높은 음식이다. 콩가루, 멸치, 참다랑어, 표고버섯, 정어리, 새우, 꽁치, 오징어, 참치, 고등어, 메밀가루, 동물 간등이 있는데 이러한 음식들을 날마다 지속적으로 취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7. 핵산 조미료 만드는 법

그러기에 여기에서 핵산을 쉬게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검은콩과 멸치를 볶은 후 말린 표고버섯과 함께 Mixer에 넣고 곱게 갈아 가루를 만든 후 밥이나 국, 또는 샐러드에 한 Spoon씩 뿌려 먹으면 쉽게 일상생활에서 핵산을 보충할 수 있다. 유의할 점은 한 번에 많이 만들지 말고 한 달분만 만들어 냉동에 보관하여야 변질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8. 안현필 선생 건강법

안현필 선생께서는 1960년대에 서울 종로에 EMI영어 학원을 운영하시던 분인데 학원이 너무도 잘되어 많은 재산을 모으셨으나 그 후 건강이 나빠져 얼마 살지 못한다는 시한부 선고를 받으셨다. 여러 가지 건강회복을 위한 노력을 하였으나 전혀 효과가 없이 죽음을 앞두고 있던 중 멸치와 검은콩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식초에 담은콩과 마른 멸치를 약 먹듯이 드신 결과 기적적으로 건강이 회복되어 모든 사업은 정리하고 안현필 건강법만을 알리며 사셨다. 멸치나 표고버섯, 검은콩 등이 건강에 좋다고 알고 있었으나 그이유가 밝혀지지 않았었으나 이 식품들에 핵산이 제일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뒤늦게 알게 된 것이다.

9.몸의 핵산을 감소하는 것

  • 지나친 유산소운동이나 항산화 음식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우리 체내에 지니고 있는 핵산을 감소시킨다.
  • 간이 건강하지 못하면 핵산을 제대로 만들 수 없다. 그러므로 간 건강에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 채식 위주의 식사로는 핵산을 충분하게 확보할 수 없다. 그러므로 동물성 단백질의 섭취는 필수적이다.

10. 핵산을 강화하기위해서는

올바른 호흡은 핵산의생성과 핵산의 활동을 도와준다.
올바른 호흡법이란 가슴을 펴고 숨을 충분히 들어 마시고 천천히 내뱉는 호흡을 말한다. 마음이 평온하고 안정되는 것이 핵산의 생성을 돕는다.

강준호 한의학 박사
“Healing begins with your mind”
P: 248-462-9050, W: www.kangsfamily.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Advertise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