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임파선 건강하게 만드는 10가지 방법

너무 피곤하거나 오랫동안 아프다면 임파선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임파선은 비장, 가슴샘, 림프 마디와 병으로 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유체를 운반하는 혈관을 포함한다.
정크 푸드를 많이 먹거나 독소에 과다 노출되거나 운동부족, 또는 장기간의 병치레를 통해 임파선의 기능이 느슨해지거나 멈춰버릴 수 있다.
다행스러운것은 생활습관을 달리해서 임파선을 청결하고 제기능을 발휘하도록 재생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임파선이 건강해야 몸이 건강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Natural Health News & Discoveries가 제시하는 10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가공 식품을 피한다
정크 푸드와 같은 가공 식품을 과대 섭취하면 임파선에 압박을 주게된다. 오가닉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고 아보카도나 코코넛 오일과 같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 백밀가루, 핫도그, 런치 미트, 캔디, 소다 등을 삼가해야 한다.
2. 자연 식품을 섭취해야
생강,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와 같은 검푸른 채소, 감귤류 과일, 치아 씨앗, 코코넛 오일, 마늘,  위트그래스 오일이나 아마씨등이 좋다.
3. 임파선 마사지
임파선 전문 마사지는 임파선에 매우 좋다. 피부밑에 있는 임파선 마디를 자극하므로써 활성화시킬 수 있다.
 
4. 땀으로 해독 
일주일에 30분 정도는 사우나 또는 스팀룸에서 땀을 뺀다.  땀이나 호흡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는 동시에 심장 박동수를 높힐 수 있어 좋다.
5. 자연 약초
자연 약초가 임파선 청소에 좋다. 하루에 세차레 우엉차, 민들레 뿌리차, goldenseal 차, 파슬리차, yellow dock root차, 쐐기풀차, myrrh차 등을 마시면 임파선 청소에 좋다.
6. 규칙적 운동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 있으면 임파선이 굳어져 버린다. 운동을 통해 임파선을 활성화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30분간의 가벼운 산책을 매주 5~6일 정도하거나 미니 트램볼린위에서 가볍게 뛰는것만으로 임파선을 깨울 수 있다. 오르락 내리락 점프를 하다보면 임파선내에 있는 액체가 중력에 의해 흘러나오게 된다.
 
7. 간 청소
임파선 액체는 간에서 만들어 진다. 따라서 간에 여러가지 독소로 지쳐있다면 임파선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집에서 간청소를 해보는 것도 바람직하다.
8. 유산균 섭취
건강한 면역력은 소화력에서 부터 비롯된다. 따라서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면역력과 임파선에도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고밀도의 임파선이 위벽 바로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은 두 기관의 연관성을 암시해 준다.  장내 세균을 활성화시키는 유산균 식품을 섭취하는게 좋다. 소화에 좋은 7가지 음식으로는 Bone Broth(뼈국), 김치나 피클같은 발효식품, 치아 씨앗, Ghee(게: 설탕, 젖당, 유지방이 제거된 버터), Zucchini(애호박), 코코넛 오일, 야생 알라스카 연어 등이 있다. 

9. 드라이 브러슁

독소를 제거하고 임파선을 활성화시키는 또다른 방법으로 드라이 브러슁을 권한다. 일주일에 세번정도 샤워를 하기전 브러쉬를 이용해 목부분에서 가슴쪽으로, 종아리에서 가슴쪽으로 브러쉬를 하면 임파선을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10 . 비타민 D 복용
낮에 산책을 하면서 태양을 쬐는 것은 건강에 매우 좋다. 일조량이 부족한 곳에 산다면 비타민 D를 섭취해야 한다. 면역력 보강을 위해 비타민 D는 필수적이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D 부족이다.
정리: 김택용 기자 /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Michigan Korean Weekly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