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COVID 변종 XBB.1.5가 미시간 휩쓸 태세

– WHO는 XBB.1.5를 ‘가장 전염성이 강한’ 것으로 공표
– 미국 북동부 지역 신규 감염의 73%, 미시간주를 포함한 중서부 지역의 7.6%를 차지
– Paxlovid와 같은 치료법은 여전히 ​​작동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가장 전염성이 높은 변종이라고 불리는 COVID-19의 새로운 하위 변종이 북동부에서 우세한 변종으로 등장한 후 몇 주 안에 미시간을 휩쓸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XBB.1.5로 명명된 이 변종은 2021년 12월 미시간주를 처음으로 강타하고 팬데믹의 가장 높은 감염률을 기록한 오미크론의 최신 변종이다.

단 4주 만에 XBB.1.5는 북동부(코네티컷, 메인, 매사추세츠, 뉴햄프셔, 로드아일랜드, 버몬트)의 3분의 1을 차지하다가 현재 73%로 증가했다.

그리고 그것은 4주 전 9퍼센트에서 증가한 대서양 중부 지역의 모든 사례의 3분의 1을 구성합니다. 전국적으로는 지난주 전체 사례의 27.6%였다.

지금까지 모든 사례의 8% 미만을 나타내는 중서부 지역에서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상태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시간, 일리노이, 오하이오, 인디애나, 위스콘신, 미네소타로 구성된 지역에서 발병률은 4주 전 1.6%에서 부터 증가했다.

코네티컷, 매사추세츠, 메인, 로드아일랜드의 북동부 주에서는 입원이 약간 증가했지만 버몬트와 뉴햄프셔에서는 눈에 띄게 감소했다.

지난주 세계보건기구(WHO) 관계자가 ‘가장 전염성이 높은’ 바이러스라고 칭한 XBB.1.5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다.

백악관의 COVID-19 대응 조정관인 Ashish K. Jha 박사는 트위터에서 XBB.1.5가 다른 COVID-19 변종보다 면역을 회피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우려한다고 말했다.

“이것이 엄청난 후퇴를 나타내는 것이 걱정됩니까? 아니다”라고 적었다.

그는 트위터에서 “백신이 XBB.1.5를 얼마나 잘 중화하는지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곧 얻게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지금은 아주 최근에 감염된 적이 없거나 2가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 감염에 대한 보호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노인들에게는 심각한 질병에 대한 보호 기능이 약화됩니다”라고 덧붙였다.

연구원들과 보건 당국자들은 잠재적인 새로운 감염의 급증을 경계하고 있지만 XBB.1.5가 더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지는 아직 알지 못하지만 초기 징후는 그렇지 않다고 Robert Califf FDA 국장은 말했다.

한편 미시간 보건복지부 대변인 린 서핀은 “이 변이체는 미시간에서 아직 적은 수로 발견되었다”고 말했다.

Royal Oak에 있는 Corewell Health East의 전염병 연구 책임자인 Matthew Sims 박사는 감염 후 질병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항바이러스제인 Paxlovid가 XBB.1.5에 감염된 사람들에게 계속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미시간주에서는 COVID-19 양성 병원 환자 수가 12월에 시작된 증가 이후 최근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월요일 현재 1,267명의 코로나19 환자가 치료를 받고 있으며, 금요일 1,361명, 지난 수요일 1,416명에서 2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감소했다.
.

Sims는 이전에 Beaumont Health 시스템의 일부였던 병원의 많은 COVID-19 환자가 COVID-19가 아닌 다른 질병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오미크론이 처음 미시간을 강타했을 때, 병원은 2022년 1월에 무려 5,000명의 COVID-19 양성 환자를 치료하고 있었다.

Sims는 COVID-19를 피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붐비는 공공 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누군가가 COVID-19에 감염될 경우 질병의 심각성을 줄이는 데 여전히 효과적인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도록 계속 당부했다.

미시간 주에서 새로 확인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건수는 지난 3주 동안 감소했으며, 지난주에는 7,930건의 감염이 확인되었다. 이는 지난주 8,703건, 12월 20일로 끝나는 주 11,074건에서 감소한 것이다.

COVID-19 동안 미시간 주민들을 위한 3가지 정신 건강 서비스

팬데믹은 많은 미시간 주민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안겨주었다. 상실, 일정 변경, 알 수 없는 스트레스 또는 설명하기 어려운 불안감에 직면했을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최근 몇 년 동안 변화를 경험했기 때문에 지금 그 어느 때보다 정신 건강과 건강을 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시간 주 보건 복지부의 정신 건강 프로그램인 Stay Well은 모든 미시간 주민들을 위한 것이다. 카운셀러와의 대화, 커뮤니티와의 연결, 웨비나 시청 등 정신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가 있다.

온라인 토론 그룹에 등록하기

당신과 비슷한 생각, 감정, 두려움을 경험한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는 것은 가치가 있다. 작년에 가상 학습과 대면 학습의 균형을 경험한 교사나 자녀의 필요와 자신의 필요 사이에서 고민하고있는 부모, 매일의 직장에서 피로와 스트레스를 느끼는 의료 종사자등 귀하가 누구이든, 팬데믹 경험이 무엇이든 관계없이 지원이 제공된다.

Stay Well 온라인 토론 그룹은 유사한 상황에 있는 개인을 연결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각 그룹은 10대, 노인, 슬픔에 잠긴 사람, 가족 등을 위해 설계되어 있다.

등록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그룹에 가입하고 집에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https://www.michigan.gov/coronavirus/resources/mental-health-resources/virtual-support-groups

온라인 건강 유지 웨비나 시청하기.

Stay Well 웨비나는 미시간 주민들이 자신의 일정에 따라 시청하고 필요할 때 다시 참조할 수 있도록 사전 녹화된 비디오 시리즈다. 주제는 소진 및 동정심 피로 감소에서 마음챙김 연습, 심리적 응급처치 교육, 탄력성 구축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정신 건강 웨비나 라이브러리를 탐색하고 등록하여 다음 세션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24/7 건강 유지 상담 라인에 전화하기

팬데믹 기간 동안 감정적 고통을 느끼신다면 연중무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 Stay Well 카운셀링 라인은 경청하고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훈련된 카운셀러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서비스는 무료이며 비밀이 보장된다.

1-888-535-6136으로 전화를 걸어 ‘8’을 누르면 건강 유지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다.

Stay Well은 팬데믹과 팬데믹 이후 미시간 주민들과 그들의 정신 건강을 위해 지원한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