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 전문가를 신중하게 선택하여 돈과 신원을 보호하세요.
세금 신고 시즌은 부도덕한 세무 대리인 없이도 충분히 두려운 시기다. 국세청(IRS)에서 ‘유령’이라고 부르는 수상한 세무 대리인은 63만 명 이상의 미국 세무 전문가와 달리 법적으로 요구되는 세무 대리인 식별 번호(PTIN)를 갖고 있지 않다.
또한 이들은 자신이 작성한 세금 신고서에 서명하지 않기 때문에 허위 신고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다.
단순한 서류 작업 문제가 아니다. 유령 세무 대리인은 세금 신고 기간에 맞춰 팝업 사무실을 차리고 교회와 같은 커뮤니티 모임 장소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서비스를 홍보한다. 이들은 거액의 환급을 약속하며 환급액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받는 경우가 많다. 정부로부터 돌려받는 금액과 자신들이 받는 금액을 부풀리기 위해 소득을 조작하여 세금 공제를 허위로 청구하거나 사업, 교육 또는 의료비 등의 공제를 조작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많은 사기꾼이 수수료를 받고 사라지며, 세금 신고서에 회원님의 이름이 기재되어 있으므로 “실수”를 바로잡는 것은 회원님의 책임이다. 즉, 실제로 납부해야 할 세금과 함께 체납 기간 동안 발생한 벌금과 이자에 대한 책임이 귀하에게 있다.
부 유령 세무 대리인은 사기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환급금을 자신의 은행 계좌로 송금하여 노골적으로 훔치기도 한다. 다른 세금 신고서 작성 사기범들은 세무 전문가가 보낸 것처럼 보이는 피싱 이메일을 보내거나 세금 신고서 작성 및 전자 신고를 대행해 준다는 가짜 웹사이트를 만들어 온라인에서 활동하기도 한다.
최근 세금 신고 관련 사기
납세자 및 세무 전문가 커뮤니티를 돈, 개인 정보, 데이터 등의 손실 위험에 빠뜨리는 “12가지 사기 및 사기 수법 목록”인 “더티 더즌”에 관한 최신 IRS 보고서에는 세금 신고 준비 사기에 대한 IRS의 최신 보고서가 포함되어 있다.
다음은 이러한 사기의 몇 가지 버전이다:
– 납세자가 IRS.gov에서 IRS 온라인 계정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제안하는 사기꾼. 이들의 목표는 개인의 사회 보장 번호 및 기타 민감한 데이터를 요구하여 개인 정보를 훔치는 것이라고 IRS는 설명하며, 계정을 설정하는 것이 간단하다고 말한다.
– 코로나 관련 세금 공제인 고용 유지 세액 공제(ERC)와 관련된 거액의 환급을 실제로는 자격이 없는 사람들에게 홍보하는 자칭 세무 전문가. IRS에 따르면 이들은 ‘거짓 약속을 대가로 납세자의 개인 식별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광고를 게시한다’고 한다. 그런 다음 사기범들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신원 도용을 행한다.
사기범들은 IRS를 사칭하여 미수령 환급금이 있거나 납부해야 할 돈이 있다고 제안하는 편지, 이메일 또는 문자를 보내기도 한다. 이러한 사기 사기에 대한 경고에서 IRS는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납세자에게 연락하여 개인 정보 또는 금융 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한다.
세금 신고에 신원 도용이 수반되는 경우 사기범은 납세자의 사회 보장 번호와 기타 정보를 알아내어 납세자 모르게 납세자 명의로 신고서를 제출하고 은행을 통해 환급금을 전달받는다. 대부분의 경우,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려고 해도 이미 제출된 세금 신고서가 있기 때문에 IRS 컴퓨터가 이를 반려하기 전까지는 사기 사실을 발견하지 못한다. 또는 IRS로부터 사기 공제에 대한 문의를 받게 되는데, 누가 신고서를 작성하든 신고서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궁극적으로 귀하에게 있다.
세무 대리인이 사기꾼이라는 9가지 위험 신호
1. 세무 대리인:현금 결제를 요구한다.
2. 영수증을 제공하지 않음
3. 환급액의 일정 비율에 따라 수수료를 청구다.
4. 환급금을 자신의 은행 계좌로 입금해 달라고 요구한다.
5. 세금 신고서를 ‘자체 작성’으로 표시하거나 양식에 이름 서명을 하지 않고 사업자 라벨을 부착하는 경우
6. 세금 신고서에 서명하거나 작성자 납세자 식별 번호(PTIN)를 입력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
7. 다른 사람이 귀하의 세금 신고서를 작성하는 경우 IRS는 두 가지 모두 요구합니다.공란 또는 불완전한 세금 신고서에 서명할 것을 요구한다.
8. 귀하에게 검토할 기회를 주지 않고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는 경우
9. 재정 상황을 충분히 검토하지 않고 거액의 환급을 약속하는 경우
합법적인 세무 대리인을 선택하는 방법
국세청은 납세자가 민감한 개인 및 금융 정보를 다루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의사나 변호사를 선택할 때와 마찬가지로 신중하게” 세무 대리인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를 위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다.
– 세무 대리인이 해당 과세 연도에 대해 IRS에서 발급한 PTIN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다. IRS는 전문 자격증 또는 자격을 보유한 세무 대리인의 검색 가능한 디렉토리를 관리하고 있다.
– 숙제를 하자. PTIN은 IRS의 승인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세무 전문가가 세금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IRS의 승인을 받았다는 증거를 제공할 뿐이다. 신고자는 회계사 및 변호사가 불만을 제기할 가능성이 있는지 더 나은 비즈니스 국(Better Business Bureau)에 문의하여 조사해야 한다.
또한 법무부 세무 부서의 세무 대리인에 대한 금지 명령 및 형사 기소 데이터베이스와 지난 12년 동안 세무 부서가 세무 대리인 및 발기인에 대해 취득한 금지 명령의 알파벳순 목록을 검색할 수도 있다.
– 질문을 많이 하자. 회계학 학위나 세법 전공자에게 상담을 받는다고 해서 반드시 최고의 세무 자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들의 배경과 경험, 그리고 그들의 기술이 여러분의 요구와 일치하는지 물어보자. 추천인을 제공할 수 있는지, 세무 감사를 받거나 신고서가 거부된 경우에도 세무사가 도와줄 수 있는지를 확인한다.
– 청구 금액과 방법을 결정하자. 일부 세무 대리인은 시간 단위로 요금을 청구한다. 다른 세무 대리인은 신고서의 복잡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고정 수수료를 제공한다. 소비자 보호 단체들은 환급액 규모에 따라 보상이 결정되는 세무 대리인을 주의해야 한다고 말한다. 부도덕한 세무 대리인은 추가 면세 또는 세액 공제를 받거나 자선 기부금을 과장하고 받을 자격이 없는 공제를 신청하여 환급액을 늘릴 수 있다.
– 세금 신고 기간 외에 세무 대리인과 연락할 수 있는지 확인하자.
– 모르는 세무 대리인이 보낸 이메일의 첨부 파일을 열거나 링크를 클릭하지 말자 .
세무 대리인과 함께 작업을 시작한 후 해야 할 일
(1)세무 대리인이 신고서에 서명했는지(디지털 신고의 경우 전자 서명을 했는지), PTIN을 포함했는지 확인한다. (2) 작성된 신고서를 주의 깊게 검토하고 명확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질문한다. (3)계좌 입금을 통해 환급을 받으려는 경우 신고서에 은행의 라우팅 번호와 은행 계좌 번호가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4) 완료된 신고서를 검토한 후에만 서명하고, 공란이거나 불완전한 경우에는 절대 서명하지 말자. (5)항상 세금 보고서의 전체 사본을 받아 기록용으로 보관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