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미시간 한국학교 협의회 온라인 연수회 개최

온라인 한국어 교육 노하우 배웠다

 

[주간미시간=이보람 기자] 미시간 한국학교협의회는 지난 7월17일에 80여 명의 한국학교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교사 연수회를 개최했다.

미시간 한국학교협의회 회장인 김선미 디트로이트 세종학교 교장은 환영사에서 “초유의 사태 중에도 한국 학교 교사로서의 사명감을 잊지 않고 연수에 참여해 주어서 감사하다”고 전하고 “이번 연수회에서는 한국 학교들도 코로나 사태로 인한 원격 수업에 대비하기 위한 순서를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시카고 교육원의 박준성 원장은 “미시간 한국 학교 교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하고 “온라인 교육이 뉴노멀이 되어가는 상황속에서 가장 적절한 주제의 교육이 준비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치하했다. 

화상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온라인 연수에는 한국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협회의 김묘은 대표가 강사로 초빙되어 “4차 산업 혁명 시대, 한국학교가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 발표가 있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대면 수업이 불가능한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한국 학교 교사들이 원격 수업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순서였다.    

김묘은 대표는 디지털 리터러시의 개념과 실제 수업 사례들을 소개하고  패들릿과 미리 캔버스와 같은 온라인 툴과 AI를 이용한 수업 방법을 소개했다. 

최근 연수 중 최대 인원인 80여명의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연수회에서는 장기근속상과 우수 교사상이 시상되었다. 장기근속상은 5년 근속, 10년 근속으로 나뉘며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장기근속상: 5년] 

  • 김유순, 김지현 (디트로이트 한국문화학교), 최수나(디트로이트 세종학교), 문은성, 박창희(대학촌 한국학교), 박성호, 박유정,신수강,이현숙(디트로이트 한인연합감리교회 한국학교), 우혜숙(미시간 한글학교), 주경자, 정지호(그랜드 래피즈 한국문화학교)

[장기근속상: 10년]

  • 권준희(톨리도 한국학교), 주성환(그랜드 래피즈 은혜한글학교), 이선희(칼라마주 한글학교), 이수경,허소미(디트로이트 한국문화학교)

[우수교사상]

  • 권준희(톨리도 한국학교), 최수나(디트로이트 세종학교), 김미리(대학촌 한국학교), 김은미(디트로이트 한인연합감리교회 한국학교), 김지현(디트로이트 한국문화학교), 문소현(한마음 한글학교), 송경(칼라마주 한글학교), 우혜숙(미시간 한글학교), 정지호(그랜드 래피즈 한국문화학교), 조은솔(그랜드 래피즈 은혜한글학교)

김선미 회장은 “미시간 한국학교협의회 학교들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지속적인 한국어 교육을 위해 가을 새학기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