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우울할 땐 스파게티를 요리 하세요

스파게티면이 잘 익었나 알아보기 위해 유리창이든 벽면이든 힘껏 던져 붙여보면서, 지금 한번 요리를 해보는 거다. 그리고 식탁 위를 예쁘게 꾸미고 촛불도 켜놓고 와인도 준비해보는 거다. 스파게티 요리가 다 되면 나를 위해 와인잔에 와인을 채우고 스파게티를 맛있게 먹어보는 거다. 그러면 가슴 수면 위로 올라오던 고독과 슬픔이 멀리 달아나버릴지도…

R.E.C.I.P.E

① 스파게티 국수, 오징어, 모시조개, 새우, 마늘, 올리브오일, 토마토 등이 필요하다.

② 오징어는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둥글게 썰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③ 새우는 등쪽 두 번째 마디에 꼬치로 내장을 빼고 조개는 소금물에 담가 해감을 뺀다.

③ 토마토는 살짝 끓는 물에 데쳐 껍질을 벗기고 잘게 다져 놓는다.

④ 끓는 물에 소금 1큰술과 올리브 오일을 서너 방울 넣고 스파게티를 삶아 건져 둔다

⑤ 스파게티 면을 약 10분 정도 삶다가 영화 속의 이정재처럼 벽면을 향해 힘껏 던져보자. 벽면이나 유리창에 탁, 달라붙으면 잘 익은 것이다

⑥ 팬에 올리브 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다가 토마토를 넣고 계속 볶는다. 거기다가 해물, 백포도주를 넣고 볶다가 뚜껑을 덮고 조개가 벌어지도록 익힌다.

⑦ 바질을 넣고 살짝 저어준 후 통후추 간 것, 소금으로 간하고 골고루 버무려 접시에 담아내면 맛있는 해물 스파게티 완성!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