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U.S. Government Bonds가 머니?

(43) U.S. Government Bonds가 머니?

U.S. Government Bonds(미국 국채)는 미국 연방 정부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하는 채무 증권이다. 대부분의 채권은 재무부가 고정 금리로 발행하며 유사한 회사채보다 훨씬 낮은 위험을 지닌다.

미국 정부 채권(‘재무 채권’이라고도 함)은 연방 정부에 저위험 대출을 할 수 있는 기회다. 채권은 인프라 프로젝트, 직원 급여, 군사 계약, 공중 보건 이니셔티브 등과 같은 정부 지출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채권 보유자의 관점에서 미국 국채는 본질적으로 위험이 없다. 미국 정부가 채무 불이행을 하지 않는 한 ‘대출’에 대한 원금과 이자는 본질적으로 보장된다.

미국 국채는 미국 재무부에서 발행한다. 국채 (또는 T-Bond: Treasury Bond)가 한 예다. T-Bond 구매는 일반적으로 장기 투자로 설계되어 10년에서 30년 내에 상환한다. 일단 구입하면 채권 보유자는 6개월마다 고정 이자율(또는 이자) 형태로 수입을 받는다. 채권이 만기되면 투자자는 채권 액면가의 전액을 받는다. 물론 투자자는 이 채권이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2차 금융 시장에서 판매 할 수 있다.

쉽게 말하면 미국 국채는 지갑을 잊었을 때 부모님에게 20달러를 빌려주는 것과 같다. 부모가 20달러를 상환하지 않을 리 없다. 그만큼 안전하다는 뜻이다. 당신은 부자가되지 않을 것이지만, 부모가 파산하지 않는 한 당신은 돈을 돌려받을 것이다.

미국 국채는 어떻게 판매되나?

미 재무부 웹 사이트 TreasuryDirect.gov를 통해 미 재무부가 발행한 국채를 구입할 수 있다. 또는 중개 회사를 사용할 수 있다. 또는 다른 종류의 자산과 마찬가지로 뮤추얼 펀드 또는 ETF(교환 거래 펀드)를 사용하여 채권에 투자 할 수 있다.

미국 국채에 투자하려면 미국 시민이어야하나?

아니다. 미국 국채를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은 자국 정부의 법률 및 규정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미국 시민이 아닌 사람도 미국 국채를 구매할 수 있다. 단 사회 보장 번호 또는 개인 납세자 식별 번호가 필요하다. 마찬가지로 미국 시민도 일반적으로 다른 국가의 국채에 투자 할 수 있다.

국제 채권이란 무엇?

미국에 있든 다른 국가에 있든 관계없이 국제 채권은 투자자가 아닌 국가 또는 통화에서 발행한 것이다.

국제 채권의 예는?

미국 거주자인 경우 국제 채권은 다른 국가의 기업이나 정부에서 발행 한 채권 및 / 또는 미국 달러 이외의 통화로 발행되는 채권이다. 국제 채권에는 유로 본드, 외국 채권 및 글로벌 채권이 포함된다.

외국 국채 : 미국의 국채는 매우 안전하지 만 다른 국채, 특히 신흥 시장의 채권은 위험이 높을 수 있다. 일부 외국 정부의 채권은 정부 부도, 통화 가치 하락 및 기타 열악한 거버넌스 문제로 인해 미국 정부 채권에 비해 큰 위험에 노출된다.

유로 본드 : 유로 본드는 채권의 통화 또는 가치가 표시된 국가 이외의 국가에서 발행되고 거래되는 채권이다. 이 용어에 ‘유로’가 포함되어 있지만 유럽 연합이나 유로 통화와는 관련이 없다. 이 경우 유로는 외화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독일 회사가 인도에서 미국 달러로 표시된 채권을 발행하는 것은 유로 본드다.
외국 채권 : 외국 채권은 외국 은행이나 법인에 의해 국내 시장에서 국내 통화로 발행된다. 메이플 본드의 예를 생각해보자. 캐나다에서 발행되고 미국 회사가 캐나다 달러로 평가하는 채권은 외국 채권이다.

글로벌 채권 : 글로벌 채권은 유로 본드와 비슷하지만 한 가지 측면에서 다르다. 채권을 평가하는 데 통화가 사용되는 국가에서 거래 및 발행할 수도 있다. 글로벌 채권의 예로는 독일 회사가 미국 달러로 표시된 채권을 발행하고 일본과 미국에서 채권을 제공하는 채권이 있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