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새로운 ‘노인을 위한 경기 부양책’이 출시되나?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에서 ‘노인을 위한 경기 부양책’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퍼지고 있다.

 

웹사이트 헤드라인, 동영상,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고령자나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4차 경기 부양책’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퍼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과대 광고를 믿어서는 안된다.

누구에게도 4차 경기 부양책은 지급되지 않는다. IRS 대변인 앤서니 버크는 “우리는 모든 Economic Impact Payments를 지급했습니다.”라고 말하고 2020년과 2021년에 의회가 통과시킨 코로나19구제 조치의 일환으로 미국 납세자 1억 6천만 명 이상에게 세 차례의 연방 경기 부양책이 실시되었다고 재차 확인했다.

IRS는 경기 부양 지원금을 놓쳤거나 받아야 할 금액보다 적게 받은 사람들도 환급금 환급 공제를 신청하여 지원금을 청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버크는 “사람들은 IRS.gov를 최종적인 정보 출처로 삼아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온라인 미디어의 잘못된 정보를 모니터링하는 회사인 NewsGuard의 AI 및 해외 영향력 편집자인 맥켄지 사데기는 세 번째이자 마지막 연방 팬데믹 지원금이 지급된 지 거의 3년이 지난 지금, 새로운 지원금이 지급될 것이라는 주장은 부분적으로는 콘텐츠 제작에 있어 인공지능(AI)의 악영향으로 정의했다.

그녀는 모호한 정보를 역류시키고 종종 인간의 감독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이 AI가 생성한 기사에 의존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뉴스 사이트인 ‘콘텐츠 농장’의 필수 요소는 자극적인 검열이라고 설명했다.

사데기는 “이는 클릭을 유도하고 사람들을 사이트로 유도하기 위한 사기성 콘텐츠의 유형과 매우 일치합니다.”라고 설명했다.

클릭 유도

소셜 미디어에서도 비슷한 주장이 등장했다. 작년 말, 10개 주에 거주하는 노인들이 11월 30일에 새로운 경기 부양책을 받게 될 것이라고 주장하는 게시물이 퍼졌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수천 또는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금융 관련 유튜브 채널에서는 사회보장 수급자나 저소득층 미국인에게 추가 지급이 임박했다는 내용의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게시하고 있다. 2020년과 2021년에 의회에서 승인한 합법적인 경기 부양책이 배포되면서 수수료를 지불하거나 개인 정보를 제공하면 더 빨리 또는 더 많은 경기 부양책을 지급하겠다는 로보콜, 이메일, 문자 메시지 및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함께 관련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번에 문제가 된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게시물은 대부분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여러 사이트와 동영상에서 국세청이 곧 새로운 지원금을 지급할 것이라는 주장(거짓), 여러 주에서 세금 공제 또는 환급을 제공한다는 주장(사실이지만 경기 부양책과는 무관), 의회가 사회 보장 혜택을 늘릴 것이라는 주장(매우 추측성, 해당 법안이 제출되었지만 위원회에서 통과되지 않음)을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다.

사데기는 “어떤 식으로든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시청자를 자신의 사이트로 끌어들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러한 사이트는 종종 광고가 포화 상태이며, 소스의 품질이나 성격에 크게 상관 없이 자동화된 구매자가 배치한다. 시청자와 독자를 사이트로 끌어들임으로써 사람들이 이러한 광고를 클릭하고 금전적 수익을 얻기 위한 것이다.

지난 4월에 출범한 뉴스가드의 AI 추적 센터는 사람의 감독 없이 운영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뉴스 및 정보 사이트 700여 개를 확인했다. 사데기는 이 숫자가 “매주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추적자 수는 “표면만 긁어모은 것”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AI의 징후 발견하기

사데기는 콘텐츠 농장에서 가장 자주 퍼뜨리는 이야기는 “유명인에 대한 가짜 사망 루머”이지만, “자극 검사에 대한 이야기는 실제로 사라지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다.

Ai로 생성된 것이든 아니든, 이러한 사이트는 특정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의 증가를 포착하고 해당 검색어와 관련된 콘텐츠를 게시하여 다른 사람들이 이를 따라하도록 유도한다.

AI가 생성한 콘텐츠의 이러한 징후는 다음과 같다.

  •  일관성 없는 정보. AI가 생성한 기사에는 종종 모순이나 상충되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거나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기도 한다.
  • 반복. 콘텐츠 농장용 기사는 ‘자극 확인’과 같은 핵심 문구를 수십 번 반복하는 경우가 많다.
  • 어트리뷰션이 없다. 인용이 누락된 경우도 많이 볼 수 있다. 어디에도 출처가 표시된 정보가 없다.
  • 투명성 부족. 스토리에 바이라인이 있거나 작성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자확인한다. 사이트가 배후에 누가 있는지 정보가 공개되었는지도 보아야 한다.

놓친 경기 부양 지원금을 찾는 방법

IRS는 세 차례의 연방 코로나19구제 법안에 따라 2020년과 2021년에 미국인 수천만 명에게 1,200달러, 600달러, 1,400달러의 경제 충격 지원금을 지급했다.

이러한 지원금 중 하나를 받지 못했거나 전액보다 적은 금액을 받은 경우에도 세금 공제를 통해 해당 금액을 청구할 수 있다.

이 환급금 환급 세액공제를 청구하려면 지원금을 받지 못한 연도에 대한 세금 신고서를 제출(또는 재제출)해야 한다. 해당 연도의 경기 부양 지원금 중 하나 또는 모두를 청구하기 위한 2020년 신규 또는 수정 세금 신고서 제출 마감일은 2024년 5월 17일이다. 2021년 경기 부양책에 대한 세액 공제 신청 마감일은 2025년 4월 15일이다.

IRS 웹사이트의 복구 환급 세액공제 페이지에서 자격 요건 및 제출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