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피부에도 보약 한첩 써볼까요?

요즘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피부에 관한 관심이 대단하다.
남자들도 피부클리닉을 찾을 만큼 맑은 피부는 대인관계에서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피부관리를 할때 빠지지 않는 것이 각종 팩제품이다.
시중에서 파는 팩제품도 좋지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한방팩 몇가지를 알아보자!

[구기자팩]

구기자는 혈관을 강화해서 얼굴이 쉽게 빨개지는 것을 막아주고 부기 제거, 잡티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천연 구기자 분말을 끓는 물에 넣고 약한 불 위에서 20분 정도 달인다.
구기자 물을 해초가루, 살구씨 기름과 섞어 젤 상태로 만든 후 영양크림을 조금 넣으면 팩 만들기 끝~ 거즈를 얼굴에 덥고 이 위에 팩을 바른 뒤 20분 후에 세안하면 된다.

[감초팩]

약방에 감초라 했던가?
안끼는 데가 없을 정도로 효과적인 감초는 팩에도 좋다.
감초팩은 알레르기와 피부 진정에 효과가 탁월하다.
피부를 재생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혀서 여드름 피부에도 좋다.
천연 감초 분말을 물에 갠 뒤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 반죽을 만들어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끈적해지면 OK! 팩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20분 정도 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뒤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하자!

[백봉령팩]

백봉령은 미백 효과가 탁월한 재료이다.
기미와 주근깨 예방과 치료에 좋다.
백복령 분말을 계란노른자에 개어 팩을 만들어 얼굴에 골고루 펴바른 후 15~20분가량 지나 씻어내면 끝~ 오이즙, 요구르트, 우유, 달걀 흰자 등과 개어 사용하면 더욱 좋다.

[인삼팩]

인삼은 기미와 주근깨 예방 효과적일 뿐만아니라 혈색을 좋게 해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 준다.
끓는 물에 인삼을 넣고 갈색이 될 때까지 끓인 후 밀가루에 개어 팩을 팩을 만든 후 얼굴에 고루 바른뒤 20분 후에 세안한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