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캐쉬백이 좋은 카드와 저 이율 카드 어떤 쪽이 좋을까?

홍수처럼 쏟아지는 카드 중 어떤 카드를 골라야 할까? 캐쉬백이나 포인트 적립 등 각 회사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제공되지만 정작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매우 망설여진다. 최근 많이 이용되는 카드 중 어떤 것이 이율이 낮고, 어떤 카드가 많은 캐쉬백을 해 주는지 알아보았다. 자신의 소비 습관에 비추어 어떤 카드를 고르는 것이 좋을지 선택하여 조금이라도 이득이 되는 카드를 골라보기로 하자.

1. 캐쉬백을 해 주는 카드를 고른다.
포인트를 주는 카드회사보다는 캐쉬백을 해주는 카드를 고르는 것이 좋다. 다행히 요즘 많은 카드회사들이 포인트나 캐쉬백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주므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잘 선택하도록 한다.

2. 이율이 높지 않은지 살펴본다.
리워드 프로그램이 있는 카드들은 일반 카드보다 약 1.25% 가량 이율이 높은 것이 보통이다. 이런 경우엔 리워드 프로그램의 카드를 택하는 것보다 이율이 낮은 카드를 우선적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3. 리워드가 어떤 방식으로 이슈 되는지 알아본다.
어떤 회사는 일정 리베이트 기준 레벨에 도달하면 소비자 자신이 전화를 걸도록 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엔 자신의 리워드를 놓치지 않도록 항시 신경을 써야 한다.

4. 캐쉬백이 큰 카드 위주로 사용하도록 신경을 쓴다.
생각 없이 카드를 쓰지 말고 자주 쇼핑하는 곳이나 액수가 큰 물건을 구입할 땐 캐쉬백이 큰 카드를 사용하도록 한다. 그래야 더 많은 캐쉬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5. 에어라인 카드는 피하는 것이 좋다.
요즘 많은 항공사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만약의 경우 항공사 카드 이용으로 받은 마일지지 적립은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다. 만약 비행기를 자주 타는 편이라면 마일리지 적립 보다는 캐쉬백이 좋은 카드를 선택해 디스카운트되는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6. 스몰비지니스 카드를 만들어 본다.
일반 소비자 카드보다는 비즈니스 카드가 더 나은 리워드를 받을 수가 있다. 프리랜서로 일하거나 가끔 이베이에서 물건을 파는 일 만으로도 자격이 될 수도 있으므로 스몰비지니스 카드를 어플라이 해 보는 것도 좋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