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Inheritance Tax

(82) Inheritance Tax가 머니?

상속세는 사망한 사람의 유산에서 누군가가 상속하는 선물에 대해 일부 주정부에서 부과하는 부과금이다.

2021년 기준으로 아이오와, 켄터키, 메릴랜드, 네브래스카, 뉴저지, 펜실베니아의 6개 주가 상속세를 징수한다. 상속세를 징수하는 주마다 고유한 세율과 면제가 있다. 미국 국세청은 고인의 유산에서 받은 증여를 소득으로 분류하지 않기 때문에 미국에는 연방 상속세가 없다. 그러나 일부 유산은 별도의 상속세가 부과된다.

미시간 주는 1993년 9월 30일 이후에 사망한 사람의 유산에 대해 유산세를 부과한다. 1993년 10월 1일 이전에 사망한 사람의 유산에는 상속세가 적용된다.

미시간에서 2019년 개인에 대한 평생 양도 면제는 사망 당시 유산 가치를 기준으로 1140만 달러였다. 면제액은 2020년에 1,158만 달러로 증가했다. 결혼한 부부에 대한 평생 이전 면제는 2020년에 2,316만 달러다.

김씨의 삼촌이 사망하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친척들에게 관대하게 돈을 남겼다고 가정해 보자. 그는 아들에게 300만 달러, 조카에게 200만 달러, 사촌에게 100만 달러를 남겼다. 김씨의 삼촌이 상속세를 징수하는 주에 살았다면 친척들은 각각 그 주의 차등액에 따라 증여 금액의 일정 비율을 지불해야 했다. 주에서는 일반적으로 상속 금액과 가족 관계의 친밀도에 따라 세율을 설정한다. 즉, 김씨의 각 친척은 상속세와 관련하여 서로 다른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상속세는 마치 인터넷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비용과 같다.

어떤 회사에서 전자책을 무료로 제공할 의향이 있지만 한가지 조건이 있다. 그 회사에 이메일 주소를 제공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세무 당국이 요구하는 금액을 지불하는 한, 사망자로부터 받은 상속 재산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상속세(Inheritance tax) 및 유산세(Estate tax): 주요 차이점

상속세와 유산세는 다르다. 납세자는 두 가지를 혼동하는 경향이 있지만 간략한 조사를 통해 차이점을 빠르게 알 수 있다. 세 가지 식별 특성을 살펴보겠다.

세금을 부과하는 정부 : 상속세는 주 수준에서만 부과된다. 연방 정부에서 부과하는 세금이 아니다. 반면, 유산세는 주 및 연방 수준에서 모두 존재한다. 2021년 현재 IRS는 가치가 1,170만 달러(2020년 1,140만 달러) 이상인 유산에 대해 40%, 부부의 경우 2,432만 달러(2020년 2280만 달러)를 부과한다. 그러나 IRS는 상속을 상속인의 소득으로 간주하지 않으므로 연방 소득세가 없으며 연방 세금 보고서에 기재할 필요도 없다.

위치: 연방 유산 세율은 사람들이 사는 곳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상속세는 지역에 따라 다르다. 고인이 상속세를 징수하거나 재산을 소유하는 주에 거주하는 경우 상속세가 적용될 수 있다.

누가 세금을 내나요: 유산세는 수혜자에게 지불하기 전에 유산이 지불해야 할 책임이다. 상속세 청구서는 유산에서 증여받은 사람에게 간다.

잠재적 상속세 줄이기

전문 재무 계획가는 귀하에게 제공된 자산에 대한 세금 납부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단계를 제공할 수 있다. 한 가지 간단한 전략은 선물을 주는 것과 관련이 있다. 선물은 많은 주에서 면세된다. 주의 정책을 결정하기 위해 조사를 해야한다.

증여세가 없는 많은 주 중 하나에 살고 있고 이런 상황을 이용하려면 후원자와 대화하는 편이 낫다. 열쇠는 당신의 후원자가 당신에게 유언장으로 당신에게 선물을 남기기보다는 살아있을 때 당신에게 선물을주는 것이다.

IRS는 후원자의 평생 동안 연간 최대 $15,000, 2021년 최대 $11.7M을 면세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친척이나 친구가 IRS 지침을 준수하는 경우 선물을 보고하기 위해 보고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선물은 수표나 현금의 형태일 필요는 없다. 주택, 토지, 증권 등 다양한 자산을 받을 수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