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School Supply 어디서 살까?

드디어 기나긴 여름방학이 끝나고 신나는(?) 개학시즌이 돌아왔다. 슬슬 새 학기에 필요한 School Supply를 준비해야 하는 엄마들의 몸과 마음이 분주하다. 매해 받아드는 리스트이지만 어디서 사야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지는 항상 망설여진다. 별것 아닌 것 같은 학용품이라 생각하고 이것저것 챙겨 넣다가 막상 계산대에서 나온 가격을 보고 흠칫 놀란 경험은 학부모라면 한번쯤은 해 보았을 것이다. 게다가 아이들이 한둘이 아닌 경우라면 더더욱 비교해 보고 나서야 할 일이다. 과연 어느 곳을 가야 어느 제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을까. School Supply를 취급하는 여러 스토어 중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4개의 스토어를 찾아가 비교해 보았다. 각 학교 마다 요구하는 품목에 약간씩 차이는 있으나 초등학교에서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몇 가지 아이템들을 뽑아 비교해 보았다.

 
 
각 스토어 별 특징


* Office Max

같은 제품임에도 눈에 뜨이게 가격이 비쌌다. 현재 모든 Sharpie 브랜드의 Permanent Marker, EXPO 브랜드 Dry Erase Marker, Sharpie Accent Highlighter를 Buy 1, Get 2nd 50%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있기는 하지만 굳이 이 제품만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그다지 경제적인 곳은 아닌 듯하다.

* Meijer

그로서리를 겸하고 있는 장점 때문에 주부들이 선호하는 곳이기도 하다. 시간이 많지 않은 주부들이 그로서리를 겸한 스쿨서플라이 살 요량이라면 그럭저럭 추천할 만하다.

* Target

아주 싼 값에 세일을 하는 제품들이 많아 집 가까운 곳에 있다면 이곳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또한 $14.99 정도에 아이들이 사용할 만한 적당한 사이즈의 백팩들을 살 수가 있는 것도 장점. 헬로 키디, 캠프락, 하이스쿨뮤지컬, 브래츠, 헤나 몬테나, 스파이더맨, 배트맨, 트랜스 포머 등 저학년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다양한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다.

* WalMart

아주 저렴한 가격에 알찬 School Supply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Target과 마찬가지로 초등학생들을 위한 적당한 사이즈의 캐릭터 백팩들이 $7.00 -$14.00 정도의 가격에 준비되어 있다. 한 가지 흠이라면 매장이 많지 않아 주위에서 쉽게 찾기가 힘들다는 점이다. 그러나 집 근처에 있다면 다른 곳엔 가볼 필요도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임엔 틀림이 없다.

조사 결과표를 보면 알 수 있듯 월마트의 가격이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 스토어 마다 선호하는 브랜드의 차이가 있고 또 같은 브랜드라 하더라도 용량의 차이들이 있어 가격의 차이가 나지만 대체적으로 월마트-> 타겟-> 마이어-> 오피스막스 순으로 가격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요즘과 같이 가스비가 비싼 때라면 떠나기 전 집과의 거리를 꼭 따져보고 떠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인 쇼핑을 위한 방법이라 하겠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