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사고]

지난 일 년동안 우리에게 많은 경제상식, 재정계획, 살아가는 이야기, 은퇴계획 등을 연재해 주신 이명덕 박사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올해 한 해도 이 박사와 함께 미국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모든 경제 상식을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
지난 일년은 투자를 해서는 안 되는 곳, 잘못하는 투자방법 등에 중점을 두었고 올해부터는 제대로 하는 투자방법, 투자를 해야 할 곳 등을 설명하는 특집기획입니다.
다시 한번 이명덕박사를 간단히 소개합니다. 텍사스 대학(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에서 기계공학과 부전공으로 경제학을 마치고 GM과 Ford 에서 25년간 경영모델 (Business Modeling)과 통계분석(Statistical Analysis) 을 하며 미국 주식시장도 함께 연구를 했습니다.
이명덕 박사의 주식 투자 성공 사례는 미국에서 개인 재정 잡지(Personal Financial Magazine)로서는 발행 수가 가장 많은 “Money” 잡지에 기재된 바가 있고 SEC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규칙을 따르기 위해 투자 면허 (Uniform Investment Adviser Law Examination, #56609831)도 소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박사의 경제, 재정계획, 주식투자, 살아가는 이야기 등이 미국 여러 한인신문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인, 한국교포, 그리고 한국을(대학교, 은행, 증권사) 상대로 제대로 하는 투자 세미나와 재정교육(Financial Planning Education)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한 초등학교 국어시험에서 “눈이 녹으면 (…)” 하고 괄호를 채우는 문제를 냈다고 합니다. 대부분 “물이 된다”라고 썼는데, 한 답안이 특히 눈길을 끌었습니다. “봄이 와요”라는 답안입니다. 눈의 물리적 변화라는 일차원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좀 더 입체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한 결과입니다.
우리 한국인은 위기에 닥칠수록 슬기롭게 극복하는 지혜를 가졌습니다. 마음을 모아 희망을 만들어가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2010 년 신년을 맞이하며,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