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어쩌면 좋지?] – 자동차 편(3)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우리가 생활속에서 매일 겪는 문제점들에 대한 솔류션을 항목별로 다뤄본다. 이번주는 자동차에 관한 고민거리와 해결방안에는 무엇이 있는지 세번째로 알아 본다.

어 필터 교체 시기

깨끗한 에어 필터는 연비를 최대 10% 향상 시킨다. 에어필터는 8천 마일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지만 먼지가 많은 곳이나 공해지역에서는 더 자주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엔진 오일 교체시 바꾸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워런티 여부 확인해야

당신의 자동차의 Emission(배기) 콘트롤에 관한 워런티는 법에 의해 8년/8만 마일까지 지속된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새 부품을 구입하실때는 워런티 여부를 확인하셔서 무료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인지 확인하세요.

교체된 파트는 돌려 받으세요

자동차 정비소에서 자동차 부품을 교체했다면 교체된 구부품을 돌려 달라고 요청하세요. 이렇게 하므로써 실제로 부품이 교체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쓸데없는 바가지를 피할 수 있다.

범퍼 스티커 없애기

아직도 쟌 케리나 쟌 메키인의 스티커가 범퍼에 붙여있다면 이제는 떼어야 할때가 아닐까요? 콜드 크림을 바르고 10분을 기다린 후 이별을 고하면 된다.

사고가 났다면

사고가 났다면 자동차에서 나와 경찰에 신고한다. 티켓을 받았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과실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보험사는 경찰 리포트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고 정도가 경미하고 자동차를 사고 현장에서 치워야 할 경우에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문서화하는 것이 좋다. 셀폰을 이용해 최대한 많은 현장 사진을 찍어 두세요. 나중에 중요한 증거 자료가 될거예요.

비상용 삽을 구비하세요

진흙탕이나 모래밭 또는 미시간 눈에 차가 빠졌다면 비상용 삽이 얼마나 필요한지 느끼실 거예요. 비상시에 삽이 없다면 휠캡(Hubcap)을 떼어서 사용해도 된다.

브레이크 더스트를 없애려면

타이어에 달라 붙은 검은 브레이크 더스트를 없애려면 쿠킹 스프레이나 베지터블 오일을 뿌린 다음 닦아주면 된다.

차고에 안전하게 주차하기

차고에 물건이 너무 많이 쌓여 차를 주차할때 자꾸 부딪친다면 테니스 공을 차고 전창에 달아메어 두세요. 자동차 앞유리가 테니스 공에 닿으면 차들 정치하면 된다.

 

도어락이 얼어 붙지 않게 하려면

올 겨울 도어 락이 얼어붙지 않게 하려면 냉장고 매그넷을 락의 크기로 오려 도어락에 붙혀두면 큰 도움이 된다.

엔진 예열

자동차에 시동을 걸고 30초 이상 예열을 할 경우에는 엔진을 끄는게 낫다. 30초 이상 엔진은 아이들링 할 경우에는 끄고 다시 시작하는게 연비 절약에 도움이 된다.

당신의 자녀는 안전한가요?

당신의 자녀만큼 중요한 건 없다. 차일드 시트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설명서를 아무리 읽어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면 지역 경찰소에 찾아가세요. 대부분의 경찰은 차일드 시트를 어떻게 설치하는지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기꺼이 점검해 줄 것이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Advertise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