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시 행정부-수정안 발표, 이르면 6월 시행예고
– 소셜번호 불일치 서한 발송, 90일이내 해명못하면 해고
2009 회계연도 전문직 취업비자(H-1B)비자 신청서 접수가 1일부터 시작되었다.
올 취업비자 접수는 전년과 달리 쿼타 소진가 되더라도 오는 4월 7일까지 일단 신청서를 접수한 이후 추첨을 통해 심사 대상 신청서를 결정하게 되어 있다. 이에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많은 신청서가 추첨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보여 사상 최고 추첨 경쟁률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1일부터 신청서 접수가 시작된 취업비자 신청서 우편접수와 관련, 이민당국이 공개한 신청자를 위한 궁금증을 문답식으로 소개한다.
- 신청서 접수는 언제까지 계속하는가?
접수 첫날인 4월 1일 연간 쿼타 6만 5,000개를 초과하더라도 4월 7일까지 5일 동안 접수를 받는다.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수를 받으며 7일 하루는 오후 7시까지 신청서 신청서를 받는다. - 신청서 우송은 어떻게 하나?
연방우체국 배달서비스(USPS)를 이용하거나 이민국이 승인한 FeDex, DHL, UPS 등의 사설 배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 사서함으로 신청서를 보내도 되는가?
서비스센터에 기간이내에 도착한 신청서만 추첨대상에 포함된다는 것이 원칙이다. 이 기간 동안 사서함에 도착한 신청서의 경우 기간 내에 우편물을 수거하지 못할 수도 있다.-마감시한인 4월 7일 오후 7시 이전에 서비스 센터에 도착한 우편물 배달차량에 든 신청서는 어떻게 하나?
서비스센터에 오후 7시 이전에 도착한 우편차량이 전달하려는 신청서만 접수받는다.
- 신청서 접수를 거부하는 경우는?
직접 찾아와 신청서를 전달하거나 택시 배달을 통해 접수하는 것 또는 승인받지 않은 사설배달서비스를 통한 신청서 접수는 모두 거부된다.에디 김 기자, ukopi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