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MKW 머니톡] Cryptocurrency가 머니?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미국 증시가 폭락했다. 하지만 주식 폭락은 또 다른 기회일 수 있다. 30% 이상 다운된 가격은 마치 주식시장에서 주식을 바겐 세일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한인 사회에는 주식을 절대 하면 안된다는 불문율이 있다. 하지만 이것은 주식을 투자가 아닌 투기로 하기 때문이다.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주식시장이 장기적으로 보면 어떤 다른 형태의 투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점이라면 주식이 가장 유동적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하락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권 거래소에는 약 3600여 개의 기업들을 상대로 매일 약 550억 주의 거래가 이루어 진다. 주식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고 그 결과도 개인이 지어야 한다. 하지만 주식 투자에 대해 너무나 무지하고 무작정 두려워하는 인식을 바꾸기 위해 주식투자에 대한 코너를 마련한다.


(17) Cryptocurrency가 머니?

Bitcoin과 같은 cryptocurrency는 일반적으로 블록 체인 기술을 기반으로하는 디지털 통화의 한 형태다.

비트 코인(Bitcoin), 이써리움(Ethereum), 리플(Ripple)와 같은 암호 화폐는 미국 달러나 멕시코 페소와 같은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암호 화폐를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현금과 분리하는 특징은 디지털이라는 점과 및 가상적인 가치에 있다.

Cryptocurrency는 교환 매체, 계좌 단위 또는 가치 저장소로 작동하는 가치의 디지털 표현이지만 법적 통화는 아니다.

암호 화폐는 추적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을 기록하는 시스템인 블록 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블록 체인을 사용하면 정부 또는 중앙 은행과 같은 개별 시설에서 암호를 발급하거나 변경할 수 없도록 암호화를 분산시킬 수 있다. 유로를 사거나 엔을 팔 수 있는 것처럼 시장에서 암호 화폐를 거래 할 수 있다. 물론 암호화는 변동성이 더 심하다.

그러나 cryptocurrency 거래는 매우 위험하므로 (투자한 모든 돈을 잃을 수 있음) 손실을 감당 할 수있는 경우에만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비트 코인은 최초의 블록 체인 중심의 암호 화폐였으며 수천 가지 다른 형태의 암호 화폐 ( ‘대체 코인(alternative coins)’의 약자 인 ‘알트 코인(altcoins)’이라고 불림)가 생성되었다. 2008년 Satoshi Nakamoto라는 이름의 비확인 사람에 의해 만들어졌다. 비트 코인은 블록 체인에서 거래를 기록하며 정부가 발행하지 않는다. Bitcoin은 일부 물건을 구매하는 데 사용되지만 정부가 발행 한 통화만큼 일반적으로 지불되는 것은 아니다. 2017년 마지막 달에 동전 당 18,000 달러 이상으로 가격이 두 배로 상승하지만 몇 개월 후에 그 가치의 절반을 잃는 것으로 유명하다.

블록 체인이란 무엇인가?

블록 체인은 비트 코인 및 기타 암호 화폐와 거의 동의어 처럼 쓰인다.

블록체인은 일종의 디지털 기록 관리 시스템이다. 말 그대로 데이터를 포함하는 일련의 가상 블록으로 묘사 할 수 있다. 체인 전체의 각 블록에 저장된 디지털 정보에는 날짜, 시간, 금액 또는 거래에 참여한 사람과 같은 세부 정보가 포함될 수 있다. 블록을 구별하기 위해 체인의 각 블록에는 해쉬(hash)라고하는 특정 식별자가 있다. 또한 각 블록에는 많은 양의 정보가 포함될 수 있으므로 각 트랜잭션에서 여러 트랜잭션을 처리 할 수 ​​있다.

블록 체인은 비트 코인 및 기타 암호 화폐의 기본 개념이지만 유일한 것은 아니다. 암호 화폐에 대한 다른 주요 용어를 아래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암호 화폐 거래의 위험은 무엇인가?

cryptocurrency 가격은 거래 장소가 얼마나 적은지 여부와 불확실한 가치 그리고 규제 상태에 따라 급격히 변할 수 있다. 암호 화폐 거래소는 때때로 동전이 도난당하는 해킹에 취약하기도 하다.

암호 화폐 거래는 매우 위험 할 수 있으므로 퇴직 저축, 학생 대출, 모기지, 비상 자금과 같은 투자 상품으로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