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시니어 코너] 연장자들 재산세를 줄이는 6가지 방법

재향 군인 또는 고령자라는 이유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tandard & Poor’s CoreLogic Case-Shiller U.S. National Home Price NSA Index에 따르면 지난 3년 동안 미국 주택 가격은 연평균 11.8%씩 치솟았다. 좋은 소식이지만, 주택 가격과 함께 재산세도 함께 올랐을 것이다.

재산세는 주정부가 교육부터 하수 처리까지 모든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일부 주에서는 재산세가 주정부의 주요 수입원이다. 예를 들어 텍사스는 소득세가 없지만 도시와 마을에는 평균 1.25%의 소득세가 부과된다. (뉴저지의 재산세율은 1.79%로 전국에서 가장 높으며 주 소득세율은 최대 10.75%다).

많은 카운티와 시에서는 주 전체 세율 외에 추가 재산세가 부과된다. 재산세로 납부하는 금액은 주택의 가치, 해당 주의 재산세율 및 면제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6가지 방법으로 재산세를 낮출 수 있다.

1. 감정 평가에 이의 제기

고지서는 일반적으로 주 또는 지역 감정인이 실시하는 감정평가를 기반으로 한다. 정중하게 감정인에게 전화하여 감정 내용에 대해 논의하라. 집의 실제 가치가 반영되지 않았다고 생각되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그렇게 하려면 주택 가치의 증가와 그에 따른 세금이 너무 높다고 생각한다는 사실보다 더 많은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

해당 지역의 비슷한 주택의 가치를 조회해야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집의 가치를 낮출 수 있는 문제가 있다면 지금이 바로 평가사에게 알려야 할 때다.

특히 교외 주택 개발 지역에 있는 경우에는 단순히 감정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는 것만으로는 구제받을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자. “제 경험상 지역 부동산 감정인들은 꽤 정확한 자동화된 평가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라고 Bankrate의 애널리스트 Jeff Ostrowski는 말한다.

여러분의 집값이 이웃의 집값과 크게 다를 가능성은 거의 없다.

2. 고령자 면제 혜택 찾기

많은 주에서 만 65세 이상에게 재산세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감면 혜택은 평가액의 일부에만 세율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예를 들어, 뉴욕주는 주택 감정가의 50%까지만 재산세를 적용한다. 65세 이상이어야 한다. 뉴욕주에서는 각 카운티, 도시, 마을 또는 학군에서 최대 소득 한도를 $3,000에서 $50,000 사이의 금액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3. 다른 면제 사항 찾기

“항상 좋은 생각입니다.”라고 오스트로우스키가 말한다. “조사해서 가능한 한 많은 면제 혜택을 활용하세요.”

많은 주에서 재향군인, 특히 장애가 있는 재향군인에게 면제를 제공한다. 장애 등급이 10% 이상인 플로리다에 거주하는 재향 군인은 세금 목적의 주택 평가 시 5,000달러를 공제받을 수 있다. 장애 등급이 100%인 거주 재향군인은 재산세 전액을 면제받을 수 있다. 또한 많은 주에서 장애인을 위한 재산세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4. 도움 받기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결코 나쁘지 않다. AARP 재단의 재산세 지원 프로그램은 재산세 감면 자격 및 신청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2019년에 시작된 이래로 재산세 지원 프로그램은 40,0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약 1,000만 달러의 재산세 감면 혜택을 제공했다.

5. 이사

거주 지역의 세금이 너무 높다고 생각되면 세금이 낮은 곳으로 이사하는 것을 고려하자. (주마다 카운티나 도시마다 재산세 수준이 다를 수 있다.) 뉴저지에서는 평균 주택에 대한 재산세가 9,527달러다. 인접한 펜실베이니아주의 평균 주택세는 3,983달러다. 하지만 전체 세금이 낮은 지역에서는 더 적은 수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6. 재산세 사기에 주의하자

연체된 재산세를 요구하는 무서운 가짜 편지는 대부분의 별 4개짜리 사기 수법으로 자주 볼 수 있다. 이러한 사기의 변종으로는 가짜 재산세 평가사가 있다. 집값이 떨어졌기 때문에 재산세를 너무 많이 내고 있다는 내용의 편지를 받게 된다. 사기범은 주택 재평가를 위해 수천 달러의 수수료를 지불하도록 유도하여 재산세를 줄이려고 할 것이다. 재산세 신고 시 큰 폭의 세금 감면을 약속하는 업체는 반드시 더 나은 비즈니스 국 또는 주 세무서에 문의하자.


미시간의 경우

미시간에서 재산세 면제자격을 갖추려면 주택을 주 거주지(농가)로 소유 및 점유하고 있어야 하며 빈곤 소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지역 검토 위원회(The local Board of Review)는 지역 지침에 따라 자격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신청자를 인터뷰할 수 있으며, 모든 신청서를 검토한다.

고령자는 재산세가 소득의 3.5%를 초과하는 금액의 최대 100%, 최대 1,200달러에 해당하는 주택 재산세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미시간은 은퇴자에게 세금 친화적인 주다. 사회 보장 소득은 과세되지 않는다. 퇴직 계좌에서 인출하는 금액은 부분적으로 과세된다. 임금은 일반 세율로 과세되며, 한계 주 세율은 4.25%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