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Youtube

케이파이 장학기금 $15,000 조성

8일 미스틱 크릭에서 열린
장학금 기금모금 골프대회에서

[밀포드=주간미시간] 김택용 기자 = 재미자동차산업인협회(이하 케이파이, 회장: 이승훈)가 9월 8일(토) 미스틱 크릭 골프장에서 장학금 기금 모금을 위한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15,000를 조성했다.

이승훈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골프대회에 44개의 자동차 관련 기업 들이 후원해주었고 변규석, 한태영 박사님과 같은 선배님들과 더불어 역대 회장들이 후원해 주어 기대보다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감사했다(후원업체: ANW, Apptree, Bosch, Chemical Bank, Chrysan, CNJ, Daehan, DOW, Dong Yang Piston, DY America, Hyundai Dymos, Eagle Ottawa, Flex Automotive, Harman, Humax, Hyundai Motor Group, Iljin, Injentec, Joyson, JM USA, KET Engineered, Keyang, Kotra, Kwangjin, KWE, LG Chem, LOGOS, LOTTE Advance Material, Magna, Mando, Mass Mutual, Hyundai Mobis, Nalara, Posco, Hyundai Power Tech, Schaeffler, SJM, Skye Suh, SL America, SMS, Hyundai WIA, Wooshin, WRAL; 개인 홀스폰서 : 변규석, 한태영, 곽세로, 권오경, 권용일, 김광윤, 김철우, 김회기, 노규성, 박연규, 서영진, 윤철구, 이병선, 이승훈, 이영재, 이윤희, 임준효, 장기석, 장상규, 정재구, 조병권, 현종석).

이승훈 회장은 “또 Harman의 김건석 이사님께서 좋은 경품들을 후원해 주시어 성대한 대회가 될 수 있었다”고 말하고 “선후배 및 모든 회원들의 아낌없는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장상규 케이파이 장학회 위원은 출장으로 참석하지 못한 한태영 위원장을 대신해서 건넨 인사말에서 “10년전에 뜻있는 회원분들이 후세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장학회가 괄목한 성장을 이루워왔다”고 말하고 “어느 개개인이 아니라 여기에 계신 모든 분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의미있는 장학사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케이파이가 주최하는 이번대회에 골프를 잘쳐서 좋은 상품을 타기위해 참석한 사람은 하나도 없을 것이다. 골프대회를 통해서 좋은 사람들의 얼굴을 볼 수 있다는 것만큼 의미있는 것은 없다. 그런데 또 수익금으로 후세들을 위해 장학금까지 전달할 수 있다니 참석 안할 재간이 없다. 날씨도 선선해 초가을 냄새를 물씬 풍겼다.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는 이날 후세들에게 전해줄 장학금을 두둑하게 만든 케이파이 회원들의 마음도 풍성했다.

케이파이 장학회는 2008년부터 시작하여 지난 10년간 총 87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10대 장학회는 올해초 총회에서 19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었다. 11대 장학회는 한태영 위원장을 비롯해 장상규, 노희승, 이영재, 이승훈 현회장이 맡고 있다.

케이파이 장학회는 오는 10월 15일까지 2019학년도 장학생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서는 케이파이 웹싸이트인 kpai.org에서 다운로딩할 수 있으며 신청은 ksp@kpai.org로 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 대한민국 국민의 혈통을 가진 학생 High School Senior Student(or student taking a gap year) 으로 • 최소 GPA 3.0 out of 4.0 grade scale • 미국 시민권자, 영주권자 또는 합법적 미국체류자(관련서류 제출 요함)여야한다.

신청 서류는 • KPAI 장학금 신청서(KPAI website, www.kpai.org에서 다운로드 가능) • 학교에서 발급된 학교 성적표 (고등학교 전 학년) • ACT 나 SAT 성적표 • KPAI 장학위원회에서 지정한 주제로 쓴 에세이(최소 1부, 주제는 신청서 참조 바람) • 추천서 (최소한 1 통) • 교육기관이나 비영리 단체에서 발행한 봉사상이나 감사패등이다. 기타 문의는 ksp@kpai.org으로 하면된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장학회에 보탬이 되기 위해 대회에는 장년층은 물론 청년층 엔지니어들이 대거 참여해 성대한 잔치를 만들어 냈다.

2년간 골프커미셔너를 수행해온 김영근씨는 “2년간 좋은 분들과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행운으로 생각한다”고 말하고 “특히 매월 풍성한 골프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협찬해주신 현대 모비스, 현대 다이모스, 광진, 로고스와 이글 오타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차기 커미셔너는 박준영 회원이 맡게 된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그로스 챔피언: 이철행(5)
그로스 러너업: 윤광식(7)
네트 챔피언: 서승일(-2)
A조 1등 : 폴강(+1), 2등: 최인호(+1), 3등: 현종석(+1)
B조 1등: 유형우(0), 2등: 양승환(0), 3등: 김건석(+2)
근접상: 고현태, 김회기

여성부 그로스: 차명희(92)
네트 챔피언: 방호선(+3)
네트 1등: 최혜란(+5), 2등: 송재득(+5)
장타상: 신문희

mkweekly@gmail.com

Advertise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