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무엇이라도 하는 것 같다. 차가운 얼음물을 몸에 붓기도 하고 자선단체를 위해 달리기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병을 막아내는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더 중요하고 효과적인 방법임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간단한 감기던 심각한 암이던 이것을 이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다. 면역력은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을 을 바꾸는 것으로도 길러질 수 있다. 병을 멀리하고 건강하게 살기위해 강력한 면역력을 기르는 방법을 살펴보자.
1. 몸에 나쁜 것을 제거한다
면역력을 높히기전에 할 일은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나쁜 생활습관을 없애는 것이다.
다음은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주범들이다.
– 모든 종류의 설탕
– 글루텐
– 알콜
– 공장식 축산 농장 육류
– 중금속(해산물이나 공해 또는 치과용 금속 충전제)
– 가공 식품
– 옥수수와 콩
– 화학첨가제
– 방부제
– 수소 첨가 지방
– 지속적인 스트레스
– 약의 오용
– 불규칙하거나 부족한 수면
– 무기력한 생활
2. 몸에 좋을 것을 섭취한다
몸을 해치는 모든 요소를 제거했다면 몸에 좋은 것을 섭취함으로써 면역력을 극대화 할 수 있다.
– 지역에서 길러진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한다. 마늘, 강황, 십자화과의 채소, 레몬, 베리, 양파, 생강과 고추를 자주 먹는다.
– 케일, 오렌지, 카무 카무, 구아바, 크렌베리를 통해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한다.
– 대구 간유(fermented cod liver oil), 자연 태양광이나 비타민 D 보충제를 통해 비티민 D를 충분히 공급한다.
– 코코넛 우유(coconut kefir), 홍차버섯(kombucha), 김치, 독일식 김치(sauerkraut), 사과식초에 풍부한 활생균을 매일 섭취한다.
– 호박씨를 통해 천연 아연(Zinc)를 섭취한다.
– 인삼, 영지 버섯(reishi mushrooms)이나 아스파라거스와 같은 강정성 약초를 매주 섭취한다.
– 오레가노(oregano), una de gato, 올리브 잎, pau d’arco와 같은 항바이러스성 약초도 섭취한다.
– 히드라스티스 (goldenseal), 에키네이셔(Echinacea), colloidal silver와 같은 항균성 화합물을 섭취한다.
– 명상과 요가를 통해 스트레스를 없앤다.
– 가벼운 운동을 한다.
– 일주일에 서너번 걷거나 달리기를 한다.
– 깨끗하고 정제된 물만 마신다.
– 잠을 충분히 잔다.
– 손을 자주 씻는다.
이런 생활 습관을 꾸준히 한다면 어떤 백신이나 의약품도 줄 수 없는 강력한 면역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을 어떻게 케어하느냐와 어떤 영양분을 섭취하느냐가 생로병사를 결정짖는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