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미시간 출신 유명인 시리즈 18] 스티브 볼머(Steve Ballmer)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Steven Anthony “Steve”Ballmer는 2000년 1월부터 2014년 2월까지 Microsoft의 CEO(최고 경영자)를 역임한 미국 사업가다.

CEO가되기 전에 Microsoft에서 운영 체제 개발 및 판매 지원등 여러 부서에서 다양한 직책을 맡았었다. 그는 Microsoft의 판매 및 지원 부사장 겸 회장을 역임했다. Microsoft의 공동 설립자인 Bill Gates의 대학 친구인 Ballmer는 회사의 초기 직원 중 하나였다. 실제로 그는 게이츠가 고용한 최초의 비즈니스 관리자였다.

풍요로운 가정에서 태어난 스티브 발머는 뛰어난 수학 능력을 지닌 탁월한 학생으로 자랐다. 하버드 대학을 졸업하고 Procter & Gamble에서 잠시 근무한 후 스탠포드 경영 대학원에 합류했다. 그는 친구 인 빌 게이츠(Bill Gates)의 새로운 벤처 사업에서 자리를 잡기 위해 탈퇴하고 Microsoft에서 멋진 성공을 거두었다.

Microsoft에서 은퇴 한 Ballmer는 이제 자신의 열정 중 하나인 농구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현재 NBA (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의 로스 앤젤레스 클리퍼스 (Los Angeles Clippers) 소유자다.

유년기 및 초기 생활

스티브 발머는 1956년 3월 24일 디트로이트에서 베아트리체 던컨(Beatrice Dworkin)과 프레드릭 헨리 발머 (Frederic Henry Ballmer)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포드 자동차 회사의 매니저였고 그의 가족은 풍요로웠다. 발머는 스위스와 유대인 출신이다.

그는 디트로이트 컨트리 데이 스쿨에 장학금 받으며 재학했으며 SAT의 수학 영역에서 800점 만점을 받았다. 그런 다음 하버드 대학에 입학한 후 1977년에 응용 수학과 경제학에서 우등생으로 졸업했다. 그곳에서 공부하면서 그는 동료 학생 인 빌 게이츠와 친구가되었다.

Ballmer는 스포츠를 좋아했으며 하버드 크림슨 (Harvard Crimson) 축구 팀 매니저였다. 그는 또한 Harvard Crimson 신문과 Harvard Advocate 에서 근무했다.

경력

그는 교육을 마친 후 Procter & Gamble의 보조 제품 관리자로 2년간 근무했다. 그 후 그는 1979 년 스탠포드 경영 대학원에 합류했다.

Ballmer의 대학 친구 인 Bill Gates는 Microsoft 를 공동 설립하기 위해 학교를 그만 두었다. 비즈니스 학교에서 1학년을 마치고 Ballmer는 썸머 잡을 얻기위해 빌 게이츠를 찾아갔다. 빌 게이츠 회장은 대신 발머에게 회사의 운영을 전담할 것을 요청했다.

1980년 Ballmer는 스탠포드 경영 대학원을 떠나 6월에 Microsoft에 합류하여 게이츠가 고용한 최초의 비즈니스 관리자가 되었다. 그의 초기 역할 중 하나는 성장하는 회사의 유능한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었다. 프로그래머가 되지는 못했지만 발머는 잠재적 재능을 발굴하는데 능숙했다.

얼마 후 Microsoft는 IBM의 새로운 개인용 컴퓨터 제품군을 위한 운영 체제를 만드는 계약을 체결했다. 빌 게이츠와 그의 파트너인 폴 앨런 (Paul Allen)은 회사의 기술적 측면에 만족하지 못하고 발머에게 사업 운영 책임을 맡겼다.

Ballmer는 회사 설립 후 1981년에 Microsoft의 파트너십을 기업 구조로 재구성했다. 이에 따라 게이츠는 주식의 53%, 앨런 35%, 발머 8%를 보유하게 되었다. 그는 또한 직원을 위한 스톡 옵션 계획을 개발했다.

1980년대 초 알렌은 암에 걸려 1983년 회사를 떠났다. 이제는 게이츠와 발머 만 회사를 담당했다. 발머는 1980년대 회사 경영의 핵심인 운영 체제 개발을 주도했다.

1986년은 발머의 커리어에서 중요한 포인트가되었다. Microsoft는 공적 회사가 되었으며 Ballmer는 수백만장자가 되었다. 이 회사의 성공은 주로 워드 프로세싱, 스프레드 시트 및 프리젠 테이션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Microsoft Office 제품군의 성공에 기인한다.

향후 몇 년 동안 그는 회사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직책을 맡았으며 1992년 2월에는 영업 및 지원 팀 부사장으로 취임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NET Framework 개발을 주도했다.
1998년 7월 그는 2001년 2월까지 Microsoft의 회장으로 승진했다. Ballmer는 2000년 1월 공식적으로 최고 경영자(CEO)로 지명되었다.

CEO Ballmer가 회사 재정 및 일상 업무를 처리함에 따라 그의 주도하에 Microsoft는 전자 게임 콘솔 시스템 인 Xbox 및 Zune 제품군의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제품을 포함하여 제품 범위를 다양화했다.

Microsoft는 Ballmer가 CEO로 재임하는 기간 동안 엄청난 이익 증가를 기록했다. 이 회사의 연간 매출액은 250억 달러에서 700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215퍼센트 증가한 230억 달러를 기록했다.

Ballmer는 2013년 은퇴 소식을 발표하고 2014 년 2월 Microsoft의 CEO직에서 물러났다. 그는 2014년 8월 이사회에서 사임했다.

개인 생활 및 유산

그는 1990년에 코니 스나이더 (Connie Snyder)와 결혼했다. 그들은 세 명의 아들이 있다. 발머 부부는 자선 활동에 적극적이며 2014년 오레곤 대학에 5천만 달러를 기부 한 것으로 알려졌다.

순 자산

스티브 발머는 222억 달러의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자선 사업

1994년 Balmer와 Bill Gates는 하버드 대학의 컴퓨터 과학과에 1,000 만 달러를 기부했다.발머는 2014년 하버드 대학의 컴퓨터 과학과에 새로운 교수진을 고용 할 수있는 기금을 기부했다. 2014 년 Ballmer는 장학금, 공중 보건 연구 및 옹호 및 외부 브랜딩 /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University of Oregon에 5 천만 달러를 기부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Advertise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