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위트머 주지사, 외출자제 명령 해제

6월 8일부터 식당, 바 제한적 오픈 가능

 

[랜싱=주간미시간] 김소연 기자 = 그레첸 위트머 미시간 주지사는 월요일 3월 24일부터 시행된 외출 자제 명령을 해제하고 6월 8일부터 모든 미시간 주의 바와 레스토랑이 50% 수용률로 영업을 재개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위트머 주지사는 밀폐된 공공 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최소한 6피트 이상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자주 손을 씻도록 요청했다.

하지만 신체 접촉이 불가피한 체육관, 미용실, 이발소, 실내 극장 및 카지노와 같은 사업체는 아직도 오픈할 수 없다.

주지사는 미시간 북부 2개 지역을 4단계(개선)으로 지정한지 2주 후에 미시간주의 93% 인구가 살고 있는 6개 지역을 갖은 단계로 규정하게 된 것이다.

의료 전문가들은 모든 주민들이 안전을 위해 협조하지 않으면 2차 전염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2일 주지사가 변경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소매점은 목요일부터 수용인원 제한 조건 하에 영업을 재개할 수 있다.

– 레스토랑과 바도 수용 인원 제한 조건하에 6월 8일부터 손님을 받을 수 있다.

– 버페 또는 셀프 서비스 음료 스테이션은 운영할 수 없다.

– 손님은 대기 장소에서 기다릴 수 없으며 좌석을 배정 받기 전까지 차를 기다려야 한다.

– 고객은 앉을 때까지 안면 가리개를 착용해야한다

– 호스트와 서버는 식당에서 안면 가리개를 착용해야한다.

– 직원은 부엌이나 음식 준비 장소에서 얼굴 가리개와 장갑을 착용해야한다

– 어린이 데이 캠프 및 야외 공공 수영장도 6월 8일부터 개장할 수 있다(수용 인원 제한). 실내 수영장은 아직 폐쇄되어야 한다.

– 도서관과 박물관도 6월 8일부터 개장 가능(수용 인원 제한).

– 최대 100명까지 야외 모임을 가질 수 있다(사회적거리두기 유지). 실내 모임은 여전히 10명으로 제한된다.

– 집 청소와 같은 주택 서비스가 재개 될 수 있다.

– 체육관, 피트니스 센터는 참가자, 코치 및 관중이 6피트 떨어져 있는 야외 수업 및 교육 세션과 같은 활동을 재개할 수 있다.

– 원격으로 수행 할 수 없는 사무는 출근이 허용되지만 가능한 한 계속해서 원격 근무를 해야한다.

– 드라이브 인 영화관은 개장할 수 있다.

– 공병 반납은 6월 15일부터 단계적으로 시작되며, 셀프 서빙 기계는 상점으로부터 떨어진 곳에 설치된다.

– 학교는 원격 학습을 제외하고 여전히 폐쇄된다.

위트머 주지사는 7월 4일 이전에 5단계(억제)로 진입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번 주말에 미시간 북부 지역을 5단계로 지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발소 및 미용실과 같은 개인 서비스 영업은 5 단계에서 문을 열 수 있다.

MI Safe Start Plan은 미시간 주지사와 주 전역의 건강 관리 및 비즈니스 리더들이 포함된 미시간 경제 회복 협의회가 설계했으며 디트로이트 지역 상공 회의소, 미시간의 비즈니스 리더, 그랜드 래 피즈 상공 회의소 및 미시간 상공 회의소등이 조언하고 있다.
미시간 보건 당국자들은 3월 중순 이후 미시간의 전염병 바이러스와 관련된 57,731건의 COVID-19 확진자 가운데 5,553 명의 사망 사례를 보고했다.

5월 31일 143건이던 확진자 수는 6월 1일 67건, 6월 2일 6건으로 대폭 줄었다.

위트머 주지사는 “일단 영업을 재개하지만 2차 감연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 방역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고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면 추가 재제조치를 할 수 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미시간 보건 당국은 자주 손을 씻고 얼굴을 만지지 말며, 다른 사람으로부터 최소 6피트 이상 떨어져 있고, 집에서도 자주 닿는 표면 (문 손잡이, 수도꼭지, 조리대)에 소독용 물티슈 또는 스프레이 소독제를 사용하고 상점과 같은 장소로 이동할 때는 손 소독제를 가지고 다니기를 권장하고 있다.

그레첸 위트머 미시간 주지사도 폐쇄된 공공 장소에서는 입과 코를 가리는 얼굴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행정 명령을 내린바 있다.

mkweekly@gmail.com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