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힘들이지 않고 $1000 절약하는 법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물가와 가스비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는 요즈음은 누구나 절약하려는 마음을 갖기 마련이다. 외식을 줄인 다든지, 여름휴가를 포기한다든지 하는 방법으로 눈에 보이는 소비를 줄여보지만 이러한 절약에는 스스로의 즐거움을 포기해야하는 고통이 따른다. 자! 여기 커다란 일상생활에서의 변화나 불편을 겪지 않으면서도 쓸데없이 흘려버리는 돈을 줄여 일 년에 $1000 정도는 쉽게 절약 할 수 있는 스마트한 방법들을 찾아보았다.

1. 전화, 인터넷, TV를 한 서비스로 묶어라.
케이블, 세틀라이트 TV, 인터넷 서비스, 장거리 전화 등을 한 서비스로 묶으면 각각 다른 서비스를 택하고 있을 때 보다 훨씬 절약할 수 있다. 각자 사는 지역이나 개인조건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현재 매달 $130을 내고 있는 사람이라면 최저 $99까지로 내릴 수도 있다.

2.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라.
만약 지금 휴대폰을 바꾸어야 하는 시기가 됐다면 일반 스토어에 가기 전에 웹사이트에 먼저 들어가 볼 것을 권한다. 같은 모델에 같은 계약조건이라도 웹사이트를 통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가 있다. 대부분의 주요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LetsTalk.com에 들어가 보면 최고 70%까지 절약 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일반 AT&T 스토어에서 $299.99 하는 AT&T Tilt 폰의 경우 LetsTalk.com에서는 $99.99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가 있다.

3. 할 수만 있다면 프리페이드 모바일을 사용하라.
만약 한 달에 200분 미만으로 전화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매달 $40 – $60을(내셔널 평균) 기본요금으로 내는 것은 큰 낭비가 아닐 수 없다. T-Mobile 이나 Verizon의 경우 원하는 만큼의 시간을 살 수가 있으며 때론 $10정도의 저렴한 프리페이 폰 구입도 가능하다. 물론 아무런 계약 조건 없이 말이다.

4. 불필요한 TV 채널을 끊는다.
자주 보지도 않으면서 괜한 프리미엄 라인을 신청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라. 매달 $100 이상 내야하는 프리미엄 채널 대신 $45 정도의 기본 채널 서비스로 돌아간다면 가만히 앉아서도 상당한 이득을 볼 수가 있다. 게다가 TV 앞에 물끄러미 앉아 있는 시간 대신 책이나 운동으로 대신할 수 있는 여유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으니 당장 실천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5. 필요 없는 전화 서비스를 끊는다.
콜러 아이디, 콜 웨이팅, 3-Way 서비스 등 불필요한 서비스를 끊는 것만으로도 매달 $5- $10 정도를 절약할 수 있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일 년으로 계산해 보면 최대 $60-$120까지도 절약 가능하다.

6. 장거리 전화는 프리페이드 전화카드를 사용하라.
Costco에서 $20 이면 700분 동안 통화 할 수 있는 장거리 프리페이드 카드를 살 수가 있다. 이것은 분당 2.9센트로 11시간이나 통화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이다.

7. 크레딧 카드 회사에 전화하라.
만약 당신의 카드 청구서에 석연치 않은 fee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크레딧 카드 회사에 전화를 걸어라. 많은 은행들이 적어도 한번쯤은 Late fee($15-$39) 혹은 Over-limit fee(평균 $39) 를 웨이브 해준다.

8. 온라인으로 빌 내기
한 달에 15개 이상의 bill을 보내는 사람의 경우라면 적어도 일 년에 $75 정도를 우표 값으로 쓰고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대부분의 큰 은행들이 무료로 온라인 빌링 서비스를 하고 있으므로 은행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상담할 것을 추천한다.

9. 쿠폰을 모아 활용한다.
집으로 오는 많은 광고지에 끼어 있는 쿠폰들을 무시하지 않는 것 또한 알뜰한 살림의 한 방법이다. 한 개씩 보면 작은 액수 일 수도 있지만 모아서 한꺼번에 쇼핑할 때 사용 해 보자.

이렇게 한 가지씩 보면 별것 아닌 것 같은 방법들을 함께 모아서 실천해 보면 생각보다 큰 절약이 되는 것에 스스로도 놀랄 것이다. 별다른 불편을 겪지 않으면서도 앉아서 절약할 수 있는 돈이 일 년에 $1000 가까이 된다면 실천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자! 주위를 한번 돌아보고 오늘부터 당장 실행에 옮길 수 있는 항목들을 하나씩 적어 보자.

최희영<michigankoreans.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