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한인 자니 김, NASA 우주비행사 후보 선발

한인 2세인 자니 김(Jonny Kim)이 우주항공국(NASA) 우주비행사 후보로 선발되었다(위 사진).

NASA는 지난 7일 자니 김을 비롯, 12명의 우주비행사 후보를 발표했다. 이들은 18,300명의 지원자들 중 1,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우주비행사 후보가 되었다.

올해 33세인 자니 김은 LA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졸업한 뒤 해군 특수부대에 입대해 100번 넘게 전투작전을 수행해 Silver Star Medal 등 여러 훈장을 받았다. 이후 하버드 의대에 진학해 지금은 의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우주라는 미지의 세계에 탐험하며 인류에 기여할 수 있다는 생각에 우주비행사 후보에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12명의 우주비행사 후보는 2년동안 텍사스 휴스턴 존슨 스페이스센터에서 훈련을 받고 심사를 통과한 후 우주비행사로 정식 선발된다. 미국에는 현재 44명의 현역 우주비행사가 있다.

지금까지 미국에서 아시안 우주비행사는 총 10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한인 출신 최초 우주비행사는 마크 폴란스키로 어머니가 한인인 그는 2001년부터 3차례 우주비행을 했다. (아래 사진 참조)

케이아메리칸 포스트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