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s
미시간

[미시간 출신 유명인 시리즈 17] 찰스 린드버그(Charles Lindbergh)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나 뉴욕에서 파리까지 최초로 논스톱 횡단

 

[주간미시간=김택용 기자] 찰스 린드버그(Charles Lindbergh)는 20세기 최고의 비행사중 하나였다. 그는 뉴욕에서 파리로 단독 비행한 최초의 비행사로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그는 자신의 인기를 이용해 상용 항공 및 미국 항공 우편의 개발을 장려했다.

반전 운동가로서 린드버그는 미국이 2차대전에 참전하는 것을 반대했으나 일본의 진주만 폭격 직후에 그의 입장을 바꾸고 참전을 지원했다.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난 린드버그는 젊었을 때부터 ‘동력화된 교통 수단’에 관심을 보였다. 그는 결국 대학을 떠나 비행 훈련 학교에 입학했다. 그에게는 ‘Slim’, ‘Lucky Lindy’, ‘The Lone Eagle’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미국 육군 항공 부대 예비군 장교였던 그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군사 훈장을 수상했다.

유년기 및 초기 생활

린드버그는 디트로이트에서 스웨덴의 이민자이자인 Charles Augustus Lindbergh에게서 태어난 후 미네소타의 Little Falls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다.

그는 1918년 Little Falls High School에서 졸업했다. 그는 다른 많은 학교에 다녔지만, 대부분 1, 2년을 못버티고 자퇴했다.

1920년 그는 위스콘신 – 매디슨 대학교 공과 대학에 입학했지만 2년 후 퇴학한 후 네브래스카 주 링컨에 있는 비행 훈련에 참여했다.

1922년 2월 그는 네브래스카 항공기 비행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으며 그해 4월에는 승객으로 Lincoln Standard Tourabout 복엽 비행기를 경험했다.

경력

1922년 4월, 네브래스카 항공사 (Nebraska Aircraft Corporation)에서 최초의 비행 수업을 받았다. 하지만 두 달 후 돈을 더 벌고 더 많은 비행 경험을 얻기 위해 그만 뒀다.

1923년 5월 그는 조지아주 Americus에있는Souther Field에서 첫 솔로 비행을 했다. 다음 해 그는 미 육군에 합류하여 육군 항공 예비군 조종사로 훈련받았다.

1925년 3월 5일, 그는 공중 전투 기술을 연습하는 동안 공중 충돌 사고를 당했다. 그 해 그는 소위로서 항공 예비 부대를 위임 받았다.

같은 해 10월 그는 세인트 루이스와 시카고 사이에서 항공우편을 배달하는 Robertson Aircraft Corporation의 수석 조종사로 근무했다.

육군에서 조종사를 필요로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민간 항공에서 활동했다. 1925 년 11 월 미주리 주 방위군 제 35 분과의 110 번째 관측 비행대에 합류 한 후 군사 비행을했다. 그는 나중에 중위로 승진했다.

1927년 5월 20일, 그는 뉴욕의 롱 아일랜드에 있는 루즈 벨트 필드 (Roosevelt Field) 에서 ‘Spirit of St. Louis’를 타고 이륙했다. 5월 21일, 33시간 30분을 여행 한 후 프랑스 파리의 A roport Le Bourget에 착륙했다. 150,000명 이상의 관중이 그를 환영했다. 이것은 뉴욕에서 파리까지 최초의 논스톱 운항이었다.

1927년에, 그는 “WE”라는 제목의 저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가되었고 대부분의 주요 외국어로 번역되었다.

1927년 7월부터 그는 다니엘 구겐하임 항공 진흥 기금을 대신하여 미국 여행을 떠났다. ‘ 투어를 통해 그는 82개 도시를 여행하고 연설을 했다.

1927년 12월부터 1928년 2월까지 그는 라틴 아메리카 16개국에 ‘Good Will Tour’라는 두 번째 투어를 떠났다.

영국으로 이사 한 후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Alexis Carrel 박사와 함께 인공 심장을 만들었다. 1938년 ‘The Culture of Organs’라는 책에서 인공 심장을 묘사했다.

1936년에서 1938년까지 그는 독일에 여러 번 여행을 갔고 독일 항공과 독일 공군에 대해 미국에보고했다. 그는 독일의 공군력이 믿을 수 없을만큼 탁월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미국이 유럽에서 벌어지는 전투에 개입해서는 안된다고 제안했다.

일본이 진주만 폭격 후에, 그는 전쟁에서의 입장을 바꾸었고 전쟁에 참여하게 되었다. 그는 또한 헨리 포드(Henry Ford)와 함께 폭격기 제조에 협업했으며 유나이티드 항공사를 위해 고문 및 및 시험 비행사로 일했다.

제 2차 세계 대전 후 그는 미 공군 참모 총장이 되었다. 그는 또한 Pan American World Airways에서 근무했다. 1968년에, 그는 달에 여행하는 첫번째 우주선인 Apollo 8의 승무원들과 만나는 기회도 가졌다.

개인 생활 및 유산

1928년 4월 그는 Spirit of St. Louis를 Smithsonian Institution에 기증했다. 그 비행기는 현재 국립 항공 우주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1932년 3월 1일 그의 아들인 Charles Augustus Lindbergh가 New Jersey의 East Amwell에 있는 그의 집에서 납치되었다.

1932년 5월 12일에 납치된 아들이 살해되었고 그의 시신이 집 근처에서 회수되었습. 조사가 끝난 후 Bruno Richard Hauptmann이 범인임을 알게되었으며 체포되어 사형을 선고 받았다.

1935년 린드버그 (Lindbergh) 가족은 다른 아이들의 안전과 끊임없는 언론의 관심을 피하기위해 몰래 유럽으로 이주했다.

그는 림프종으로 인해 하와이 마우이의 키파울루에서 7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미네아폴리스 – 세인트 폴 국제 공항이 그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공항에는 ‘The Spirit of St. Louis’ 비행기의 복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그는 많은 영화, TV 프로그램 및 음악 작품에 영감을주었다. 그 중 일부는 다큐멘터리 영화 인 ‘Charles A. Lindbergh’, ‘린드버그와 함께하는 40,000 마일’과 ‘The American Experi-ence—Lindbergh: The Shocking, Turbulent Life of America’s Lone Eagle’을 포함하고 있다.

트리비아

이 전설적인 미국의 비행가이자 저자는 아내로 하여금 가계부에 15센트하는 고무 밴드를 구입한 내용까지도 적게할만큼 절약하는 사람이었다고 전해진다.

 

mkweekly@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