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한인이 개발한 무료 온라인 수학 강좌 인기

수학이 고민거리인 학생들을 위한 희소식이 있다. 무료로 수학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Brightstorm(www.brightstorm.com/d/math) 라고 불리는 무료 온라인 강좌가 그것이다.

수학 숙제를 하다가 잘 몰라 고민이라면 한번 들러 볼 만하다. 본 싸이트에서 고민거리인 수학 주제를 검색창에 쳐 넣으면 고민을 해결해 줄 수학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강좌는 실제 선생님들이 녹화한 것으로 간략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포인트를 잘 잡았다.

Brightstorm의 웹싸이트는 2008년 10월에 처음으로 오픈되었다. 그후 9만 7천명의 학생들과 교사들이 본 싸이트를 이용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보통 학생들의 집중력이 8분을 넘지 못하기 때문에 재미없는 수학 수업내내 학생들의 주의력을 잡아 놓기는 쉬운일이 아니다. 집중력을 잃은 학생들은 선생님의 설명을 놓치기 마련이고 미궁에 빠진 학생들은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된다. 손을 들어 모르는 문제를 물어보는 것도 한두번 나 혼자만 뒤떨어 졌다고 생각이 들면 쉽게 포기하고 싶어진다.

이런 학생들에게 본 싸이트는 구세주와 같다. 한번 보고 이해하지 못한다면 다시 돌려 보면 되기 때문이다. 본 싸이트에는 2천개가 넘는 비디오가 있다.

Brightstorm 사는 수학 비디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지만 운영을 위해 SAT, ACT나 Advanced Placement 코스들은 비용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고등학생을 두고 있는 김범수 씨가 공동 대표로 있다. 김 사장은 수학으로 고민하고 있는 많은 한인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수학때문에 울상인 자녀가 있다면 한번 권해 볼만 하다. C 학점이 A 학점으로 바뀔 수 있다.

김택용 기자 /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