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MKW 시니어 코너] 은퇴하고 파산? 지원금이 준비중이다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1월부터 사회보장 수혜자들은 월 수표가 무려 8.7% 인상되어 인플레이션과 싸우고 있는 은퇴자들에게 반가운 구제책이 될 것이다.

이는 1981년 이후 가장 큰 생활비 조정(COLA)이며 은퇴한 사회보장 연금 수령자의 평균 월 급여에 $146를 추가하여 약 $1,681에서 $1,827로 증가시킬 것이라고 사회보장국(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이 밝혔다.

이 기관은 1975년 인플레이션에 대한 사회보장 혜택을 조정하기 시작하여 가격이 불가피하게 상승함에 따라 월 수표의 구매력이 증발하지 않도록 했다.

조정 금액은 연도별 3분기(7·8·9월) 도시근로자와 사무직 평균소비자물가지수(CPI-W)의 차액을 기준으로 한다. 그것은 미국 노동 통계국이 추적한 일부 상품 및 서비스의 가격 상승에 대한 수치를 근거로 한다.

커진 이 사회 보장 수표는 수십 년 동안 볼 수 없었던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지난 몇 년 동안 현금 수요가 증가한 수백만 명의 노인 미국인에게 제공될 것이다. 여분의 돈은 고정 수입이 있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생명줄이 될 수 있다.

얼마나 중요한가? AARP 연구에 따르면 사회보장은 대부분의 미국인에게 가장 큰 퇴직 소득원이며 노인 4명 중 1명에게는 거의 소득의 전부다. 사회 보장 제도가 제공하는 보장된 혜택은 그들의 생계에 필수적이다.

사회 보장 장애 보험(SSDI) 또는 생활보조금(SSI)(사회 보장국이 일할 능력이 거의 없는 사람들을 위해 관리하는 지급금)을 받는 사람들도 장애 혜택과 퇴직 수당을 받는 재향군인과 마찬가지로 인상을 받게 된다.

많은 노인들에게 사회보장제도는 메디케어와 함께 작동한다. 몇 년 동안 COLA의 증가는 사회 보장 수표에서 직접 나오는 더 높은 Medicare 비용으로 상쇄된다.

그러나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가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와 공제액의 감소를 발표했을 때 미국 노인들은 올해 더 반가운 소식을 접했다. AARP는 새로운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Aduhelm의 가격 하락과 예상보다 낮은 사용량에 따라 롤백을 요청했다. Aduhelm을 충당하기 위해 예상되는 비용 급증은 2022년 대규모 보험료 인상의 약 절반을 차지했다.

파트 B 보험료 인하 외에도 인플레이션 감소법(Inflation Reduction Act)의 일부가 1월부터 발효된다. Medicare 파트 D에 등록된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의 백신은 무료이며 인슐린 공동 부담금은 월 $35로 제한된다.

AARP 조사에 따르면 사회보장 퇴직 연금을 받고 있거나 미래에 받게 될 50세 이상의 사람들 중 90%는 연금이 인플레이션을 따라가지 못할까 봐 걱정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AARP는 의회가 사회보장을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해 초당적인 방식으로 일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수백만 명의 미국인이 혜택을 얻기 위해 평생 동안 열심히 일한다. 사회 보장은 깨져서는 안 되는 약속이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