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Equity가 머니?

(68) Equity가 머니?

Equity(자본)은 소유주에게 속한 비즈니스 또는 기타 자산의 일부다. 자산의 총 가치를 취하고 청구서 및 세금과 같은 미결제 부채를 빼서 계산한다. 대부분의 기업의 대차 대조표에서 찾을 수 있으며 기업의 건전성을 판단하는 데 사용된다. 자본은 대기업이 종종 많은 주주를 갖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여러 소유자에게 분할 될 수 있다.

2019년 2분기 재무 제표에서 Tesla는 주주 자본을 약 57억 달러로 상장했다. 이 숫자를 계산하기 위해 회사는 자산 가치 (약 31.8B)를 취하고 부채 (약 $ 24.7B)를 뺀다. Tesla는 또한 소수의 자회사를 보유한 몇몇 자회사의 대주주이기도 하므로 주주 지분을 계산하기 전에 소수 지분 (약 14 억 달러)의 지분을 제외해야한다.

결과적으로 Tesla의 주주 자본은 $ 31.8B-$ 24.7B-$1.4B이다. 이는 대차 대조표에 보고 된 가치와 동일한 약 57억 달러다. 이 금액은 테슬라가 하룻밤 사이에 파산되면 주주들에게 지급 될 액수다.

두 사람 모두 파이 전체를 소유하지 않으며, 각자 지불한 파이의 비율과 동일한 파이의 일부만 먹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회사 또는 기타 자산의 소유권은 사람이 지불한 비율을 기준으로 한다. 자산에서 회사의 부채를 뺀 다음 여기에 개인의 소유 비율을 곱하면 자본의 달러 가치를 알 수 있다.

자본의 다른 유형은?

보통주(Common stock)는 일반적으로 의결권과 함께 제공되는 주식 유형으로 주주가 주요 비즈니스 결정에 투표 할 수 있다. 회사가 잘하면 배당금을 지급 할 수도 있다.

우선주(Preferred stock)는 의결권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보통주보다 더 바람직한 다른 이점이 있다. 기업은 보통주에게 지급되는 가변적이고 낮은 가격과 달리 고정된 비율로 우선 주주에게 배당금을 지급한다. 우선 주주는 배당금에 대한 우선권도 받는다.

사모 펀드(Private equity)는 공개적으로 거래되지 않는 회사에 대한 투자를 나타낸다.

기여 잉여금(Contributed surplus)은 액면가 이상의 가격으로 주식을 발행하여 모금 한 금액이다. 액면가는 회사의 기업 헌장에 의해 설정된 각 주식의 액면가다. 액면가를 설정함으로써 회사는 그 이하의 주식을 발행하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 그렇기 때문에 액면가가 매우 낮게 상장되는 경우가 많다.

주식의 액면가가 10달러라고 상상해보자. 회사가 100,000 주를 각각 25달러에 판매하면 250만 달러를 받게된다. 이 경우 판매된 주식의 액면가는 $ 10 * 100,000 또는 $ 1M다. 이 100만 달러는 보통주 자본으로 간주되고 나머지 금액인 150만 달러는 기여 된 잉여로 간주된다. 전체 $2.5M는 종종 주주 자본(shareholders’ equity)이라고합니다.

이익 잉여금은 기업이 벌어들인 이익에서 투자자에게 지급한 배당금 또는 기타 지불금을 뺀 것이다. 회사는 이 돈을 자본 지출, 연구 개발, 마케팅 또는 인수를 통해 성장을 촉진하는 데 사용한다.

자기 주식(Treasury stock)은 회사가 매각하고 나중에 환매 한 주식이다. 이러한 재구매는 시장에서 총 발행 주식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주식은 더 이상 주주가 소유하지 않기 때문에 자사주는 주주의 자본을 감소시킨다.

주택 자산(Home equity) 은 주택 소유자가 소유한 주택 가치의 일부다. 집의 전체 가치에서 미결제 대출을 빼서 계산할 수 있다.

stocks과 equity의 차이점은?

Stock은 Equity의 한 유형이다. 이것은 모든 Stock은 Equity이지만 모든 Equity이 Stock는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Equity는 투자자가 소유한 회사의 일부를 의미한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equity는 주식 시장에서 사고 팔 수 있는 Stock이다. 주식은 기업의 총 소유권을 나타낸다. 주식은 여러 주식으로 나뉘며, 각 주식은 사업에서 동일한 소유권을 갖는다.

그러나 위에서 논의했듯이 회사의 자본에는 이익 잉여금 및 사업 자본과 같은 다른 항목도 포함될 수 있다.

Equity에 투자해야하는 이유는?

모든 투자와 마찬가지로 Equity에는 위험이 따르지만 그 혜택은 특히 많은 투자자에게 매력적이다.

첫째, equities 가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승 할 수 있다. 잘 관리된 비즈니스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수익을 올린다. 주식에 투자하고 몇 년 후에 주식을 팔면 판매로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배당금을 통해 투자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 회사의 실적이 좋으면 수익의 일부를 주주에게 지급한다. 즉, 매 분기마다 투자 금액의 일정 비율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수익 흐름을 생성하고 원래 주식을 판매하지 않고도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그러나 배당금과 가치의 증가는 보장되지 않는다. 회사의 실적이 저조하면 주식 가치가 하락하고 사업이 파산하면 모두 잃을 수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