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Revenue가 머니?

(47) Revenue가 머니?

Revenue(수익)은 제품 또는 서비스 판매를 통해 기업이 창출한 총 수입이다.

수익은 영리 기업의 건전성을 나타내는 핵심 지표다. 일반적으로 수익이 높으면 강력하게 성장하는 비즈니스를 의미하며 수익이 낮다는 것은 비즈니스가 지속젹으로 성장하지 못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회사의 실적 보고서를 검토하여 비즈니스를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이러한 보고서에는 수익, 비용 및 이익과 같은 기타 지표가 나열된다. 총 수익은 손익 계산서에 포함된 기간 동안 판매에서 발생한 모든 수입을 더하여 계산된다. 여기서 순수익은 총 수입에서 환불 및 할인과 같이 수익을 감소시키는 지출을 뺀 값이다.

순 수익 = 총 수익- 총 판매 비용

기업들의 수익 상황을 살펴보자.

Apple은 2019년 7월 30일에 3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 2019년 4월과 6월 사이의 분기 수익은 538억 달러였다.

Walt Disney Company는 2019년 8월 6일에 3 분기 재무 결과를 발표했다. 분기 매출은 202 억 달러였다.

AT & T는 2019년 7월 24일 2분기 재무 결과를 발표했다. 매출은 450억 달러로 2018년 2 분기의 매출 390억 달러에서 60억 달러 증가했다.

더 간단히 정리하자면 수익은 기업이 모든 이익을 쏟아 붓는 풀과 같다.

모든 수익 상황은 대차 대조표에 기록된다. 서 측정됩니다. Profit과 달리 Revenue는 회사가 지출을 했다하더라도 회계 목적상 풀에 남아 있으며 이것은 비즈니스 비용과 관계가 없다. Revenue는 회사의 성과를 나타내며 기업의 재정 건전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회사가 상품 또는 서비스 판매를 통해 번 돈은 Revenue로 간주됩니다. 돈의 출처에 따라 수익은 다음과 같이 분류 될 수 있다.

영업 수익(Operating revenue) : 이 수익은 회사의 주요 사업 방향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부동산 회사는 부동산 매매를 통해, 변호사는 법률 서비스를 통해, 또 레스토랑은 음식을 판매하여 올리는 수익을 칭한다.

영업 외 수익(Non-operating revenue) : operating income이라고도 한다. 회사의 주요 사업 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기타 추가 운영에서 발생하는 돈이다. 부동산 회사가 은행 계좌에있는 돈에 대해 이자가 붙었다면 영업 외 수익으로 간주된다. 또 자신이 소유한 건물을 판매한 변호사는 판매로 인해 영업 외 수익을 받게된다. 영업 외 수익은 회사의 주요 사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므로 손익 계산서에서 총 마진 선 아래 별도로 기록된다.

revenue와 income의 차이점은?
부분적으로 income이 revenue에 의존하기 때문에 revenue와 income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둘 사이의 차이는 ‘순(net)’를 따질때 더욱 분명해진다.

순수익(Net revenue)은 반품, 할인 및 리베이트를 계산 한 후 남은 수익이다. 순이익(net profit)이라고도하는 Net income은 모든 비용을 계산한 후 남은 금액이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항목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 판매하는 상품을 만드는 데 드는 비용
  • 귀하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 비용
  • 임금, 임대료, 공과금 및 사무용품과 같은 기타 비용.

둘 사이의 주요 차이점은 net revenue이 비용을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회사가 예상보다 적은 수입을 올린 경우에만 적용한다. 반면에 Net income은 모든 비용을 적용한다는 점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재무 제표에서 net income을 찾을 수 있다. 매출은 거의 항상 성명서 상단에 언급되지만 순이익은 하단에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2019년에 기술사 인 Nvidia는 117 억 달러의 revenue에 net income 414억 달러를 보고했다. 작년에는 매출 97억 달러, 순이익 30억 5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그 전 해에는 $6.91B의 수익과 $16B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이 예에서는 볼 수 있듯이 회사는 매출이 증가하고 순이익이 감소 할 수도 있다. 비용이 판매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