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재미있는 물이야기] 물과 관련된 꿈

맑은 물이 고여 있는 꿈은

장래의 전망이 밝을 전망이다. 심신의 컨디션도 비례한다. 만약 물이 탁한 꿈은 건전치 못한 사고방식과 문란한 생활, 컨디션 약화 등을 상징한다.

맑은 물이 몇 갈래로 나뉘어 흘러들어 오는 꿈은
일정하게 받는 봉급 외의 부수입이 생기고 부업이나 임대료 등으로 목돈을 저축하게 된다. 그리고 새로 간척한 농토에 맑은 물이 들어오는 꿈은 첫 사업으로 성공을 거두게 되고 미개척 분야에서도 명성을 얻게 된다.
물을 한 동이 또는 한 통을 길어오는 꿈은
재물이 들어온다. 금전의 액수는 물동이의 양과 비례한다. 그리고 길어온 물을 누가 가져가는 꿈은 가져간 물의 양 만큼 자기 몫의 돈이 나가게 된다.
물에 빠지는 꿈은

물에 허우적대며 그대로 가라앉으면 심신의 곤란과 진행하던 사업이 매우 어려운 난관에 처하게 되고 다행히 빠졌어도 물 위에 떠오를 수 있었다면 하는 사업에서 소원 성취하게 된다. 그리고 물 위를 평지처럼 걸어가는 꿈은 매사 순조롭게 발전하고 소원이 성취될 길몽이다.

누군가 자기 집 빈 독에 물을 떠다 부어주는 꿈은

귀인의 도움으로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 계속해서 물을 부어주어 물이 넘쳐 흐르는 꿈은 재물을 가득 모으고 넘쳐 흐른 만큼 소비하게 된다. 그런데 물을 부어주는데도 독의 물이 새나가는 꿈은 아무리 재물을 모아도 저축되지 않으며 사업기반이 부실해 남는 것 없이 허비해버린다. 또는 기업체의 직원이 축내는 경우도 있다.

우물물이 마르거나 수돗물이 나오지 않는 꿈은
집안의 재물이 떨어지거나 빚준 돈을 받지 못한다.
우물물이 넘쳐 흐르는 꿈은

재물이 늘어나 살림이 윤택해지며 조만간 부자가 된다. 그러나 우물물이 혼탁하거나 흙탕물이 넘쳐 흐르면 집안에 우환이나 재난이 생긴다.

물을 떠오거나 퍼담는 꿈은
그 물의 분량 만큼 재물이 생기고 계획한 일이 성취된다.
수돗물이나 우물물을 누가 받아 주거나 자신이 받아 마시는 꿈은
계획하던 일이 성취되고 돈과 관련된 반가운 소식이 오고 재물이 생긴다.
우물물을 떠서 손발을 씻는 꿈은
고민하던 근심 걱정이나 질병이 사라지고 청탁이나 소원이 성취된다.
수돗물과 샘물이 동시에 솟아나오는 꿈은
막대한 돈을 벌어들여 부자가 된다.
물을 마시려는데 물이 흐려져 마시지 못하는 꿈은
소원하던 일이 막혀 곤란을 겪게 되고 그 물이 다시 맑아져 물을 마실 수 있거나 빨래 등을 할 수 있으면 사업이나 취직이 순조롭고 소원 성취된다.
대야에 빨랫거리를 담가두는 꿈은
취업 등이 성사되어 신분이 새로워지고 새로운 사업을 하게 된다.
우물 속에서 용이나 구렁이, 독수리 같은 짐승이 나오는 꿈은
태몽으로 그 아이는 관공서 또는 대기업에 취직되어 승진을 거듭하고 입신양명하게 된다.
우물이 집안에 생기는 꿈은
혼담이나 직장이 마련되고 기업체가 생긴다.
맑은 우물물이 계속해서 솟구치는 꿈은
사업이 크게 번창하여 재물이 넘쳐난다. 그러나 흙탕물이 끓어오른다면 집안에는 우환이 사업 운영에는 재난이 생긴다.
우물에 빠져 나오지 못하는 꿈은
옥살이를 하거나 억울한 원한을 갚지 못하게 된다.
그릇에 담긴 물을 엎지르는 꿈은
재물의 손실이나 소원이 좌절된다. 그릇의 크기에 따라 사건 규모가 다르게 나타난다.
분수가 높이 치솟는 것을 보게 되는 꿈은
자신의 사업이나 작품 또는 업적을 세상에 과시할 일이 생긴다.
집안에 맑은 물이 가득 차 있는 꿈은
집안에 부귀영화를 누리며 잘 살게 된다. 물이 가득하여 헤엄치거나 목욕을 하게 되면 질병이 사라지고 유복해져서 행복한 삶을 이룬다.
높은 산 밑에서 샘물이 솟아나는 꿈은
관공서 또는 대기업체에 취업되고 소원 성취한다. 그리고 넓은 평야에서 샘물이 솟으면 사업 경영이 순조롭게 발전되고 재물이 쌓인다.
샘물에 관한 태몽은
사업가나 작가가 되어 그 샘물의 정도에 따라 부귀와 영예로운 명성을 얻게 된다.
온천을 찾아가는 꿈은

경영하는 일에 협조자나 협조기관을 얻게 되고 온천에서 목욕을 하면 협조자나 협조기관의 도움으로 소원이 성취되고 많은 사람들과 함께 목욕하면 시험에 합격, 취업이 성사되거나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게 된다.

어떤 비밀에 묻혀진 역사적 사건 또는 고고학적 가치가 있는 물품을 연구할 일이 있거나 얻게 된다.
바닷속이나 강물 속에서 헤엄치는 꿈은

베일 속에 감춰진 사건이나 일에 관여하게 되고 바닷속 용궁에 들게 되면 높은 관공서에 취업되거나 소원 성취, 진리 탐구의 기회가 주어진다. 바닷속 깊이에서 물고기를 잡을 수 있으면 값진 보물이나 크나큰 명예를 얻는다.

강변에 서서 파도가 일렁이는 것을 보게 되는 꿈은

사회 변화에 따라 민심이 소란한 가운데 가정은 풍파가 일고 사업은 위기 의식을 느끼게 되며 마음 또한 근심 걱정으로 심란하다. 그리고 자신이 탄 배가 파도에 휩쓸리고 좌초되는 꿈은 시비와 구설수에 말려들고 자신의 경영사업이나 애정, 소원 등 모두가 좌절되어 모두를 잃게 된다. 그런데 유리해지면 소원이 충족된다. 그러나 두려운 마음이 들었다면 다소 불안해질 수도 있다.

냇물이나 강물이 역류하는 꿈은

사회적 제반 여건, 사회, 국가, 종교, 학문, 사상 등에 반발을 보이게 된다. 단 물이 거꾸로 흐르다 정상적으로 돌아서면 한 동안 어떤 일의 반대 행위에 관여하다가 정상적인 기존 질서에 순응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그리고 물길이 두 갈래로 갈라지는 꿈은 경영하던 일이 추진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강물에 손발을 씻으면 소원이 성취되고 손을 씻는데 잘 씻어지지 않거나 개운치 못하면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거나 일이 벅차 자신이 감당치 못할 일이 생긴다.

물이 가득한 물통인 줄 알고 애써 지고 오다가 빈 물통을 엎어버린 꿈은

동업하기로 한 약속이 깨어져 사기 당하고 실속 없는 일에 힘써왔음이 밝혀져 허무하게 될 경우가 생긴다.

막막한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나는 꿈은

사업이나 계획하던 일, 희망 등이 난관에 부딪쳐 고통, 근심 중에 있던 것이 일시에 사라지고 성공, 욕구 충족 등 행복이 찾아 들게 된다.

호수나 강물이 얼어붙은 꿈은

어떤 물질적, 정신적인 사업이 한 동안 정체되어 진전되지 못하는 동결 상태가 이루어진다. 스케이트나 얼음을 타고 건너가 장애물을 만나면 추진되던 일이 난관에 부딪쳐 힘들게 된다.

홍수는 사회적인 세력을 상징하는데 맑은 물이어야 길몽이다.
맑은 홍수가 자기에게 밀어닥치거나 자기집 논밭을 휩쓸어버리는 꿈은

큰 세력의 도움으로 자신의 신분이 새로워지고 영화가 따른다. 그런데 그 홍수가 두려워 도망치게 되면 모처럼의 기회를 놓치게 된다. 홍수가 흙탕물일 경우에는 사회적인 재난, 이질적인 사상이 전파되어 자신 또는 사회를 해롭게 한다. 또는 전란, 질병이 창궐하여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는다. 높은 곳에 올라 홍수 피해를 모면한 사람은 구원을 받는다. 혹은 맑은 물일지라도 파도가 거세지면 우환 또는 환란이 생긴다.

온 들판에 맑은 물로 뒤덮여 물바다가 되어 있는 꿈은

큰 세력을 얻고 부자가 되거나 정신적으로 세상을 감화시킬 일이 생긴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산과 들 모두가 물속에 잠겨 있는 꿈은 더 큰 세력을 잡게 되어 군중을 호령하거나 세상을 감동시키는 업적을 쌓아 세인들로부터 추앙받게 되는 존귀한 신분이 된다. 단, 물이 흐리지 않고 맑아야 한다.

물바다가 된 들판 가운데 자신이 있는데 구렁이에게 휘감겨 있는 꿈은

사회적으로 큰 재산가나 세력가, 사상가와 인연을 맺어 부귀를 얻고 신분이 새로워지는 길몽이다.

해일이 크게 일어나는 꿈은

국가, 사회적으로 환란이 생기거나 거대한 사상의 영향을 받게 되고 자기 사업이 크게 번창한다. 이때 물이 흐리면 재난, 관재수가 일어난다.

밀려들었던 바닷물이 갑자기 사라지는 꿈은

자기 사업, 사상으로 외세를 물리치고 새로운 사업기반이나 영토가 생기며 낡은 사상, 풍습, 제도 등을 개혁하고 부귀공명과 소원이 충족된다. 그리고 바닷물이 밀려나간 개펄에 물고기, 조개, 게 등이 많이 드러나 보이면 사업상 많은 이득을 얻는다. 그러나 물이 다 빠지지 않고 그치면 사업이 중단되거나 부진해진다. 반대로 물이 밀려오는 것을 보게 되면 새로운 사조가 자기 주변에 밀어닥치거나 사업이 융성해지고 만조가 되면 부자가 된다.

출처:수자원공사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