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미시간 출신 유명인 시리즈 11] 마돈나(Madonna)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마돈나는 1958년 8월 16일 미시간 베이 시티에서 태어났다. 마돈나는 실비오 치코콘 (Silvio Ciccone)과 마돈나 포틴(Madonna Fortin) 사이에서 마돈나 루이스 치콧 (Madonna Louise Ciccone)으로 태어났다. 그녀에게는 크리스토퍼, 마틴, 폴라, 멜라니 앤서니라는 다섯 형제가 있다.

마돈나는 종종 ‘팝의 여왕 (Queen of Pop)’으로 불리며 가장 유명한 세계적 예술가 중 한 명이다. 그녀는 카톨릭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어머니는 철저한 종교인이었다. 마돈나는 어머니의 죽음과 아버지의 재혼 이후 반항적으로 변했다.

그녀는 St. 앤드루스 스쿨, 웨스트 중학교, 로체스터 애덤스 고등학교를 거쳐 ‘University of Michigan’에 입학했으나 1978년에 공부를 포기하고 춤으로 커리어를 쌓기 위해 뉴욕으로 떠났다.

뉴욕에서 그녀의 삶은 쉽지 않았고 살아 남기 위해서 그녀는 웨이트리스와 누드 모델링을 포함한 많은 직업을 선택해야 했다. 동시에 그녀는 댄스 훈련을 계속하며 ‘The Breakfast Club’밴드의 멤버가되어 나중에 ‘Madonna & the Sky’라는 밴드를 결성했다.

곧 그녀의 재능이 알려지면서 첫 솔로 계약을 맺었다. 그는 결코 뒤돌아 보지 않고 꾸준히 성공의 사다리를 올라 섰다. 그녀는 많은 레코드를 만들며 ‘기네스 세계 기록’에 그녀의 이름을 등록했다. 그녀는 자신의 탈랜트로 인해 상상할 수 없는 보상을 받았다. 논쟁거리가 항상 그녀를 따라다녔지만 그녀는 모든 도전을 과감히 극복해 냈다.

1979년 그녀는 영화 ‘A Certain Sacrifice’에서 역할을 맡았다. 1980년 그녀는 ‘Warner Music Group’소유의 ‘Sire Records’라는 회사와 솔로 계약을 맺었다.

1982년 그녀의 첫 번째 솔로 앨범 ‘Everybody’ 가 발매되어 댄스 차트에 올랐고 다음 해 앨범 ‘Madonna’가 출시되었다. 앨범은 시장에서 날개 돋힌듯 팔려나갓다.

1984년 ‘Like a Virgin’이 발매되면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 앨범은 곧 큰 성공을 거두었고 마돈나를 국제적인 인물로 올려놓았다. 앨범의 타이틀 트랙은 6주 동안 ‘Billboard Chart’의 정상자리를 지켰다.

1986 년부터 1990 년까지 ‘True Blue’, ‘You Can Dance’, ‘Who Is That Girl’, ‘Like a Prayer’등의 앨범과 ‘Who ‘s That Girl’, ‘Dick Tracy’ , ‘Bloodhounds of Broadway’, ‘Shanghai Surprise’를 발표했으며 같은 기간 동안 그녀는 ‘Who ‘s That Girl World Tour’와 ‘Blond Ambition World Tour’와 같은 콘서트 투어에도 참여했다.

1989년 그녀는 ‘펩시 (Pepsi)’와의 계약을 맺었지만 논쟁적인 비디오 ‘Like a Prayer’으로 인해 계약을 취소당했다.

1990년 그녀의 편집 앨범 ‘The Immaculate Collection’이 발매되어 ‘역사상 가장 독창적인 아티스트의 베스트 셀러 편집 앨범’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1991년 그녀의 ‘Blond Ambition World Tour’에서 발생한 사건을 다루는 첫 번째 다큐멘터리 < Madonna: Truth or Dare>가 발매되었다.

그녀는 1992년에 ‘Warner Music Group’과 공동으로 ‘Maverick Records’를 창립했다. 같은 해 그녀는 그녀의 저서 ‘Sex’를 출판했다.이 책은 자신의 에로틱한 이미지가 담긴 성인용 잡지였다. 그녀의 앨범 ‘Erotica’도 같은 때에 출시되었다.

1993-99년에는 ‘Body of Evidence’, ‘Dangerous Game’, ‘Blue in the Face’, ‘Four Rooms’, ‘Girl 6’과 같은 영화에 참여했다. 그녀는 또한 ‘The Girlie Show World Tour’콘서트 투어의 일부를 작품화해 ‘Bedtime Stories’와 ‘Ray of Light’와 같은 앨범을 출시했다.

1996년 그녀는 뮤지컬 드라마 ‘에비타’에서 에바 페론 역을 맡아 많은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녀는 그녀를 둘러싼 모든 논쟁에도 불구하고 뮤지컬과 연기 경력을 계속 수행했으며 2000-12년에는 ‘The Big Thing’, ‘Swept Away’, ‘ Die Another Day ‘,’I’m Going to Tell You a Secret ‘,’Arthur and the Invisibles ‘에 출연했다.

그녀의 앨범 ‘True Blue’는 ‘Papa Do not Preach’, ‘Live to Tell’, ‘Open Your Heart’등의 곡을 포함해 대단히 성공적이었다. 앨범은 28 개국 이상에서 히트했다.

1989년 MTV에서 ’10년 예술가: 메가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첫 번째 ‘그래미 상’은 1992년 ‘Best Music Video, Long Form’부문에서 ‘Blond Ambition World Tour Live’로 선정되었으며 그 후 6번이나 더 수상했다.

1996년부터 2012년까지 그녀는 ‘여성 예술가가 콘서트마다 최고의 수익을 올리는 음악 투어’, ‘지구에서 가장 많이 버는 여성 가수’, ‘영국에서 앨범을 가장 많이 판 여성 가수’, ‘슈퍼볼 쇼에서 역사상 가장 큰 시청율 기록’ 등 11번의 기네스 기록을 달성했다.

2006년 ‘TRL 어워드’는 그녀에게 ‘평생 공로상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여했다. 2년 후, 그녀는 ‘Rock and Roll Hall of Fame’에 이름을 올렸다.

1985년 8월 16일, 그녀는 배우 숀 펜과 결혼했지만 4년 후에 이혼했다.1995-97년 동안 그녀는 개인 피트니스 강사 인 카를로스 레온과 관계를 맺고 루르드 마리아 치콘 레온 (Lourdes Maria Ciccone Leon)이라는 딸을 낳았다.

2000년 12월 그녀는 두 번째로 가이 리치 감독과 결혼했으며 로코 존 리치 (Robert Ritchie)와 데이비드 반다 므 왈 (David Banda Mwale Ciccone Ritchie)의 두 아들을 낳았다.

2008년 10월 그녀와 가이 리치는 헤어졌다. 나중에, 그녀는 말라위의 고아원에서 딸 자비 제임스를 입양했다.

celebritynetworth.com에 따르면이 그녀의 순 자산은 8억 달러에 달한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