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상담 정보

빠뜨리기 쉬운 절세항목들

텍스보고 마감일이 다가오고있다. 아직 완료하지 않은 분들은 다시 한번 점검해보는 의미로 간과하기 쉬운 절세항목에 대해 살펴보고 혹시나 빠진게 있는지 않는지 챙겨보자. 이중 일부는 Itemized deduction에만 해당되는것도 있으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IRS웹사이트나 전문가에게 상담해보자.

1. 기부금공제
많은 분들이 교회 헌금이나 자선기관에 대한 기부금은 세금공제 대상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자선활동을 하기위해 쓴 본인의 비용에 대해서도 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물론 자선활동이나 봉사활동을 위한 시간에 대해서 시간당 얼마씩 계산하여 공제받는것은 아니지만 그 활동을 위해 쓴 개인비용이나 차량비등은 공제받을 수 있다. 예를들어 자원봉사자들의 티셔츠구입비용이나 유니폼 세탁비 그리고 일마일당 14센트 의 통행료와 주차비등이 자원봉사활동을 위해서 쓴 비용이라면 세금공제가 가능하다.

2. 이사비용공제
일반적으로 새로운 직장때문에 이사를 하는경우 새직장으로 부터 이사비용을 지원받지 못하면 전액공제가 가능하다. 이 항목은 대학을 졸업하고 첫 직장을 구한 사람에게도 해당되는데 졸업후 첫직장때문에 이사를 하고 이전의 주소지에서 50마일이 넘게되면 공제받을 수 있다.

3. 구직비용
이 항목은 대학생은 해당이 안되고 현재 직장이 있으면서 새로운 직장을 찾는사람에게 해당되며 이력서 준비와 발송비용 그리고 에이전트 고용비용 등을 포함한다. 단 여러분 Adjusted Gross Income 의 2%를 초과하는 비용에 대해서만 공제할 수 있다. 하지만 인터뷰를 위한 전화비용, 이력서 칼라출력비용, 포트폴리오 제작비용과 에이전트에게 지불한 비용등을 더하면 이 2%를 넘을 수도 있다.

4. 자녀양육비공제
맞벌이부부의 자녀가 부모가 일을 하는동안 애프터 스쿨이나 데이케어에 보내게 되어 지불한 비용은 공제 또는 크레딧으로 받을 수 있다. 여름방학동안의 데이캠프 프로그램은 포함되지만 숙박을 하는 캠프프로그램은 해당되지 않는다.

5. 모기지 재융자 포인트
여러분이 새집을 사셨다면 모기지를 얻으면서 지불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전액공제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 집에 대해 재융자를 하면서 지불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남아있는 모기지 기간동안에 나눠서 공제할 수 있다. 예를들어, 30년 $300,000을 재융자 하면서 1 포인트를 내셨다면 1포인트 $3,000에 대해 남아있는 30년동안 나누어서 1년에 $100씩 공제할 수 있다.

6. 의료비용
의료비공제는 Adjusted Gross Income의 7.5%를 넘는 금액에 한해서만 공제받을 수 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쉽게 포기하게 되는데 다음항목을 다시한번 살펴보자.
– 2007년에 치료목적으로 병원을 방문했을때 마일당 20센트로 비용계산
– 장기간병보험( Long Term Care)이나 의료보험비용등
– 보험적용을 받지못한 치료비용
– 알콜이나 마약중독 재활비용
– 의료적으로 필요해서 지불한 체중감량프로그램
– 의사처방에 의해 치료목적이나 필요로 시행한 집개선비용

7. 은퇴저축
만약 여러분이 독신이면 $26,000 또 부부합산이면 $52,000이하 이면서 401(K)나 IRA등의 은퇴저축에 가입하고 있다면 최고 $1,000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은 세액을 줄여주는 크레딧이라 감면효과가 크다.

8. 학자금비용
IRS에서는 학자금 지출에 대해 많은 크레딧과 공제항목들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풀타임학생에 대해서만 해당한다고 생각하지만 본인의 직업과 관련한 공부를 위한 야간강좌나 온라인강좌도 이에 해당이 된다.

9. 에너지절감을 위한 집개선비용
지난해 집 창문 또는 문을 바꾸거나 보일러를 에너지효율이 높은제 품으로 바꾸는등 에너지 절감을 위해 사용한 집개선비용의 일부는 세액공제의 형태로 환급받을 수 있다.

출처: 보스톤코리아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