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간

노바이 시 수돗물 꼭 끓여서 먹어야

– 이번주 일요일 오후까지

[노바이=주간미시간] 김택용 기자 = 노바이 시 수도국은 오늘(금) 상수도 점검을 마치고 Great Lakes Water Authority 로 부터 식수 안전도를 점검받는다.

1차 안전도 검사 결과가 토요일 오후에 발표되며 문제가 없을 경우 2차 검사에 들어가기 때문에 식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요일 오후까지 기다려야 한다.

노바이 시청은 식수 안전도 검사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핫라인(248.567.0311)을 설치했다.

시청측은 당분간은 물을 끓여 먹는게 현명하며 이번 경고가 해제되었다고 해도 바로 마시거나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특히 가정집, 비지니스, 음식점, 병원 또는 아동케어 시설에서는 오염된 물이 남아있는 장치, 가전제품등에 주의를 기해 달라고 전했다.

오염된 수돗물로는 과일이나 야채을 씻거나 음식용으로 사용하면 위험하다고 전하고 얼음이나 냉장고 물도 삼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The Oakland County Health Division은 이번 주말을 통해 (248) 858-5300 에서 관련 질문을 받기로 했다.

물병 무료 제공
노바이 시청은 시빅 센터에서 오늘 저녁 7시까지, 또 내일(토)은 아침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물병을 무료로 제공한다. 식용이 가능한 물탱크가 노바이 고등학교에 비치되어 있으며 저녁 7시까지 운용(일요일까지)된다.

자주 하는 질문
Q. 저는 노바이 남쪽에 살고 있는데 점검중에도 수압이 낮아지지 않았는데 괜찮은 거 아닌가요?
A. 노바이 지역 모든 시민들에게 적용됩니다. 노바이는 남쪽과 북쪽지역이 구분적으로 관리되지만 이번 점검 절차를 위해 모든 밸브가 오픈되었기 때문에 노바이 전지역 상수도 시스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Q. 샤워나 손을 씻을 수는 있나요?
A. 네, 그렇습니다. 샤워나 손을 씻는것은 괜찮습니다. 절대 마시지만 마십시오. 화씨 150도 이상 끊인 물이면 세탁이나 용기 세척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체적인 살균 처리 장치를 사용하실 수도 있으나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Q. 가정집만 영향권에 든 건가요?
A. 아닙니다. 노바이 시에 있는 모든 빌딩과 시설들이 포함됩니다. 비지니스와 음식점들도 포함됩니다.

Q. 이번 조치는 언제 해제되나요?
A. 현재 가압장치를 이용하여 청소를 마친 상태입니다. 앞으로 24시간동안 2번의 테스트를 거쳐 문제가 없으면 일요일 오후부터 식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전에 물을 끓이세요
언제든지 오랫동안 수압이 떨어진 경우에는 세균 오염이 증가할 수 있으니 식용전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물물의 경우는 예외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물을 반드시 끓여서 드셔야 합니다. 1분 이상 끊인 후 식혀서 사용하시거나 병에 든 물을 이용하여 얼음을 만들거나 마시는데 사용하십시오.

정보 업데이트를 어떻게 받나요?
cityofnovi.org 에 진전 상황이 게재됩니다. 노바이 시의 Facebook, 트위터도 이용하십시오. 모든 시민들은 Nixle.com에 가입하시어 텍스트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Department of Public Services(248.735.5661)로 연락하십시오. 오픈 시간은 월~금 아침 7:30am-5pm이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Advertise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