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맥도널드 항생제 관련 신규 정책 및 재료 소싱 계획 발표

– 변화하는 고객들의 기대와 선호도 부합키 위한 노력

– 전 세계 모든 브랜치에서 실행

 

2015년 3월 4일 – 오크부룩, 일리노이– McDonald’s USA가 오늘 중요한 인체용 약제인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고 사육된 닭고기만 소싱해 사용하겠다는 새로운 메뉴 소싱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McDonald’s U.S. 레스토랑들은 인공 성장 촉진 호르몬제인 rbST를 맞지 않은 젖소들로부터 공급되는 저지방 흰우유와 무지방 초콜릿 우유를 고객들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저희 고객들은 농장에서부터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아무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원합니다. 저희의 이번 조치를 통해 이러한 고객분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한 발짝 더 다가서고자 합니다,” McDonald’s 미국의 마이크 안드레스 (Mike Andres) 대표는 말했다.

McDonald’s는 자사에 공급되는 닭에 사용되는 항생제량을 감소시키고자 몇 년간 농부들과 긴밀히 협력해왔다. 이번 신규 정책은 이번주 새롭게 소개된 회사의 ‘식용 동물들의 항균 관리에 대한 글로벌 비전 (Global Vision for Antimicrobial Stewardship in Food Animals)’을 지원한다. 2003년 발표된 회사의 글로벌 항생제 정책에 기반한 것으로, 모든 식용 동물들에 대한 보다 신중한 항생제 사용을 권고하는 공급업체 지침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미국 내 약 14,000개의 McDonald’s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모든 닭고기는 미국 내 농장들로부터 공급되며, 이들은 McDonald’s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향후 2년 내 공급 체인에 신규 항생제 정책을 실행시키게 된다.

“McDonald’s는 어떤 동물이나 병에 걸리면 가축병 치료를 받아야 마땅하다고 믿으며, 저희 공급업체들은 닭에게 처방된 항생제 치료를 할 것입니다. 다만 그들은 더이상 저희에게 공급되는 식재료에는 포함되지 않을 것입니다,” McDonald’s의 북미 공급망 담당 수석 부사장인 매리언 그로스 (Marion Gross)씨는 말했다.

McDonald’s는 중요한 인체용 약제인 항생제를 주입하지 않은 닭고기만을 소싱할 것이나, 회사에 닭고기를 공급하는 농장주들은 책임감 있는 이온 투과 담체 (ionophores) 사용을 계속할 것이다. 이온 투과 담체는 사람에게는 사용하지 않는 항생제 종류로, 닭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병이드는 닭이 적어진다면 인체 의학에 중요한 항생제 치료를 받아야 하는 닭들이 줄어들것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이것이 꼭 필요한 밸런스라고 믿습니다,” 그로스씨는 덧붙였다.

또 하나의 정책으로 McDonald’s의 미국 레스토랑들은 올해 하반기부터 인공 성장 촉진 호르몬인 rbST가 투여되지 않은 젖소들로부터 공급되는 저지방 흰우유와 무지방 초콜릿 우유를 판매하게 된다. 이 병우유 (milk jug)들은 해피밀의 인기 옵션 메뉴이다.

“rbST 투여 젖소와 비투여 젖소 사이에 크게 두드러지는 차이는 발견되지 않았으나, 저희는 이것이 저희 고객들에게 있어 중요하다는 것을 압니다,” 그로스씨는 말했다.

이러한 모든 조치들은 McDonald’s USA가 오늘날 고객들의 변화하는 기대치 및 선호도에 보다 잘 부합하기 위해 자사의 메뉴들을 진화시키는 과정에서 최근 추가된 것이다. 메뉴 소싱 변화와 더불어, McDonald’s USA는 새롭게 조직된 미국 친환경 소고기 회의 (U.S. Roundtable on Sustainable Beef)의 창립 멤버가 되었다고 이번주 발표했다. 이번 참여는 검증된 친환경 소고기를 소싱하기 위한 회사의 전세계적 노력과 서약을 뒷받침해주는 중요한 행보다.

“저희는 고객분들이 믿고 즐길 수 있는 훌륭한 맛과 품질의 음식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계속해서 저희 음식과 메뉴들을 자세히 검토해 나갈 것입니다,” 안드레스씨는 덧붙였다.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