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낙엽이 우수수… 합법적으로 치우려면?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추운 날씨와 하얀 눈으로 대표되는 미시간의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미시간에서는 눈이 내리기 전에 내리는 것이 있다. 그것은 화려한 색깔로 불사른 나뭇 잎들이 힘을 일고 땅으로 떨어지는 것인데 그 양이 너무 많아 처리가 곤란한 경우가 많다.

눈은 녹기라도 하지만 떨어진 나뭇잎을 직접 치우려면 허리가 휘청하기 일수다. 낙엽을 처리하는 법규를 치역에 따라 다소 다르기 때문에  낙엽을 치우기 전에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에 대한 법규를 숙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시간주에서 낙엽을 길거리에 버리는 것이 합법인가요?

미시간주에서는 길거리에 낙엽을 버리는 것이 합법적인지 여부가 지방 자치단체마다 다르다. 미시간주 차원에는 이러한 관행에 관한 공식 규정이 없지만, 많은 지방 자치단체에는 구체적인 규정이 있다.

예를 들어, 그랜드 래피즈나 랜싱과 같은 도시에서는 나뭇잎이나 나뭇가지를 긁어모으거나 쌓아두거나 도시 거리나 빗물받이에 날리는 행위는 불법이다. 이러한 지역 조례를 위반하면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하지만 이스트 그랜드래피즈에서는 길거리에 낙엽을 버릴 수 있다.

다음은 한인들지 많이 거주하는 주요 지역의 낙엽 처리 관련 규정이다.

앤아버

나뭇잎, 덤불, 잡초, 게 사과, 정원 다듬기 등과 같은 마당 다듬기는 앤아버 퇴비 하차 센터, 앤아버 도로변 퇴비 카트, 하차 스테이션 및 회수 야드에서 수거한다.

트로이

낙엽은 봉투에 담아 수거해야 한다. 마당 쓰레기는 트로이시 마당 쓰레기 스티커(모든 시 건물에서 무료로 제공)가 부착된 35갤런(최대) 용기에 넣거나 종이 마당 쓰레기 봉투에 넣어야 한다.

노바이

마당 쓰레기는 종이 마당 쓰레기 봉투 또는 35갤런 이하의 재사용 가능한 용기에 넣어야 한다. 비닐봉투에 넣은 마당 쓰레기는 GFL 환경부에서 수거하지 않고 방치한다. 노바이 공공사업부 또는 노바이 시민 센터에서 무료 접착식 마당 폐기물 스티커를 받으실 수 있다.

노스빌

주민들은 예정된 수거일 전 주말에 나뭇잎을 긁어모아 도로에 버릴 수 있다. 낙엽 더미에 풀이나 나뭇가지를 포함시키지 말고, 도랑에 낙엽을 긁어모으면 안된다. 마당에 낙엽이 쌓이고 있는데 수거가 아직 1~2주 남은 경우, 일찍 떨어진 낙엽은 퇴비 봉투에 넣는 것이 좋다.

블룸필드 힐즈

수거는 3월 15일이 속하는 주에 시작하여 2023년 1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마당 쓰레기 시즌 동안 Priority Waste는 정규 쓰레기 수거일에 맞춰 준비된 모든 마당 쓰레기를 수거한다. 지역 철물점에서 구할 수 있는 대형 갈색 종이 마당 쓰레기 봉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는 타운십 사무소를 방문하거나 855-927-8365번으로 전화하여 “퇴비” 스티커를 받아 통에 부착할 수 있다. 캔과 봉투의 무게는 50파운드가 넘지 않아야 한다. 비닐봉지 사용은 금지되며 마당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를 섞어 버리는 것도 금지된다.

웨스트 블룸필드

오전 7시까지 도로변에 있어야 한다. 수거는 4월 첫째 주부터 12월 둘째 주까지다. 허용되는 것은 정원 쓰레기, 낙엽, 잔디 자르기, 관목 및 나무 가지치기가 포함된다. 컴포스트 쓰리게 통에 양은 최대 50파운드를 넘지 말아야 하며 묶음의 경우 4피트 길이 이하의 나뭇가지만 허용한다.

벌금은 얼마인가요?

미시간주의 쓰레기 투기 법에 따라 낙엽을 포함한 마당 쓰레기를 수역에 버리는 행위는 민사 위반으로 현지 법 집행 기관에 의해 발부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800달러에서 5,000달러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또한 미시간주 환경, 오대호 및 에너지부(EGLE)에서 시행하는 미시간주 수질 오염 관리 규정 위반에 해당하며, 더 높은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EGLE는 미시간 주민들에게 퇴비화, 마당 쓰레기 수거를 제공하는 지역 폐기물 제공업체와 수거 예약 또는 마당 쓰레기 퇴비화 배출 장소를 찾을 것을 권장한다.

낙엽을 태워도 되나요?

마당 쓰레기를 태우는 것은 노천 소각으로 간주되며 해당 지역의 현지 규정에 따라 허용되지 않을 수 있다. 해당 지역 정부에 추가적인 노천소각 제한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전을 위해 낙엽을 긁어모으거나 길에 날리지 않는 것이 좋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