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Self-Employment가 머니?

(49) Self-Employment가 머니?

자영업자는 일반적으로 자신이 자신의 보스라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의 근로 시간을 관리하고 비용을 충당하며 세금을 지불한다.

자영업자는 일반적으로 다른 회사의 프리랜서 또는 계약자 자격으로 일하는 개인이다. 그들은 자신의 세금, 보험, 장비 및 기타 비용을 자체 지불한다. 일반적으로 근로자 보상, 초과 근무 또는 최저 임금과 같은 전통적인 직원을 보호하는 노동법의 보호를 받지 않는다.

정부는 세금 신고 목적으로 자영업을 특정 방식으로 정의한다. 이 용어에는 패스 스루 엔터티 (수익과 비용을 소유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비즈니스라고도 함)와 같은 비즈니스 구조가 포함된다.

자영업자는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소규모 개인 사업을 운영 할 수 있다. W-2 직원이나 공기업을 소유한 사람과는 다르다.

Uber(UBER) 및 Lyft(LYFT)와 같은 차량 공유 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전자는 종종 앱 회사의 독립 계약자 역할을 한다. 2019년 9월 캘리포니아는 이러한 드라이버와 기타 긱 경제 근로자(계약직)를 W-2 직원으로 재 분류하는 획기적인 법안 (Assembly Bill 5 또는 AB5)을 통과했다. 국가는 이들 근로자들이 함께 일하는 회사가 그들의 서비스를 통제하고 감독하기 때문에 직원이라고 선언했다.

일할 때와 휴식을 취할 때를 자의적으로 선택할 수 있지만 청구서(일명 세금)를 지불해야 할 책임도 자신에게 있다. 직원은 지정된 시간 동안 직장에 있어야하며 고용주가 세금과 운영을 처리한다. 이는 마치 부모님과 함께 사는 것과 같다. 당신은 그들의 규칙에 따라 움직인다. 하지만 자영업자는 자신만의 규칙을 만들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진다.

자영업에는 어떤 유형이 있나?

IRS는 C기업으로 구성되지 않은 사업을 소유하고 운영할 때 자영업자로 간주한다. 여기에는 개인 소유주, LLC, S-Corps 및 파트너십이 포함된다.

sole proprietor(개인 사업자)는 소유주이자 운영자이다. 그들은 소규모 사업체를 소유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체의 유일한 직원이다. 여기에는 eBay의 전자 상거래 상점이나 자체 상점에서 판매하는 보석 제조업체가 포함될 수 있다.

프리랜서 및 독립 계약자(independent contractors)도 자영업자이며 일반적으로 여러 사람 또는 회사와 고객을 위해 일한다. 프리랜서 및 계약자는 종종 웹디자인,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글쓰기, 웨딩 사진, 자동차 수리 등과 같은 특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영업자는 일반적으로 분기별로 자신의 세금을 납부한다. 국세청(IRS)을 통해 비즈니스와 관련된 비용에 대한 공제를 청구 할 수 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LLC (Limited Liability Company)로 구성되어있는 경우에도 자영업자로 간주된다. 예를 들어, 귀하와 귀하의 배우자가 마을에 작은 상점을 소유하고 있다면, 이를 LLC 및 제한된 일반 파트너십으로 구성하여 수익을 분할 할 수 있다. 이들은 통과 법인이기 때문에 귀하 (및 해당되는 경우 귀하의 파트너)는 자영업자로 간주된다.

자영업자라면 세금을 얼마나 내야하나?

2020년 1월 현재 자영업 세율은 순소득의 15.5%다. 사회 보장은 이 비율의 12.4%를 차지하고 나머지 2.9%는 메디 케어 세금에 사용된다. 그러나 사회 보장 세율은 소득의 특정 금액에만 적용될 수 있다.

2020년에는 자영업 세의 사회 보장 부분이 임금, 팁 및 순소득을 합한 첫 $ 137,700에 적용된다. Medicare요율은 귀하의 모든 소득에 적용된다.

자영업자로서 귀하는 귀하의 수입에서 업무와 직접 관련된 사무실 공간, 가스, 전화 요금, 장비 및 식사와 같은 다양한 비용을 공제 할 수 있다. 또한 조정된 총 소득을 계산할 때 자영업 세의 절반을 공제 할 수 있다.

자영업자는 자신의 순소득을 기준으로 자영업세 및 소득세를 지불한다. 총소득에서 공제 후 남은 금액이다. 고정 비율인 자영업 세율과 달리 소득 세율은 과세 소득 수준, 신고 상태 및 과세 연도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2019년에 단일 납세자로 신고했고 과세 소득이 $39,476에서 $84,200 사이 인 경우 소득 세율은 22%다.

mkweekly@gmail.com

이 코너와 관련한 주식투자에 관한 질문은 이메일(mkweekly@gmail.com)로 주시기 바랍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