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021년 메디케어 OEP(Open Enrollment Period) part D 보험료 인상

한 두어 달 전부터 메디케어 관련 전화가 계속 울리고 텔레비전에서도 메디케어에 관한 홍보가 많아지면서 여러분들이 혼동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많은 연장자들께서 자신이 보험을 잘들고 있는지, 아니면 전화를 받지 않아서 혹시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등등 여러모로 걱정을 하고 있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몇 년 전부터 디트로이트 감리교회와 장로교회를 방문해 메디케어, 메디케이드 그리고 연방 보장제도에 대한 설명을 드렸는데 올해는 코비드 19 펜데믹으로 인해 같이 모여서 정보를 나눌 수 없어 이렇게 신문을 통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째로, 잘 아시다시피 메디케어와 관련된 보험들(메디켑, 메디케어 파트 D 플랜, 메디케어 어드벤테지 플랜 등)의 등록이 10월15부터 시작되었으며 12월 7일까지 등록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보험을 이 기간동안 바꾸실 수 있으며 만약에 처음으로 바꾼 보험이 마음에 안들어 다시 바꿀 경우에 처음 등록해서 바꾼 것에 대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자동적으로 제일 마지막으로 바꾼 보험으로 등록이 마감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등록은 12월 7일까지 마치셔야 합니다.

둘째로, 전화나 홍보는 너무 신경쓰지 마십시오. 거의 대부분이 메디케어 어드벤테지 플랜을 등록하라는 것이고 올해에 무슨 혜택을 받을 수 있냐는 내용입니다.

예를 들면 “No Premium” “Offer Transportation” ” Offer meal” ” Eye Examination” ” Hearing Aid” ” Dental” 등등 입니다. 보고 듣는 것만 믿지 마시고 보험회사에서 주는 혜택이 쓰여진 서류를 보시고 작은 글자로 된 조항들과 보험의 자세한 내용을 잘 읽어 보시고 현명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셋째로, 2021년의 파트 D플랜(처방약)이 많이 바뀌었는데 여러분이 조심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 보험회사에서는 같은 이름의 보험료를 거의 2-3배로 올렸습니다. 이걸 모르고 그냥 보험료가 올라 갔구나 하고 자동적으로 2021등록을 해 버리면 돈만 2-3배 내시게 됩니다.

정보를 찬찬히 비교해 보면 보험 이름은 바뀌었을지 몰라도 2020에 받은 혜택과 비슷한 보험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 점은 2019년에 보지 못한 현상이라 2021년 등록하실때 특멸히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미시간 한인사회 봉사회

회장 당미경 | 248.494.4554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