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델타 변종으로 미시간 다시 상승세

아직 염려할 수준은 아니지만 실내 마스크 착용 권장

[랜싱=주간미시간] 김택용 기자 = 이번 주 전염병 데이터 포인트의 급격한 변화로 미시간은 COVID 위험 지대에 다시 돌아갔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에서 사용하는 매핑에 반영된 미시간 주의 최신 상태는 비관적이지만 적어도 가까운 시일 내에 미시간 정부가 새로운 안전 명령을 내리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금요일 초에 “상당한” 또는 “높은” 전파 지역으로 지목된 71개 카운티에 대해 CDC는 주민들이 이미 예방 접종을 했더라도 다시 한 번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했다.

봄철 급증 이후 COVID-19가 지속적으로 사라지고 있는 상태였으나 다시 악화되고 있다.

불과 일주일 전에 미시간은 CDC에 의해 “보통” COVID 전파 상태로 나열되었으며 83개 카운티 중 10개 카운티에서만 “상당한” 또는 “높은” 확산을 보였다. 이제 대부분의 카운티는 주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을 포함하여 이러한 상위 범주에 속한다.

미시간주는 증가하는 사례 수와 더 높은 테스트 양성률을 기반으로 “상당한” 또는 “높은” 전파가 있는 것으로 나열되었다.

어떻게 여기까지 왔나?

전염성이 매우 높은 Delta 변종에 의해 주로 전 세계적으로 전파가 증가하고 있다. 미시간에서는 10일(화) 현재 최소 40개 카운티에서 변종이 확인되었다. COVID의 모든 변종을 포함하여 새로운 미시간 사례의 수는 7월 중순 이후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주에서는 화요일로 끝나는 4일 동안 총 2,605건의 추가 코로나19 사례를 기록하여 7일 일일 사례율을 693건으로 늘렸다. 이는 7월 6일 주 평균 100건을 훨씬 웃도는 것이다.

좋은 소식은 미시간의 사례 수가 코로나바이러스의 세 가지 최악의 급증에 비해 여전히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올 봄 최고조에 달했을 때 매일 7,000명 이상의 새로운 사례가 보고되었다.

주립 병원의 입원 횟수도 여전히 낮다. 결과적으로 전문가들은 주에서 적격한 성인 대다수가 예방 접종을 받게 되며, 이로 인해 백신을 접종받는 사람들의 감염률과 바이러스의 심각성이 둔화되었다고 말한다.

그러나 여전히 바이러스는 계속 확산되고 있다.

미시간 CDC가 지정한 위험 수준에 대한 경고에 지나친 걱정을 할 필요는 없지만 변화를 고랴해 볼 만 하다.

그렇다면 일반 주민들의 상황은 어떻게 바뀔까요?

적어도 거주지가 “보통”에서 실질적 또는 고위험으로 변경되면 경제적으로 취약한 사람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것이다. 바이든 행정부는 화요일 “높은” 또는 “상당한” COVID 확산이 있는 장소의 거주 퇴거에 대한 모라토리엄을 60일 연장했다.

모라토리엄은 CARES 법에 따라 경제적 영향 지급(Economic Impact Payment) 또는 경기 부양 수표를 받은 사람, 2020년 또는 2021년에 $99,000 이하(배우자와 공동으로 제출하는 경우 $198,000 이하) 소득 또는 2020년에 소득보고를 할 필요가 없었던 사람들에게 적용된다.

금요일 아침 현재 71개의 미시간 카운티가 “높은” 또는 “상당한” COVID 확산 상태로 나열되었다. 여기에는 남 미시간 반도의 남쪽 1/3에 있는 거의 모든 카운티가 포함된다. 또한 디트로이트를 포함하는 웨인 카운티로도 확장되었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나?

전염병으로 인한 피로와 분노로 가득 찬 미시간주 및 지방 공중 보건 당국은 올해 여름에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철회하고 작년과 같은 행정 명령을 거부했다.

대신 지역 사회의 COVID 상태와 자신의 편안함 수준에 따라 이러한 결정을 지역 교육구, 고용주 및 거주자에게 맡겼다. 일부 대학과 고용주는 이미 마스크와 백신을 의무화했다. 목요일 어퍼 반도의 미시간 공과 대학은 미시간 대학, 미시간 주립 대학 및 기타 기관과 함께 가을에 마스크 명령을 발표했으며 랜싱 시는 월요일부터 정부 건물에 마스크를 다시 요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Ingham 카운티 보건 책임자인 Linda Vail은 카운티마다 크게 다를 수 있는 COVID 데이터의 일일 변화를 언급하면서도 마스크 착용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Vail은 미시간주의 8개 경제 회복 위원회(MERC) 지역의 위험 수준을 나열한 주의 MI Safe Start Map을 검토할 것을 제안했다.

델타 변종은 지난 12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되어 전 세계로 퍼졌다. 미시간 주에서 델타 변종에 대한 첫 번째 확인 사례는 6월 오타와 카운티에서 확인되었다.

9일(월) 2개의 추가 델타 변종 사례가 Mid-Michigan 카운티에서 확인되었다. 미시간 중부 지역 보건국은 월요일에 클레어 카운티와 이사벨라 카운티에서 이 변종에 대한 양성 테스트를 확인했다.

이 변종은 7월 29일에 확인된 테스트에 따르면 Saginaw, Shiawassee 및 Tuscola 카운티에 이미 존재했다. Genesee 카운티 보건부는 이 달 초 델타 변이의 첫 번째 사례를 확인했다.

긍정적인 COVID-19 테스트의 작은 샘플만이 현재 질병의 변종을 결정하기 위해 완전한 유전자 시퀀싱을 받기 때문에 Central Michigan District Health Department는 델타 변이가 보고된 것보다 훨씬 더 광범위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이 변종은 COVID-19의 원래 변종보다 더 전염성이 있고 더 빨리 퍼진다고 말한다. COVID-19 백신은 안면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잦은 손 씻기와 같은 질병에 대한 표준 조치와 함께 변종에 대한 최선의 방어책이다.

mkweekly@gm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