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선거 2020] 미시간 선거 정보

2020 본선거: 11월 3일 화요일 / 유권자 등록 마감일: 10월 19일 월요일

 

유권자 등록

아래 중 유권자 등록 방식을 하나 선택한다.

온라인: 2020년 본선거에 투표를 원하는 미시간 내 모든 유권자는 온라인으로 등록하는 경우 10월 19일 월요일까지 등록을 마쳐야 한다. 미시간 선거관리국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다. 미시간 온라인 유권자 등록을 위해서는 미시간 주 운전면허증 또는 사회 보장 번호 (social security number) 관련 정보가 필요하다.

우편: 2020년 본선거에 투표를 원하는 미시간 내 모든 유권자는 10월 19일 월요일까지 등록을 마쳐야한다. 유권자 등록용지는 미시간 총무장관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작성된 등록용지는 거주 지역 선거 등록 위원에게 마감일 전 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여야한다.

방문 등록: 유권자 등록용지는 각 지역 선거관리위원회, 주정부 산하 기관, 각 지자체 시청등의 장소를 방문해서 수령할 수 있다.

2020 본선거의 경우, 거주 카운티의 조기 투표 센터로 가거나 선거일에 배당된 투표소로 가면 등록한 날 투표 할 수 있다. 거주지 증명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투표 방식은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투표소 직접 방문: 투표소 개장 시간은 오전 7시 – 오후 8시

미시간에서 투표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투표소에서 제시해야 한다.

허용되는 신분증은 현재 유효한 미국 여권, 미시간 운전면허증, 미시간 주정부 발급 사진부착 신분증, 소속 학교 또는 고용주 발급 사진부착 신분증, 미시간 유권자 카드 등을 포함한다.

조기 투표(직접 방문): 미시간 내 일부 카운티에서는 조기 투표제도가 9월 24일부터 11월 2일 사이 시행된다. 카운티 마다 조기투표 시행 여부, 일자, 시간 등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거주 지역 선거관리위원회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란다.

우편 투표: 우편투표 용지가 11월 3일 선거일 당일 로컬 서기의 투표함(드롭박스) 또는 서기 오피스에 오후 8시까지 도착해야 한다. 서기 오피스 위치 및 시간은 이 링크(https://mvic.sos.state.mi.us/Cler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편투표 용지는 유권자에게 9월 24일부터 발송된다. 유권자 등록 여부 확인 및 주소 확인은 이 링크(https://mvic.sos.state.mi.us/ Voter/Index)에서 할 수 있다.

유권자 등록상의 주소를 변경하고 싶다면, 새로운 시 또는 타운쉽으로 이사할 때마다 재등록해야 한다. 시 또는 타운쉽 내의 이사는 업데이트로 가능하며, 이 링크(https:// onlineservices.michigan.gov/ExpressSOS/)에서 할 수 있다.

미시간 선거 관련 추가 정보

2020년 본 선거 투표 대상 직책 및 내용

미국 대통령 & 부통령

▹ 조 바이든 & 카말라 해리스 (민주) vs. 도널드 트럼프 & 마이크 펜스 (공화)*

미국 연방 상원의원

미시간의 연방 상원의원 직책 2석 중 1석이 2020년 투표 대상이다.

▹ 개리 피터스 (Gary Peters, 민주) vs. 존 제임스 (John James, 공화)*

미국 연방 하원의원

미시간의 연방 하원 지역구 14개 모든 곳의 직책이 투표 대상이다. 거주 지역 해당 선거구 검색은 연방 하원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확인 가능하다.

미시간 주의회 하원

미시간 주의회 하원 지역구 110개 모든 곳의 직책이 투표 대상이다. 거주 지역 해당 지역구 검색은 미시간 주의회 하원 웹사이트를 방문면 확인 가능하다.

미시간주 교육 위원회, 미시간 대학교 리젠트, 미시간 주립 대학교 신탁 관리자. 웨인 주립 대학교 총장, 대법원 판사, 항소 법원 지역구 판사, 순회 법원 판사, 검인 법원 판사, 지방 법원 판사

미시간 주 2020년 본선거 투표용지에 표시되는 직책 및 후보는 미시간주 총무장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 외 카운티 및 이하 단위의 정부 직책은 각 카운티 선거관리위원회 및 담당 부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잠정 투표

잠정 투표용지 (provisional ballot)는 유권자의 이름이 투표소에 비치된 유권자 주소록에 기재되지 않은 경우, 우편 투표 신청자가 선거일에 방문 투표로 방법을 변경하는 경우 등 특별한 경우에만 사용되는 투표 방식이다. 또한 요구되는 신분증 및 서류 제출의 누락으로 유권자의 신원 확인이 충분히 되지 않거나, 같은 카운티 내에서 선거 전 30일 내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도 잠정 투표용지의 사용이 요구될 수 있다. 잠정 투표용지를 통해 투표에 참여하는 모든 투표자에게 본인의 잠정 투표용지의 집계 여부와, 누락된 경우 그 이유를 알 권리가 보장된다.

대학생 및 해외 거주자 투표자

대학교에 다니는 동안 집에서 떨어진 곳에 거주하는 미시간 주민은 대학교 캠퍼스 내 (또는 근처) 주소와 집 주소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투표할 수 있다. 유권자로 등록 시, 대학에 재학 중인 동안 등록하기를 원하는 주소를 명시하고 우편 투표지가 해당 주소로 우송되도록 요청할 수 있다. 어느 주소로 등록하는지는 개인의 결정이나, 한 선거 주기 동안 한 명의 유권자가 여러 주소에 중복으로 등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학업 또는 다른 이유상 일시적으로 외국에 머무는 미시간 주민 또한 유권자 등록이 가능하며 부재자 투표 신청서를 사용하여 우편투표 신청을 할 수 있다.

자료제공: KAGC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