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낙태는 미시간에서 합법화되었다.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미시간 주의 제안 3 투표 법안은 이번 주 큰 차이로 승리하여 낙태 권리 옹호자들에게 역사적인 승리를 안겨주었다.

수정 헌법은 출산의 권리를 주 헌법에 포함하고 현재 차단된 1931년 낙태 금지를 효과적으로 무효화할 것이다.

선거구의 98% 이상이 보고한 결과, 투표 법안은 57% 대 43%로 승리했다.

이 법안의 후원자인 Reproductive Freedom for All은 이 제안이 여성들에게 “낙태 및 기타 중요한 재생산 건강 관리 서비스에 대한 중단 없는 접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ichigan Catholic Conference와 같은 반대론자들은 이번 선거를 “비극적”으로 간주하고 낙태를 규제하는 여러 주법에 “법적 불확실성”을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개헌은 언제부터 시행되나?

주법에 따라 유권자가 승인한 헌법 수정안은 선거일로부터 45일 후에 발효된다.

이 경우 12월 24일이 된다.

제안을 취소할 수 있나?

쉬운 일이 아니다. 제안 3을 수정하거나 무효화하는 유일한 방법은 유권자가 주법에 따라 해당 취지에 대한 다른 헌법 수정을 승인하는 경우다.

MI 여성과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반 낙태 연합 시민과 함께 일하는 GOP 전략가인 Fred Wszolek은 “이 제안에 도전하기 위해 캠페인이 할 수 있는 일은 없다”고 말하고 그는 “헌법이 위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다음엔 무슨 일이?

반대자들은 이 제안이 승인되면 낙태를 규제하는 최대 41개의 주법을 무효화할 것이라고 오랫동안 주장해 왔다. 제안 3의 지지자들은 이 제안이 1931년 낙태 금지를 무효화할 뿐이라고 주장하면서 주장에 이의를 제기했다.

주법에 대한 제안 3의 궁극적인 영향은 법원(주법에 이의가 있는 경우) 또는 주 의원에 의해 결정될 것이라고 법률 전문가들은 말했다.

제안 3의 통과로 반대자들은 “후원자들에게 책임을 묻겠다”고 말한다.

종교에 기반을 둔 Great Lakes Justice Center의 선임 변호사인 David Kallman은 다른 법률이 무효라는 “상대방은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Wszolek은 낙태 반대 단체는 낙태 환자가 부모 동의 요구 사항과 같은 특정 주 낙태 규정에 이의를 제기하는 잠재적 소송을 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제가 발생하면 연합 회원들이 법원에 출두하여 제안서 후원자들이 이러한 법률을 폐지할 의도가 전혀 없었다는 것을 ” 상기시켜줄 것”이며 낙태 권리 캠페인은 약간의 “백래쉬”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Wszolek은 말했다.

“만약 (제안 3 후원자) 신뢰할 수 있다면, 일어날 일은 1931년 법이 사라지는 것뿐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법원이 그것을 해석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제안서의 후원자의 말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두를 위한 Reproductive Freedom for All의 변호사인 Liedel은 캠페인 반대자들이 제안에 따라 위험에 처할 것이라고 주장하는 주법에 이의를 제기하는 소송은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소송이 있을 것이라는 징후나 기대는 전혀 없다”고 말했다.

입법부는 무엇을 할 것인가?

1월에 민주당이 주 하원과 상원을 모두 장악하게 될 새로 선출된 주의회는 낙태 권리 옹호자들을 선호한다.

D-Okemos의 Julie Brixie 의원은 화요일 의원들이 법안 3을 성문화하고 특정 주법이 헌법 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특정 주법을 “조정” 또는 “철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rixie는 “이 모든 것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추가 입법이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Liedel은 헌법 수정안이 12월 말에 발효된 후 주 의회가 1931년 낙태 금지를 폐지한다면 “놀랍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생식 건강 연구 그룹 Guttmacher Institute의 수석 정책 담당자인 Elizabeth Nash는 미시간 법이 낙태에 대한 보험 보장을 제한하는 것과 24시간 대기 기간을 요구하는 것을 포함하여 낙태 접근을 불필요하게 제한한다고 말했다.

Nash는 Bridge Michigan에 “미시간이 한 일은 낙태를 포함하여 전반적으로 생식 자유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입법자들은 입법부에게 연구 및 입법 해석을 제공하는 초당파 기관인 주 입법 서비스국이 제안의 영향을 분석할 때까지 이를 알 수 없다고 말했다.

Wszolek은 민주당이 통제하는 입법부는 의원들이 현재의 낙태 규정을 완화하거나 새로운 헌법 개정에 따라 일부를 무효화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타 주에서는 무슨 일이?

미시간 주민들은 캘리포니아, 버몬트, 켄터키 등 최소 3개 주에서 낙태 찬성 제안이 승리한 것을 목격했다. 그러나 다른 14개 주에서는 낙태가 불가능하다.

미시간 남동쪽 세 곳에서 낙태를 제공하는 Northland Family Planning Centers의 설립자인 Renee Chelian은 아직 확실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낙태 반대 시위

낙태 반대자들과 40 Days for Life의 회원들은 일요일에 앤아버에 모여 미시간에서 낙태 접근을 반대하는 기도 집회를 가졌다.

40 Days For Life 365의 앤아버 지부의 캠페인 책임자인 Sandie Weathers는 “미시간의 어머니들에게 비극적인 날이다. 그러나 우리는 계속 싸우고, 계속 기도하고, 계속 손을 뻗을 것다”라고 말했다.

미시간의 생명권 옹호자들 외에도 “수천 명의 자원봉사자와 기부자, 우리의 많은 주 및 지역 파트너들이 이 극단적인 제안에 대해 유권자들을 교육하기 위해 시간, 재능, 보물을 사심 없이 희생했으며, 인간 생명의 존엄성과 부모의 권리”라고 Listing은 말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