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OASDI가 머니?

(127) OASDI가 머니?

OASDI는 Old-Age, Survivors, Disability Insurance의 약자로 미국 사회 보장 프로그램의 공식 명칭이다.

사람들이 은퇴하거나 장애인이 되거나 사망하면 가계 소득이 감소한다. 일반적으로 사회 보장으로 알려진 OASDI(노인, 생존자 및 장애 보험)는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가족이 부양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전직 근로자와 그 배우자, 자녀에게 매월 급여를 지급하여 손실된 소득을 일부 보충한다. OASDI는 연방 보험 기여금법(Federal Insurance Contributions Act) 및 자영업 기여금법(Self-Employment Contributions Act)에 따라 급여세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다. 소득을 올리는 거의 모든 사람은 세금을 통해 OASDI 프로그램에 기여하고 연령 또는 장애 요건을 충족하는 사람(또는 생존 가족 구성원)은 프로그램에서 징수할 수 있다. 개인이 평생 OASDI에 기여하는 금액은 나중에 받을 수 있는 금액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김 군이 대학을 졸업하고 첫 직장을 시작했다고 가정해 보자. 그의 고용주는 연방 보험 기여법 세금에 대한 각 급여에서 소득의 일부를 공제한다. 그는 67세에 은퇴할 계획이며, 이때는 전체 사회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는 근무 기간 동안 납부한 FICA 세금 액수에 따라 매월 이전 직장에서 얻은 소득의 일부를 대체할 수 있는 수표를 받게 된다.

쉽게 말해 노령, 유족, 장애 보험은 일종의 저축 계좌와 같다. 수년에 걸쳐 세금을 통해 OASDI에 납부한다. 그러면 돈을 꺼낼 준비가 되었을 때 당신의 돈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저축 계좌와 달리 67세 이상이거나 장애인이 되어야만 자금을 인출할 수 있으며 한 번에 인출할 수 없다. 또한 저축 계좌와 달리 자신의 자금에 액세스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근로자의 급여 세금 기여금으로 이익을 얻는다.

OASDI 혜택은 어떻게 계산되나?

OASDI(노인, 생존자 및 장애 보험) 혜택은 개인의 노동력에서 가장 높은 급여를 받은 35년을 사용하여 계산된다. 사회 보장국은 그 금액이 현재 달러로 얼마가 될지 결정한 다음, 그 사람이 연금 및 기타 요소를 받을 계획일 때 고려하는 공식을 사용한다.

은퇴한 사람이 사회 보장 연금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에는 상한선이 있다. 2022년에 62세에 혜택을 받기 위해 신청하는 사람의 경우 최대 월 혜택은 $2,364(2021년 $2,324에서 증가)이다. 2022년 정년 퇴직 연령(1943년에서 1954년 사이 출생자는 66세)에 연금을 신청하는 사람의 경우 최대 월 급여는 $3,345(2021년에는 $3,113)이다. 70세인 신청자의 경우 최대 월 급여는 $4,194(2021년에는 $3,895)이다. 아무도 그 금액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자. 실제로 2021년 퇴직한 근로자의 월 평균 사회 보장 혜택은 $1,555에 불과했다.

보시다시피 은퇴를 기다리는 이점이 있다. 추가로 7년을 버티면 누군가는 월 급여를 거의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퇴직 후 10년 이상, 그 수치의 차이가 합산될 수 있다.

OASDI와 Medicare의 차이점은?

OASDI(노인, 생존자 및 장애 보험) 혜택은 고령의 미국인이 받을 수 있는 유일한 혜택이 아니다. 30년 후에 만들어진 Medicare는 6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건강 보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사회 보장과 마찬가지로 Medicare는 급여세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다. 현재 메디케어 세율은 1.45%이다. OASDI 세금과 마찬가지로 자영업자는 고용주와 직원 모두에게 세금의 2.9%를 납부한다. 65세가 될 때까지 최소 10년 동안 이 세금을 납부한 사람은 Medicare 를 통해 건강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충분히 오래 일하지 않은 사람들은 보험을 구입할 수 있다.

Medicare는 은퇴하여 고용주로부터 더 이상 건강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건강 관리 비용은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Medicare에는 몇 가지 다른 플랜이 있다. 메디케어 파트 A는 보험료 없이 세금 요건을 충족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것은 병원 비용, 전문 간호 시설, 실험실 테스트 및 가정 건강 관리를 보장하는 Medicare의 일부다. 의사 방문 및 의료 장비를 보장하는 Medicare 파트 B와 처방약을 보장하는 Medicare 파트 D도 있다. 둘 다 월 보험료가 필요하다.

사회 보장의 미래는?

OASDI(노인, 생존자 및 장애 보험) 프로그램의 미래는 논쟁의 대상이다. 미국인은 더 오래 살고 더 적은 수의 자녀를 낳는다. 즉, 혜택을 받는 사람들의 수에 비해 프로그램에 지불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 일부에서는 이 프로그램이 완전히 사라지고 젊은 세대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걱정한다.

사회보장국(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에 따르면 2035년까지 세금은 혜택의 75%만 충당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향후 10년 동안 국가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금 지원을 계속하기 위해 OASDI 세금을 인상하기로 결정해야 할 것이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