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상담 정보

취업이민 스폰서 회사의 자격

대개 취업이민은 특정 카테고리를 제외하고는 스폰서 회사가 꼭 필요하다. (취업이민 수속과정참조) 여기서는 스폰스 회사의 자격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다.

미국에서 영업하는 회사

제일 기본적인 조건이 미국 내에서 영업하는 회사이어야 한다는 조건이다. 지금 막 영업을 시작한 회사의 경우라도 취업 1순위의 다국적 기업의 경영진 또는 매니저 카테고리가 아닌 이상 (1년 이상 영업해야함) 스폰서 회사로서의 조건을 갖출 수 있다. 회사의 형태는 개인소유, 파트너쉽, 주식회사, LLC 등이 모두 허용되며, 특정한 형태를 갖추어야 한다는 조건은 없다.

임금지불 능력

기본적으로 각 순위별, 카테고리별로 요구하는 직책을 제공해야 하며, 따라서 스폰스 하는 직원에게 봉급을 줄 수 있는 재정능력이 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한다. 가장 쉬운 방법은 회사의 소득을 IRS에 보고한 것으로 입증이 가능하다. 이 때 순익 보고한 내역이 이민법에서 최저임금 (prevailing wage)으로 주어야 한다는 액수보다 높아야 한다. 회사의 형태에 따라 세금보고 내역을 검토하는 기준이 약간 다른데, 이는 전문가와 상의하길 권유한다.

세금보고 내역 외에도 스폰스하는 직원이 이미 합법적인 비이민신분으로 스폰서 회사와 일을 하고 있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직원의 페이기록을 보여줌으로써 임금지불능력을 입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비즈니스의 자산 등으로 입증할 수도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의하길 권유한다.

이학순법률사무소
(213)984-4857
www.visa2greencard.com
<본보특약>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