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포토

디트로이트 벨아일 분수대 밑에 무엇이 있을까요?

분수대 뒷편에 있는 계단을 통해 내려가 봅시다~

 

어두컴컴한 통로를 따라 가다보니…

 

분수대 밑에 있는 관리실이 나오네요

 

관리실 바닥 밑에는 또 이렇게 워터 탱크가 있는데 이 물은 디트로이트 강물이 아니라 디트로이트 수도국에서 공급하는 수돗물입니다.

 

이 물을 끌어 올려서 이 밸브로 조절합니다.

 

분수대 바로 밑에 있는 파이프를 통해 물을 뿜어 냅니다.

 

이렇게 말이죠~ 사자, 거북, 해왕성, 예술적 뿔 모양의 109개의 불출구가 있습니다.

 

관리실에서 발견한 동전 더미… 행운을 빌기 위해 던져진 동전들. 일년에 약 4천개의 동전이 수거됩니다. 80불 정도. 이 돈은 벨아일 보존 재단에 기증됩니다.

 

벨아일에 있는 제임스 스캇 분수대에 있는 제임스 스캇의 동상입니다. 이 분이 재산을 기부해서 분수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동상을 만들어 달라는 조건을 내세웠다고 하네요.

 

[디트로이트=주간미시간] 김택용 기자 = 제임스 스콧 기념 분수대는 벨아일 섬의 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다. 1915년 섬의 서쪽 끝은 분수와 석호 부지를 마련하기 위해 디트로이트 건물 부지에서 이동한 흙을 매꿔 200에이커가 확장되었다.

공사는 1923년에 완공되었으며 1925년 5월 31일에 헌납되었다. 분수의 둘레는 510피트이고 인상적인 버몬트 화이트 대리석 바침대에서 물을 공중으로 40 피트 투사하도록 만들어졌다.

분수대에는 사자, 거북, 해왕성, 예술적 뿔 모양의 109개의 물분출구가 있으며 16개의 조각품은 초기 디트로이트의 삶을 묘사했다. 타일은 2000년대 초에 파괴되었으나 Conservancy는 기금을 모금해 Pewabic 타일 모자이크를 복원했다.

제임스 스캇은 누구인가?

제임스 스콧(1836-1910)은 디트로이트의 부동산 투기업자이자 개발업자였다. 그는 자신의 동상을 만들어 놓는 조건으로 분수대 건설을 위한 재산을 기부했다.
당시 50만 달러였으며 지금 가치로 환산하면 약 620만 달러에 해당한다.

분수대 옆에는 허버트 애덤스 (Herbert Adams)에 제작한 제임스 스콧(James Scott)의 청동 동상이 놓여있다. 스콧의 동상은 분수대 너머의 도시를 마주보고 있는 의자에 앉혀있다.

운영 시간
오전 10시 – 저녁 9 시
6월 11일부터 9월 20일까지

Sunset Drive & Fountain Drive
Detroit, MI 48207

입장료
일반인에장소게 무료로 공개 

이벤트나 전문 사진 촬영시에는 유료

관리자
Michigan Department of Natural Resources

추가 정보
313-821-9844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