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서정아의 건강밥상] 땅콩소스 쌀국수

양배추와 당근, 양파, 그리고 고소한 땅콩까지 오도독 오도독 입 안에서 춤을 춘다. 

식감 좋은 재료들과 부드러운 쌀국수가 어우러져 귀한 손님 대접에도 손색이 없는 20분 완성 레시피이다. 

가볍게 그리고 맛있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가 필요하다면 언제 만들어도 좋은 땅콩소스 쌀국수를 만들어 보자. 

씰란트로는 쌀국수의 향을 좌우하는 허브의 한 종류로 피부염과 습진을 비롯한 다양한 피부 문제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 박테리아 및 항진균 성질을 가지고 있고, 해독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없는 물, 흡연, 탈취제, 음식물, 알루미늄 호일을 통해 몸에 흡수된 모든 독성 중금속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쌀국수는 냄비를 불에 올려 물에 넣고 끓이지 않고 적당한 유리용기에 물을 부어 익힌다. 식감을 주는 색깔 채소들은 적당하게 썰고, 땅콩버터와 라임즙을 사용해 고소하면서도 상큼한 땅콩소스를 만든다. 쌀국수와 야채를 땅콩소스와 잘 섞은 후 필요하면 소금 또는 라임즙을 뿌려 간하고 씰란트로와 땅콩 분태를 뿌려 낸다. 

고소한 땅콩소스가 오도독 아삭아삭한 채소들을 부드럽게 감싸고, 부드러운 쌀 국수와 함께 어우러져 언제 먹어도 좋은 누구에게 대접해도 좋을 맛있고 간단한 한 끼가 된다. 미리 만들어 냉장보관이 가능해 바쁜 날 손 대접해도 좋은 레시피이다. 건강한 밥상으로 조금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려보자.   

 

땅콩소스 쌀국수

재료들: 쌀국수 85g, 냉동 풋콩 1/4컵, 적채 1컵, 양파 1/4개, 당근 1컵, 홍피망 1/4컵, 할라피뇨 1/2개, 구운땅콩 1/2컵

 

땅콩소스

땅콩버터 3큰술, 아미노간장 2큰술, 아가베시럽 1.5큰술, 물 2큰술, 참기름 1 큰술, 마늘 1알, 라임 1/2개 즙

 

만들기:

  1. 쌀국수와 풋콩은 뜨거운 물을 부어 익힌다.
  2. 필요한 야채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땅콩소스를 만든다.
  4. 쌀국수와 콩은 물을 빼고 그릇에 담고 야채들과 소스를 넣어 섞는다.
  5. 고수와 땅콩, 라임즙을 뿌려 낸다. 

유튜브에서 “서정아의 건강밥상”을 검색하세요. 

요리 전체 과정과 설명이 담긴 영상을 유튜브 “서정아의 건강밥상”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땅콩소스 쌀국수 https://www.youtube.com/watch?v=ue3XNuFT20M&t=7s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