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시니어 라이프] 치솟는 식료품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

인플레이션 완화에도 불구하고 3월 식료품 비용은 8.5% 증가했다.

인플레이션이 완만해지기 시작했다고 하지만 식료품 비용을 보면 잘 모르겠다. 3월 현재, 가정의 식료품 비용은 전년 대비 8.5% 상승했으며 한 달 전과 변동이 없다(전체 인플레이션은 5% 상승했다). 그 결과,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의 식료품 비용은 여전히 높아지고 있다. 얼마나 높은지는 거주 지역에 따라 다르다. 식료품 가격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 지역별로 달라지는 경향이 있으며, 이로 인해 도시마다 가격 격차가 발생한다.

팬데믹으로 인한 공급망 문제, 치솟는 유가, 인건비 상승, 강력한 소비자 수요 등이 농산물부터 가금류에 이르기까지 모든 품목의 가격 급등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 끝은 보이지 않고 있다. “공급망은 아직 원활하지 않고 전쟁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라고 금융 웰니스 프로그램인 Best Money Moves의 설립자이자 CEO인 일리스 글링크가 설명했다. 식량의 경우 공급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 물가 상승에 어려움을 겪을 전망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식료품점에서 돈을 절약하려면 약간의 창의력이 필요할 수 있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다음 7가지 전략을 포함하여 식료품비를 절약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1. 처음부터 요리하기

슈퍼마켓의 즉석식품은 빠르고 간편하지만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직접 요리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첨가물과 방부제가 적어 더 건강한 대안인 경우가 많다. 이는 나트륨 섭취에 주의해야 하거나 특별한 식이요법이 필요한 노년층에게 중요하다.

처음부터 요리할 때는 같은 기본 재료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대량으로 구입하면 더 많이 절약할 수 있다. 종종 추가 식사에 사용할 수 있는 남은 음식이 있다. 처음부터 요리할 때 절약의 핵심은 교차 활용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Cashing Out의 저자 줄리엔 손더스는 말한다. 교차 활용은 한 가지 식재료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될 때 발생한다.

아티초크를 예로 들어보자. 아티초크는 하루는 샐러드에, 다른 날은 파스타에, 다음 날은 잘게 썰어 샌드위치에 넣을 수 있다. 과일도 마찬가지다. 과일은 아침 식사로 먹거나 샐러드에 추가하고 스무디에 넣을 수 있다. 손더스는 “식재료를 한 끼 식사나 한 가지 요리로 제한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했다.

2. 미리 식사 계획 세우기

식사 계획은 식료품점에서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한 주 동안의 전략을 세우고 필요한 식재료를 나열하면 과소비할 가능성이 줄어든다. 손더스는 “사람들은 너무 자주 식료품점에 가서 쇼핑을 하는 경향이 있다.”라고 말하고 “결국 꼭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잔뜩 사게 되죠. 식사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것만 구입하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데 중요합니다.” 라고 설명했다.

식사 계획을 세울 때는 한 가지 식재료를 일주일 동안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자. 파스타 1파운드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할 수 있다. 배고플 때 쇼핑하고 싶은 유혹을 뿌리치자. 배고프지 않을 때 먹지도 않을 음식을 카트에 가득 채우게 될 수도 있다.

3. 냉동 과일, 채소 및 반찬 구입하기

많은 노년층은 혼자 살며 젊은 층에 비해 음식 섭취량이 적다. 나이가 들면 식욕과 입맛이 변한다. 신선한 과일, 채소, 육류를 구입하는 것은 상하기 전에 먹는다면 좋은 방법이다. 더 저렴한 대안은 냉동 식품 코너에서 구입하는 것이다. 냉동 식품은 효과적인 절약 방법이 될 수 있다.한두 개씩 꺼내서 적은 양으로 사용할 수 있다. 미트볼, 과일, 채소 등은 조금씩 섭취할 수 있는 영양가 높은 냉동 식품의 몇 가지 예다.

4. 시니어 시간대에 쇼핑하기
.
일반적으로 60세 이상의 노년층은 노인 할인일에 쇼핑하면 식료품비를 절약할 수 있다. 전국의 슈퍼마켓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 특별한 날을 통해 쇼핑객은 청구서에서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다. 7개 주와 워싱턴 DC에 매장을 운영하는 슈퍼마켓 운영업체 Harris Teeter는 매주 목요일 60세 이상 성인에게 5% 할인을 제공한다. 전국의 많은 식료품점에서 이러한 유형의 할인을 제공하지만 규모와 연령 요건은 다양하다.

5. 정부 프로그램 활용하기

식량 불안은 미국 노인들에게 큰 문제다. 비영리 단체인 Feeding America에 따르면 2019년 기준 520만 명의 노인이 식량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닥치고 인플레이션이 치솟기 전의 수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연방 정부는 보충 영양 지원 프로그램(SNAP)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에 푸드 스탬프로 알려진 이 프로그램은 자격을 갖춘 개인에게 참여 슈퍼마켓과 농산물 직판장에서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는 월별 혜택을 제공한다. SNAP 수혜 자격을 얻으려면 월 소득이 미국 빈곤선의 130% 미만이어야 한다.

시니어 박스 프로그램은 소득이 빈곤선 130% 이하인 60세 이상 성인을 위한 또 다른 연방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세트 품목이 들어 있는 식품 상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식품은 미국 농무부에서 구매하며, 미국 농무부는 지역 비영리 단체와 협력하여 매월 상자를 배포한다.

6. 할인 및 거래 찾기

지역 슈퍼마켓의 로열티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쿠폰을 스크랩해두면 결제 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대부분의 식료품점은 온라인으로 쿠폰을 제공하므로 식료품점에 들어가기 전에 쉽게 인쇄할 수 있다. AARP 회원은 전국의 슈퍼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쿠폰과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누구나 매장 리워드 카드를 사용하여 식품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많은 슈퍼마켓과 소매점에서는 브랜드 이름과 동일한 품질을 제공하지만 가격은 더 저렴한 자체 브랜드 제품도 판매한다. 과거에는 ‘제네릭’이라는 용어에 오명이 씌워져 있었다. 하지만 소매업체들은 제네릭이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그 결과 제네릭 브랜드의 품질을 개선했다.

7. 진공 실러 사용

육류와 조리된 식품을 냉동실용 백에 넣어 냉동 보관하면 수명을 연장하고 식료품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손더스는 식품을 더 오래 보관하려면 식품 진공 실러에 투자할 것을 제안한다. 25달러에서 200달러 정도의 비용이 들지만, 대량의 육류나 농산물을 구입하여 잘게 자르고 밀봉하여 나중에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냉동백에 남아 있는 공기는 냉동실 화상의 원인이 된다. 진공 실러를 사용하면 과도한 공기를 제거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고기의 풍미와 품질을 더 오래 보존할 수 있다고 손더스는 설명한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